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거운 월요일 아침입니다 *^^*
오늘 소개하는 메뉴는 정말 초간단~ 초스피드라는 단어가 딱 어울리는 메뉴입니다.
저는 10분만에 완성한 메뉴입니다. 제목을 10분만에 완성! 이렇게 지으려고 했는데요..
돌맹이 던지시는 몇몇 분들때문에 참고....초스피드 레스토랑 메뉴라고 지었습니다 ㅎㅎㅎ ( 잘했지요? )
쇠고기 대신 닭가슴살로 찹스테이크를 만들어서 담백한 식감이 좋고요...
다이어트중인 분들에게 조금은 도움이 되는 레스토랑 메뉴가 아닐까 합니다.
색색 파프리카만 넣으면 예쁘게~ 쉽게 만드실수 있습니다.
재료: 닭가슴살 2조각. 양파1/2개. 빨간색 파프리카1/3개. 노란색 파프리카 1/3개. 피망1/3개.
마늘5개. 적포도주3T. 스테이크 소스5T. 간장1T. 올리고당1/2T. 소금. 후추가루.
올리브오일1T. 밀가루1/2T.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입니다.
=> 스테이크 소스는 시판하는 소스를 사용했고요.. 올리고당 대신 물엿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채소를 볶을때 버터를 조금 넣고 볶으셔도 좋습니다.
1. 닭가슴살 2조각을 씻어서 준비후... 깍두기 모양으로 썰어준후..
올리브오일1T. 고운소금(완두콩알만큼의 양). 후추가루소량을 넣어 살짝 재워줍니다.
2. 양파1/2개는 깍두기 모양으로 썰어줍니다.
마늘은 편썰어줍니다. 마늘을 넣으면 먹을때 식감이 좋습니다.
파프리카. 피망도 색깔별로 큼직하게 썰어줍니다.
==> 저는 피망이 없어서 청고추를 넣었습니다. 양송이버섯을 추가적으로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찹스테이크는 색깔별 채소들이 들어가야 먹음직스럽습니다.
3. 프라이팬에 위 1번에서 재운 닭가슴살을 넣고 중약불에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닭가슴살이 거의 익었을때..
양파를 넣고...양파가 투명해지면 파프리카와 피망. 마늘을 넣어줍니다.
채소들이 살짝 익었을때 적포도주3T. 스테이크소스5T. 간장1T. 올리고당1/2T. 밀가루1/2T를 넣고 중불에서
잘 섞어주면서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 밀가루는 농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 채소들을 넣을때 버터를 조금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저는 채소들 자체의 수분기로 볶아습니다.
==> 기호에 맞게 ..스테이크 소스의 짠정도에 따라 소스의 양 조절하시고요..케찹. 핫소그를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먹음직 스럽지요?? ㅎㅎㅎ
예전에도 여러번 말씀 드렸지만 저는 닭요리는 다 좋아합니다.
어렸을때 친정어머님 말씀이 양계장하는 남자랑 결혼해야 한다고 그러셨거든요.
날이 많이 포근합니다 *^^*
저는 오늘 집안 대청소하고... 씻은후 자전거를 타고 1시간 돌아다닐 생각입니다.( 귀에는 음악을 들으며~)
자전거를 타면 세상이 제것이 된듯 상쾌한 기분이 듭니다.
여러분도 상쾌하게 출발하는 월요일 보내시고요..승리하세요~~ 화이팅입니다 !!!
*** 옥이의 첫번째 요리책을 구입하시려면 아래 사진을 클릭하세요~

첫댓글 다이어트도 되고 분위기있게 먹을수있는 요리네요^^
고급스러워보이고 간단하고 초보 따라하기 딱이네요
함 해 보겠습니다
요 음식 한번 따라합니다...빠른 시일안에....닭고기 좋아하는 울따님들을 위해서...ㅎ
오호라~~안그래도 명절 끝이라 먹을게 마땅찮았는데 요걸로 낙점입니다요~~감사감사~~
우리 아이가 고등학교 3년간 기숙사 생활을 끝내고 집에서 있으면서 색다른 요리를 자꾸만 요구하는데 기대를 해도 좋을듯 하네요....레시피 고맙습니다......^&^
요거요거 간단하니 땡기길래 아까 파프리카 사려 했는데,

그닥 크지도 않은거 2개 담아놓고 3,500원이더라구요
세상에


야채가격이 만만찮아 당분간 콩나물이랑 두부만 먹어야 겠어요



옥이님 저 이거 해먹었어요!!! >>ㅑ~~ 천상의 맛!!ㅋ 울랑 요거 눈으로 한번 반하고 입으로 한번더 반했답니다 +_+ 옥이님 덕분에 저 요즘 요리할때마다 칭찬받아서 붕붕 날아요 ^ㅡ^(다만, 저희집에 없는 걸 구하느라 비용이 조금 나갔다는...ㅋ 와인이랑 스테키쏘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