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누구나 생사의 길목에 처하면 하늘을 향해 부르짖습니다. 전 인류를 덮치는 칠흑같은 죽음의 어둠이 밀려오고 있습니다. 선천 오만 년 동안 뭉쳐서 굴러온 인간의 독기와 살기가 급살병을 불러 인간을 진멸지경으로 내몰고 있습니다. 천지가 급살병으로 상극인간을 최종심판하여 상생의 태을세상을 열어갈 상생인간을 고르고 있습니다. 급살병의 운수에 마음이 관건이고 시천이 중심이고 태을이 핵심입니다. 지금은 전 인류가 태을도를 받아 시천주 봉태을하는 태을도인으로 재생신되는 후천개벽기입니다. 천지부모님을 잘 모시고 마음속에 받아나온 천주의 품성을 되찾고 태을신성과 생명력을 회복한 태을도인이라야, 급살병에서 살아남아 태을세상으로 넘어갑니다.
■ 건방설도 의통성업
1. 건방설도 광구창생
@ 하루는 제자가 증산상제님을 모시고 있더니,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하늘도 뜯어고치고 땅도 뜯어고쳐 후천을 열고, 천지의 운로를 바로잡아 만물을 새롭게 하고, 나라를 세우고 도를 펴서, 억조창생의 세상을 널리 구하려 하노라. 이제 천지도수를 물샐 틈없이 짜 놓았으니, 도수 돌아닿는 대로 새로운 기틀이 열리리라. 너희들은 지성으로 나를 잘 믿고 천지공정에 참여하여, 천하의 정세를 잘 살피고 돌아가는 기틀을 보아 일을 도모하라." 증산상제님께서 이르시기를 "이윤이 오십 살에 사십구 년동안의 그름을 깨닫고, 탕임금을 도와 마침내 대업을 이루었나니, 나는 이제 그 도수를 썼노라. 구 년동안 행한 천지개벽공사를 이제 천지에 질정하리니, 너희들은 이것을 통해 믿음을 더욱 돈독히 하고 두텁게 하라. 천지는 말이 없으니, 천동과 지진으로 대신 말을 하노라." 대선생께서 "포교 오십년 종필(布敎五十年終筆)"이라 칙령을 써서 불사르시니, 즉시에 천동과 지진이 크게 일어나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638-639)
2. 진도진법 사정감정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수운이 일러 '도의 기운이 항상 몸에 배어있으면 삿됨이 침범하지 않느니라.'라는 말을 했다 하니, 나는 거기에 덧붙여 '진심을 잘 지키면 천복이 먼저 들어오느니라.'라고 화답하리라." 또 말씀하시기를 "나는 천하를 해마(解魔)하나니, 난신(亂神)들로 하여금 각기 소원에 따라 마음껏 일을 도모하게 하리니, 이렇게 해야 오만 년동안 다시는 망동치 않을 것이니라. 분분한 천하의 형세가 장차 형형색색을 이루어 온갖 물건이 차려진 물중전과 같으리니, 이는 난도난법의 세상이니라. 진실자는 온갖 복의 근원이요, 허망자는 온갖 화의 근본이니라. 참된 마음과 하늘의 이치를 가르치는 진도진법(眞度眞法)이 나와서 지극한 기운이 돌아닿는 운수가 열리면, 신명이 인간의 마음에 들어가 옳고그름을 감정하여 번갯불에 달리리니, 골절이 뒤틀리고 심담(心膽)이 찢어지리라. 너희들은 마음닦기에 힘쓸 지어다. 운은 좋건만은 목넘기기가 어려우리라." 하시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p88-89)
3. 도즉 태을도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의 도문하에 혈심자 한 사람만 있으면 내 일은 이루어지느니라." 증산상제님께서 이르시기를 "세상사람들이 나의 도문하에 '태을도인들이 나왔다'고 말들을 하면, 태평천하한 세상이 되리라." 이어서 말씀하시기를 "지금은 태을도인으로 포태되는 운수이니 아동지세이니라. 그러므로 치성을 모실 때에는 관복을 벗고 헌배하라. 때가 되어 관을 쓰고 치성을 모시면 천하태평한 세상이 되리라. 나의 도문하에 태을도를 받드는 태을도인이 되는 그날이, 그 사람에게 후천의 생일날이 되어 한 살이 되느니라." (이중성, 『천지개벽경』 p195)
4. 국즉 대시국
@ 대선생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는 천하만방의 문명신을 거느리고 조화정부를 열었느니라. 천지만신이 나를 원하여 추대하니, 나는 후천의 당요이니라. 국호는 대시(大時)라 칭할 것이니라." 족보와 공명첩을 불사르시며 "족보가 나로부터 다시 시작되고, 공명이 나로부터 다시 시작되느니라." (이중성, 『천지개벽경』 pp30-31)
5. 병즉 급살병
@ 시속에 부녀자들이 비위만 거슬리면 급살맞아 죽으라 이르나니, 이는 급살병을 이름이라. 하루 밤 하루 낮에 불면불휴하고 짚신 세 켜레씩 떨어치며 죽음을 밟고넘어 병자를 건지리니, 이렇듯 급박할 때에 나를 믿으라 하여 안믿을 자가 있으리요. 시장이나 집회중에 갈 지라도 저 사람들이 나를 믿으면 살고 잘 되련만 하는 생각을 두면, 그 사람들은 모를 지라도 덕은 너희들에게 있으리라. (대순전경 p314)
6. 약즉 태을주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태을주(太乙呪)이니라. 병이 다가오면 천하사람들이 모두 이 주문을 읽어 생명을 구하느니라. 때가 되면 천하 방방곡곡에서 태을주 읽는 소리가 들리리라." (이중성, 『천지개벽경』 p.189)
7. 심즉 원수를 은인같이
@ 원수를 풀어 은인과 같이 사랑하면, 덕이 되어 복을 이루느니라. (대순전경 p327)
첫댓글 지금은 원시반본하는 시대로, 생명의 근원인 태을로부터 받아나온 태을신성을 회복해야만 결실의 후천가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태을주를 읽어서 마음 닦고 태을신성을 밝혀야 됩니다.
급살병의 운수가 다가오는 것은 자신이 쉽게 조절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그러나, 급살병에 대처하는 마음은 자신이 조절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그리고, 그 마음은.. 증산상제님과 고수부님과 적장자 단주를 모시고 따르는 마음을 바탕으로 해야 할 것입니다.
또, 바탕이 되는 마음의 밑바닥에는 태을맥이 이어져 흐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태을맥을 바탕으로 상제님, 수부님, 단주를 잘 모시고.. 자신의 마음을 파고 또 파서.. 뭇생명이 태을 본성을 밝힐 수 있도록.. 급살병에 대비하는 의통군에 참여합시다~~!!
자연지리를 따르는 삶은 영원합니다. 진리가 곧 생명길 입니다.
태을도 대시국 의통성업은 인간이 잃어버린 자연지리를 회복하여 상생의 후천 태을세상을 건설하라는 천지부모님의 명을 실행하는 인류 구원의 대역사입니다.
그 중심에 단주수명 태을도 대종장님과 그를 따르는 태을도인들이 있습니다. 하늘과 인간이 신인합일하여 진행하는 일이기에 반드시 성공합니다.
뜻있는 자 대시국 의통군에 합류하여 태을일통의 새역사를 만들어 갑시다.
태을도 대시국에서 의통군을 조직합니다.
곧 닥칠 급살병에 태을주 의통으로 광제창생하기 위함입니다.
천재일우의 시기에 태을의통 천하사에 참여하기 위해, 우리는 귀한 생명을 받아나왔습니다.
무의식에서 우러나오는 본연의 소리, 양심에 귀 기울여 세상의 어둠을 밝히는 진리를 찾아나서서,
진법인 태을도를 만나 태을도인이 되어야 합니다.
태을도인이 의통군이요, 의통군이 태을도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