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현재 하고 계시는 일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 사람들의 육체와 마음, 정신을 건강하게 지키는 것에 도움을 주기 위해 요가 지도자로 활동 하고 있습니다.
요가클래스 수업 중 2. 현재 채소소믈리에로서 어떤 활동을 하고 있나요? ➜ 채식을 위해 공부를 했던 만큼 채식 위주의 식생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채식을 함으로써 요가 수행에 있어서 얻는 효과에 대해 제 스스로 연구 중입니다.
3. 채소소믈리에 전문가 과정을 들으신 계기는 무엇인가요? ➜ 처음 2급 과정을 등록 할 때에는 채식에 관한 궁금증이 계기였습니다. 요가 수행자에게 몸, 생각, 말의 청정 외에 깨끗한 음식은 필수적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요가 수행자는 오롯한 집중력과 영적 계발을 위해 반드시 채식주의를 선택해야 합니다. 요가 수행에 있어서 채식을 갈구했지만 실행에 옮기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무작정 남들의 채식 스타일을 따라하기 보다는 먼저 채소에 대해 공부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급 과정을 공부하며 채소와 과일의 기본적인 영양 상식과 건강하게 섭취 할 수 있는 조리법에 대해 알게 되었고 채소와 과일을 먹는 행위에 국한되지 않고 그것들을 통해 역사를 돌아보고 현재를 알고 미래를 예측해 보게 되는 시야가 생겼습니다. 매스컴을 통해 유행에 따라 바뀌는 무분별하고 검증되지 않은 다양한 식생활 정보 속에서 사람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채소소믈리에로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1급 전문가 과정까지 수료하게 되었습니다.
4. 채소소믈리에 전문가과정까지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인가요? ➜ 전문가과정까지 오면서 진행했던 과제들이 모두 기억에 남습니다. 무지했던 나를 채워준 소중한 강의들, 직접 채소를 재배 하고 일지를 쓰며 느꼈던 감정들, 이리 저리 고심하여 구매한 채소로 요리해 작성한 소믈리에차트들, 프레젠테이션 준비를 하면서 ‘합성착향료’의 진실에 대해 알게 되고 동기들에게 떨리는 마음으로 발표했던 날. 매 과정이 처음 있는 일들이라 뜻 깊고 소중했습니다. 2급 과정을 공부 할 때만해도 과제 수행이 어설프고 부담스러웠지만 1급 과정을 공부하며 전문가로서 발돋움 할 생각을 하니 제법 소명 의식도 생기고 방향성도 뚜렷해졌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을 꼽기 힘들 것 같습니다. 작년 2급 과정을 등록할 때부터 1급 전문가과정을 수료한 지금까지의 매 순간이 기억에 남습니다. ➜ 100세 시대를 지나고 있는 우리에게 ‘먹는 다는 것, 食’은 건강과 직결되는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생존을 위해 음식을 섭취하는 시대는 지나고 음식에 사용되는 식재료에 대한 관심과 어떻게 건강하고 맛있게 섭취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은 언제나 화두입니다. 미래의 식량에 대한 연구도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와 삶의 질의 향상에 따라 우리의 식생활도 살아 움직이듯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런 때에 가장 필요한 전문가가 채소소믈리에라고 생각합니다. 채소∙과일의 산지, 재배, 수확, 유통에 관해 이해하고 소비자가 바르게 보관하고 최대의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건강한 요리법 등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전문가가 필요한 때 입니다. 다양한 환경에서 다양한 연령으로 살고 있는 우리에게 새로운 식 문화를 연구, 개발하여 양심적으로 정보를 전달 해 줄 수 있는 채소소믈리에는 풍요로운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6.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그 목표가 무엇인가요? ➜ 저의 요가 클래스에 참여하시는 분들께 수련과 더불어 식이에 관한 정보도 전달해주고자 합니다. 식이와 수련을 병행 했을 때 효과적인 몸의 계발을 기대합니다. 또, 채소소믈리에로서의 사명을 잊지 않고 스스로도 꾸준히 건강하고 청결한 식생활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고 연구하여 저로 인해 주변인들이 동기를 갖고 영감을 얻어 올바르고 흥미롭게 채소∙과일에 대한 관심을 보이길 바라는 바입니다.
➜ 관심이 있다면 시작하세요! 당신을 위해! 가족을 위해! 우리의 미래를 위해! * 79기 채소소믈리에 자격2급 (기본과정) 모집 중 - http://cafe.daum.net/vege-fru/DjQb/7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