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점의 중간점을 1쿠션으로하는
무회전과 회전 부여시의 자료가 예전에 나름대로 확인한것과
거의 동일하였다.
기본도
수구수 40까지는 건너편 대칭이 4쿠션 도착점이며
50포인트 : 43,
60포인트 : 45,
70포인트 : 50,
80포인트 : 55,
가 무회전 도착 포인트이다.
그외 회전 부여시의 경로
이 자료가 숫자로 되어 있어 이해가 쉽지는 않지만
참으로 멋진 자료라는 것을 이해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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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점이 10일때의 경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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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점이 20일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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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점이 30일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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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점이 40일 때 부터는 원문 작성하신 분의 그림을 인용하였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출발점이 40일 때
???
출발점이 50일 때
출발점이 60일 때
출발점이 70일 때
출발점이 80일 때
어느 위치에서 치든 간에 수구수의 1/2되는 반대편 쿠션포인트를 치면
3쿠션 도착점이 EF에 따라,
3.3, 6.6, 9.9, 13.2 으로 일정하다는게 참 흥미롭습니다.
어제 연습을 해보니 3C수가 실제와 잘 맞더군요.
4C 수는 수구 50 위치에서 0 EF로 쳤을때 45로 떨어지고
그다음이 60-50, 70-55, 80-60으로 떨어져서
약간의 오차가 있었읍니다만
그건 당구대 또는 타법에따른 차이라고 봅니다.
어쨋든 이 공식을 적용하여 옆돌리기를 하니
FH 보다 회전량의 선택폭이 넓어져 훨신 정확했읍니다.
특히 좁은 각에서요.
13.2를 넘어서는 2 적구 위치는
EF 한팁 간격인 3.3 포인트당 2c 수를 2포인트 정도 길게 잡으니
어지 간히 맞아 떨어졌읍니다.
4쿠션에 붙어 있는 2적구의 겨냥도 많이 쉬워지고
정확도도 당연히 올라 갔읍니다.
옆돌리기에서 유명한 공식인 로드리게즈의 유산 은
2 쿠션의 위치를 기준으로 하게되어서
부정확하였는데
이 시스템은 1쿠션 수는 일정하고 회전량 만 달리하니 옆돌리기가 아주 수월해 졌읍니다.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