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에 병명을 쓰지 않으면 올린 질문을 삭제합니다 ... 주의!! (엄격하게 지킴)
질문:
제가 몇달동안 피곤함이 너무 심하고 먹는 양에 비해 몸무게가 많이 늘어나서 혹시나 하고 갑상선검사를 해봣더니 기능저하증으로 나타났습니다.그래서 지금 약을 복용하고잇는데 인터넷을 돌아다니다보니 양배추나 콩으로 만든음식은 약의 흡수를 방해한다고 먹지말라고 하던데 병원 의사선생님께서는 특별히 가릴음식이 없다고 그러셨거든요. 어떤게 맞는 말인지요?
★★★갑상선 전문 카페 - 갑상선암,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 갑상선결정
★★★ http://cafe.daum.net/thyroidcancer
★제목에 병명을 쓰지 않으면 올린 질문을 삭제합니다 ... 주의!! (엄격하게 지킴)
병명) 갑상선암. 갑상선결절. 갑상선기능항진증.갑상선기능저하증.갑상선염.갑상선암 동위원소치료.갑상선질환,
갑상선동위원소, 동위원소치료저요드식, 등등의 병명(병의 종류, 병의 이름)
*좋은 제목 예: [갑상선암]갑상선암 수술을 꼭 해야하나요?
*나쁜 제목: 수술을 꼭 해야하나요? (이런 제목을 올리면 질문을 삭제합니다 !!! ).
첫댓글 양의 쪽에서는 모든 음식을 골고루 먹고 음식을 가릴 필요가 없다고 말합니다만, 하지만 한방이나 민간요법 쪽에서는 제한 음식을 지명합니다. 가능하다면 한방이나 민간요법의 의견도 참고해서 금기식품은 적게먹는다든가 과다섭취는 삼가하는 게 좋겠습니다. 음식을 먹어보면 나와 맞는지 나와 맞지 않는지 본인이 느끼게 됩니다. 나와 맞지 않는 음식은 소화가 잘 안되고 그 음식을 먹으면 밤에 잠을 못잔다든가 하는 부작용을 수차 느끼게 됩니다. 참고하세요...힘내세요!!!!!!!!!!!!
콩이나 양배추 상당히 좋은 영양가를 갖고 있는 식품들이라고 생각합니다...약의 흡수를 생각하신다면,,,음식과 약을 드시는 시간차를 두시면 해결되실일이거든요~~원래 물이든 음식이든 약이든 한꺼번에 드시는건 별로 좋지 않습니다...물과 약을 드시고 최소 30분후쯤부터 식사를 하시는것이 약의 흡수를 도와주실겁니다....기능저하증에는..심히 피로하지만 않으시다면,,걷기운동부터 시작해서..요가나 운동 등..시작하시면,,정상범주로 충분히 돌아올겁니다...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