순천대학교(총장 김재기) 농업생명과학대학 동물자원과학과 유가공연구소의 창업동아리인 “체스코(대표 최희영)”가 ‘2005년도 대한민국 창업대전’에서 동상을 수상하였다.
'2005 벤처주간'의 부대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동안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홀에서 중소기업청 주최로 열렸던 이번 창업 대전에서는 철저한 현장 위주의 교육을 통한 축산CEO를 양성하고 있는 동물자원과학과의 체스코가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자연치즈를 출품하여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체스코는 1999년 창립된 순천대동아리로 20여가지의 자연치즈와 요구르트 등 다양한 유제품 제조와 개발을 하고 있는 동아리이며, 이번 대회에서는 치즈에 된장을 접목시킨 된장체다치즈, 불에 구워먹는 화치즈 등을 선보였다.
창업 사업계획서에서는 백색시유 시장을 고집하는 한국낙농의 구조적인 문제점을 도출하고 서구화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음식문화를 맞춰가기 위해 소비자가 선호하는 요구르트와 치즈를 제조해 판매하는 내용으로 출품하여 현재 외국에만 의존하고 있는 우리나라 자연치즈 시장에 상당한 활력소가 될 것으로 높게 평가를 받았다.
이번 대전은 순천대가 출품한 자연치즈를 비롯하여 화면에 점자가 튀어나오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휴대폰 등 첨단 IT제품부터 웰빙 식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창업아이템이 출품되었다.
문의처 : 순천대 농업생명과학대학 동물자원과학과 750-32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