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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다마스타우너 사랑방 원문보기 글쓴이: shinwow
차 종 |
실린더 헤드 (N·m) 1kg-m은 9.8Nm |
커넥팅 로드 (N·m) |
Arcadi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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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ougham 2.0 SOHC |
25+60°+60°+60° |
35+45° |
1.8 2.0 2.2 DOHC |
25+90°+90°+90° |
35+45°+15° |
Chairman |
Musso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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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elo 1.5 SOHC |
25+60°+120°+150° 엔진 워밍업 30분 경과 후 45° 증체 |
25+30° |
1.5 DOHC |
25+65°+65°+65° 엔진 워밍업 30분 경과 후 45° 증체 |
25+30° |
Damas |
65-70 |
35 |
Esper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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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eri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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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tana |
12각 소켓 20+40+90°+10분경과+90° M8 소켓 25 |
40+90° |
Kalos 1.2 1.5 SOHC |
65-75 |
35 |
Korando |
Musso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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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bo |
65-70 |
35 |
Lacetti 1.5 DOHC |
25+70°+70°+50° |
25+70°+70°+50° |
Lanos 1.3 1.5 SOHC |
25+60°+60°+30° |
25+30°+15° |
1.5 DOHC |
25+60°+60°+60° +10° |
25+30°+15° |
Leganga1.8 2.0 SOHC DOHC |
25+90°+90°+90° +15° |
35+45° |
Lemans |
25+60°+60°+30° 엔진 워밍업 30분 경과 후 30° 증체 |
25+30° |
Magnus 2.0 SOHC |
25+90°+90°+90° |
35+45°+15° |
Matiz |
90 |
35 |
Musso M161 E20 23 4기 무연 |
55 ± 5+90°+90° |
40 ± 5+90°+10° |
M162 E32 6기 무연 |
55 ± 5+90°+90° |
40 ± 5+90°+10° |
OM 661 4기 디젤 |
12각 소켓 25+40+10분경과+90°+90° M8 소켓 25 |
40+90° |
OM 662 5기 디젤 |
12각 소켓 25+40+10분경과+90°+90° M8 소켓 25 |
40+90° |
Nexi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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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bira I 1.5 SOHC |
25+60°+60°+30° |
25+30°+15° |
1.5 DOHC |
25+60°+60°+60°+10° |
25+30°+15° |
2.0 SOHC |
25+60°+60°+60° 엔진 워밍업 30분 경과 후 60° 증체 |
35+45°+15° |
Nubira II 1.5 2.0 DOHC |
25+190° |
25+30° |
2.0 SOHC |
25+90°+90°+90° |
35+45°+15° |
Prince 2.0 SOHC |
25+60°+60°+60° |
35+45° |
1.8 2.0 2.2 DOHC |
25+90°+90°+90° |
35+45°+15° |
Rexton |
Musso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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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zzo 2.0 SOHC LPG |
25+90°+90°+90° |
35+45°+15° |
Tico |
65-70 |
35 |
첫댓글 헤드의 면적이 넓은 DOHC차량은 반드시 토크렌치를 사용해야 하지만 면적이 좁은 경차는 손의 감각만으로도 가능합니다.
무적다마스님의 감각은 마이다스의 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