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 하고 나서 제대로 된 장거리 를 못 갔습니다!
갑자기 125 를 타고 멀리 강원도 오프로드 생각이 나서 요 몇주간 125 만 갖고 죽여라고 강원도 오프만 다녀 왔네요^^ ...
몇일전 엔 오토바이 천재 광식이가 같이 가겠다고 해서 그도 125 마그마 갖고 있어서 여차 잘됬구나 하고... 크루즈 125 의 진가를 보여줬죠!... 125 만이 누릴수 있는 강원도 천혜의 절경도 만끽 하면서!!!!!!
그렇지만, 아무래도 이놈 (r1100) 의 신뢰성을 테스트 할때가 된것 같습니다!^^ ... 앞으로 또 바빠 지게 되기 때문에 오늘 가기로 했죠!
목표는 양평 고속화 국도를 거쳐 홍천 구성포 가락재 느랏재 춘천 양수리 서종 으로 해서 돌아 오기로!....... 지금 계산해 보니 거의 300km 가 되는군요^^
양평 고속화 국도 까지는 잔챙이들 (스타렉스, 카니발, 신형 그랜져 등) 이 깝죽 대는군요... 무시 하고 가다가 쫙 뚤린 곳에선 ... 살짝쿵 감아 줍니다........
아마 축지법 이라고 하는게 맞을듯!
아주 잠깐 120 마일 을 가르키는걸 봤는데 거의 시속 200 정도 인것 같습니다... 하프페이스 헬멧인 홍진 cl33 과 제 전용슈트 (츄리닝^^ ㅋㅋ) 를 착용 하고 180 이상 낸다는건 몹시 위험 하더군요!^^
복장과 장구만 잘 갖춘다면 250 은 아주 가볍게 올라 갈듯 합니다... 하긴 180 쯤 에서도 스로틀은 절반정도 밖에 안되니!
양평 ~ 구성포 (홍천) 구간을 평균 160 정도로 온것 같은데...
최고속은 그다지 중요시 하지 않습니다... 추구 하는건... 스로틀 응답성!..... r1100 의 최대 장점은 강한 (강력하다 는 표현이 맞을듯) 스로틀 반응 입니다.... 약 5000rpm 이후 서 부터는 우악스럽게 반응 하더군요
한가지 오버리터 수퍼스포츠의 강한 장점 하나를 말하자면... 최고속이 중요하긴 한데... 즉 280~300 의 최고속 머신 이면, 200 정도는 아주 산들 바람처럼 여유롭게 올린 다는 겁니다!
저를 비롯 하여 나이 드신 분들이 이런 수퍼 스포츠를 즐기지 못할, 또는 어울리지 않는 다는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물론 125 졸업생 및 경험 부족한 라이더 들이 올라탈 만한 기종은 절대 못 되지만 ... 대형 기종으로 구력이 오래 됬다면... 누구든 탈수 있습니다!
추천 하는건, 온로드 에서의 재미로 따진 다면 ..... 솔직히 어떤 쟝르도 비교가 안되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당부 하는데... 저도 아메리칸의 빳다스런 토크는 끔찍히 좋아 하지만... 중속 rpm 이후의 수퍼스포츠 의 토크 + 탄력 주행은...............
...굉장히 편안 합니다!.........편안 하다구요?... 네, 편안 합니다......
시내 포함 사진 찍고 해서 대략 대여섯 시간 걸린거 같은데.......... 대개가 우려 하시는 어깨 결림, 손목 결림, 허리통증... 그런거 별로 없습니다!...
... 쉽게 말해서 코멧의 포지션 보다 더 편합 니다... 좀 거짓말 같지만, 140 이상 계속 쏘게 될거 같으면... 아마 이런 수퍼스포츠 가 가장 편할건데.......
문제는 투어 갔다 와서 병목 이나 시내 구간 에서 정체 되면 그때서야 약간씩 골고루 아퍼 오지만... 구력이 있다면...... 니그립 (차대를 허벅지 ~ 무릎 부위 에서 양다리로 꼬옥 죄는것!) 의 효과를 충분히 이용 할수 있습니다...
사실 니그립 은 모든 기종 에서 필수 입니다... 안전과 아주 직접적인 관계가 있습니다!
만약 레플리카로 피로를 느낀다면, 그건 자세가 좀 잘못 된겁니다... 니그립 뿐만 아니라 자기몸, 즉 양팔 이나 허리의 서스펜션 역할 같은!
아뭏든 투어 갔다 와서 지금 글을 올리지만... 개운 합니다!... 오토바이 왕(r1100) 의 맛을 제대로 느낀 하루 였습니다^^
연비는 평균 리터당 15 정도로 계산 되는데 ... 발칸1500 과 비슷한 수준 이더군요!...
시내나 병목 보다 오히려 고속에서, 즉 160 이상 으로 쏘아 주는게 더 연비가 안좋은듯 합니다!
사견 으로는, 나이로 라이딩 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 레이서 레플리카 라고 해서 젊은 사람이 타고, 크루져 라고 해서 나이가 있는 사람이 타는건 전혀 아니더군요!
그렇게 마케팅이 된거 라고 봅니다... 레플리카 라고 그리 별다르지도 않습니다... 크고 앞이 무거운 자전거 라는거 밖에는!...
다만, 아메리칸 이나 네이킷 에서 주행할 때와 다른... 예측운전 (방어운전) 이 ... 요건 좀 설명 하기 모호 한데...
같은 속도 라도, 딱딱하고 높은 포지션 에서 허리를 굽힌 상태에서 사물을 보는것 이라서 그런지..... 돌발 사태 라면, 그 대처 할수 있는 반응이 늦어 진다고 해야 하나... 하여튼 돌발 에서는 100% 대처는 어려울거 같습니다!
비행기 운전과 같다고... 비행기는 '사고경력' 이라는 단어가 없습니다 ... 고로 100% 대처가 안되면 평생 라이딩을 절대 보장 할수가 없죠!..... 레플리카 는 100% 될때 까지 좀더 주의를 요 한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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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락재 의 R1100W
hy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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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1.14 0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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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느랏재 와인딩 코스로 아주 매력있는 곳이죠... 작년에도 갔었는데 주로 레프리카 일색이더군요!
네, 많이들 하죠... 많이들 넘어 지기도 하고^^... 금강산댐 가는 도중에 유명산 코스 2배 정도 되는 긴 와인딩 코스도 있습니다^^...... 그곳 터널이 아마 국내서 제일 길다고 했던가?... 한여름 에도 춥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