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쏘잉소개
손끝으로 전하는 사랑이란 슬로건을 가지고 핸드메이드 제품을 생산 유통하여 지역내 단절된 유대감을 고취시키며 더불어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마을 공동체 구축을 하고자 하는 협동조합입니다. 미혼모를 비롯한 한부모 가정에 무상 교육을 통해 경제적 자립의 기반을 돕는 일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진행하며 동시에 아파트 밀집 지역의 도심안에서 핸드메이드 체험을 통해 소모성에 익숙한 현대인들에게 핸드메이드란 고쳐서 다시 쓰는 생명의 회복력을 의미함을 교감하고자 합니다. “아가쏘잉”을 흔히 아기 용품을 만든다고 아가라고 생각들을 많이 하시는데 저희 이름의 아가는 성경책의 “아가서”를 의미합니다. 아가서는 다른 말로 사랑의 메시지라고 합니다. 이 세상에 보다 깊고 진한 사랑을 손끝으로 전하며 실천하는 공동체 기업이 되고 싶은 마음입니다.
성장 스토리~~~ 한 아이가 있었습니다. 그 아이는 자라 엄마가 되었고 자녀에게 많은 사랑을 주고 싶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싱으로 한땀 한땀 사랑을 새겨 핸드 메이드 제품을 만들어 입혔습니다. 내 아이가 행복한 모습을 보자 문득 옆집아이도 생각이 나서 재능기부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시작이 아가쏘잉 입니다. 아가쏘잉의 약속
1. 초심을 잃지 않는 항상 올바른 신념을 앞세워 가겠습니다. 2. 가정을 우선순위에 두며, 가정의 생명력을 회복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3. 미혼모 및 한부모 가정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핸드메이드 작품: 우리 엄마가 만든 세상에 둘도 없는 특별한 제품으로 전달하겠습니다.)
주요사업 - 핸드메이드 제품 생산 판매(대상: 유 아동, 청소년, 성인) - 쏘잉 아카데미 강좌 (대상: 키즈쏘잉, 틴즈쏘잉, 맘스쏘잉) - 학교 방과 후 프로그램 운영(대상 :유 아동,청소년) - 스페셜 돌을 위한 한복, 드레스 만들기 강좌 - 부모 교육 두드림 아카데미 운영 - 미혼모 및 한부모 가정 등 취약 계층을 위한 쏘잉 교욱 - 꿈벗 나비와 함께하는 인문학적 독서 토론 모임 운영
아가쏘잉은 2015년 07월에 마을기업 인증 현재 김경애대표포함 5명의 직원이 있으며, 대구시 달서구 상원로103에 위치합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ppt 를 확인바랍니다. 첨부해놓습니다.~ 감사합니다.
|
출처: 샬롬^^감사가 넘치는 삶 원문보기 글쓴이: 이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