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6월30일 제주 갈치낚시 갈려고 김포 공항에 티켓팅 하고 짐부치고 검사대 통과해서 탑승 게이트 앞에서 대기하고 있던중에 관계 항공사에서 전화가와 화물에 문제가 있으니 누구누구 오라는 것입니다. 두분이 가면서 으잉 뭥일이냐고 짐속에 별것도 없는데 가서는 확인한것은 밧데리 문제 였습니다. 예전에는 전혀 문제를 제기하지 않했는데 그 두분것만 문제를 걸었던것입니다. 그분들것은 10.4A밧데리인데 그 자리에서 체크 용량 테스트 까지 하고 통과 시켜 줬다고 하더군요.
물론 저도 휴대했는데 smp6000이고 또한분은 LFP9600을 똑 같이 화물로 부쳤는데 우리것은 괜찮고 그 두사람 10.4a 밧데리만 문제를 걸은것은 밧데리 반입에 규정을 정확하게 하는것 같군요. 몇년전에 경험한 것인데 자작 밧데리 화물 휴대하고 제주행 비행기 탑승하고 낚시할려는데 밧데리 겉포장이 깨져있는 것입니다. 그때는 몰랐는데 두번 세번째는 완전히 껍데기가 걸래가 되도록 깨져서 확인한 바로는 화물 검사대에서 꺼내 던지고 두둘기고 폭파 실험을 했다는군요.ㅎㅎㅎ 어이가 없어서 할말이 없더군요. 여러분들도 요즘 제주도 비행기 탈때 밧데리 휴대에 주의를 당부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최근 어부지리에 논란이 있어 정확한 정보를 찾던 중 리튬배터리의 국제 운송기준은 시간당 100wh 이하만 일반 화물로 규정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 기준이라면 smp-6000은 가능하고 lfp-9600은 불가합니다. 일반 리튬이온배터리의 경우는 6600 까지만 가능하고 8800은 않됩니다. 말씀하시는 상황으로 보아 정확한 기준이 파악되지 않습니다. 현재 한국공항공사에 질의하였으니 답변이 나오면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드림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하시길.........
안녕하세요.
최근 어부지리에 논란이 있어 정확한 정보를 찾던 중
리튬배터리의 국제 운송기준은 시간당 100wh 이하만 일반 화물로 규정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 기준이라면 smp-6000은 가능하고 lfp-9600은 불가합니다.
일반 리튬이온배터리의 경우는 6600 까지만 가능하고 8800은 않됩니다.
말씀하시는 상황으로 보아 정확한 기준이 파악되지 않습니다.
현재 한국공항공사에 질의하였으니 답변이 나오면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월 부터는 어떻게 적용하는지 궁금하군요 국내나 국제나 밧데리 화물 적용 기준이 있을거라 생각 드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