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유방암의 원인에 대한 여러 가설이 있다. 물론 암에 대한 기본적인 원인은 담적이다. 유해산소, 냉, 담 등에 의한 원인으로 귀결 되는 데 이것은 중간 과정일 뿐이다.
유방암은 간화 즉 간에 화(열)가 찬 화병에서 기인한다.
간화로 인한 울체가 유방울적을 형성하여 염증을 일으키게 되는데 악성 종양이 바로 유방암이다.
옛 한의서에는 이 유방 염증을 치료하는 약이 있다.
이른바 #청간해울탕
나는 처음에 이 약이 간을 깨끗하게 하고 울적(담적/ 지방간)을 치료하는 약으로 이해 했는데, 유방암까지 한 영역으로 보고 치료하는 명약임을 발견했다.
처방은 개개인의 증상과 체질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의 지도 하에 처방을 받아야 한다.
기본방: 인삼 적복령 패모 치자(초) 숙지황 작약 목단피 각3그램
백출 당귀 각 4.5그램
시호 천궁 진피 각 1.5그램
이 약을 탕약으로 끓여서 하루 2~3회 음용한다.
해설: 이 약은 팔물탕에 박하를 빼고 가미소요산(소요산에 패모 진피를 더한 것)을 합한 복합 처방이다.
-치자 시호 목단: 간열을 풀어주고 간의 기를 조절하여 유방울적을 풀어준다.
-당귀 작약 숙지황 천궁: 간의 피를 보하고 기혈의 순환을 촉진시켜 준다.
-패모 복령 진피: 담음(수음)을 삭혀준다. 즉 염증과 고름을 씻어내어 기를 통하게 해준다. 소염작용을 한다.
-인삼 백출: 위의 기능을 강하게 해주고 원기를 회복한다.
유방암은 선한 여성들이나 성직자나 교사나 수녀들에게서 많이 발병한다는 통계도 있으니 바로 화를 참고 누르는 습관에서 오는 화병임에 틀림없다.
성경에 해가 넘어가기 전에 화를 풀라는 말씀이 있다.
에베소서 4:26-27
"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라."
잠언 14:29
"노하기를 더디 하는 자는 명철하고, 마음이 급한 자는 우매하니라."
골로새서 3:8
"그러나 이제 너희는 모든 것을 버리고 분노와 노여움과 악의와 비방과 부끄러운 말들을 입에서 멀리하라."
남편들이여
아내를 즐겁해 주자.
골로새서 3:19
"남편들아, 아내를 사랑하고 괴롭게 하지 말라."
베드로전서 3:7
"남편들아, 너희도 지식을 따라 아내와 동거하고, 아내를 더 연약한 그릇으로 여기며, 그녀를 존귀히 여겨라. 이는 너희가 기도할 때 방해받지 않게 하려 함이라."
고린도전서 7:3-5
"남편은 아내에게 의무를 다하고, 아내도 남편에게 그러할지니라. 아내가 자기 몸의 주권을 남편에게 맡기고, 남편도 그와 같이 아내의 몸의 주권을 맡기나니, 서로 간에 합의가 있을 때에만, 기도와 금식으로 잠시 떨어져 있을 수 있느니라."
좋아요
댓글 달기
복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