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파!!! ( 즐거운 파랜드 택틱스 온라인 개발 ) ^ㅁ^
금일 4 월 29 일 토요일 파택 온라인 개발 라이브 방송 27 회차를 방송했습니다3
[파랜드 택틱스 온라인 개발 라이브 방송 27 일차 방송 - 1 부]
https://www.youtube.com/watch?v=rx46plo7GZE&t=3803s
[파랜드 택틱스 온라인 개발 라이브 방송 27 일차 방송 - 2 부]
https://www.youtube.com/watch?v=hpjuy2rAycE
금일은 1 부에 도트 그래픽 연습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색깔과 파레트 챕터와 애니메이션 챕터를 진행하였고,
작업 결과물들은 이렇습니다.
2 부에는 원작 파랜드 택틱스 1 의 12 스테이지인 용의산 스테이지 전투를 재현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 진행 상황 및 향후 계획 정리 -
- 파택 2 오프닝 에피소드 : 카린과 T.T. 의 조우
- 사운드 이벤트 구체화
- 시나리오 이벤트 블럭 데이터 기록 ( 엑셀로 정리 )
- 피드백 : Part 1. T.T. 와 요리사의 달리기 모션 프레임 속도 조절
- 시나리오 엑셀 형식 파일 세이브 & 로드 기능 구현
- 이벤트 블럭 슬라이드 기능 최적화 △
- 스테이지 전환 이벤트 구현
- 카메라 영역 앵글 테두리 표시
- 카메라 이동 이벤트 구현
- 디버깅 및 테스트 + 최적화 등등...
- 파택 1 스테이지 12 : 용의 산 구현 ( feat. 은의 들판 bgm )
- 맵 세팅
- 캐릭터 & 몬스터 세팅
- 케릭터 & 몬스터 이미지 리소스 준비
( 달리기 모션부터 작업 )
- 캐릭터 이동 구현
- 캐릭터 가상 이동시 Z-Sorting 문제 개선 필요
- 스테이지 맵 스크롤 방식 변경 : 마우스 가장자리 이동 ( 현재 )
마우스 좌클릭 드래그 ( 개선 )
- 몬스터 유니트 일람 팝업 로직 체크
- 캐릭터 & 몬스터 공격 모션 이미지 리소스 준비
- 마법 이미지 리소스 준비
- 캐릭터 & 몬스터별 공격 및 마법 구현
- 아이템 구현
- 디버깅 및 최적화
- 유니트 일람 최적화
- 몬스터 인공지능 구현
- 시나리오툴 고도화
- 시나리오 줌인 맵 드래그 시 마우스 휠 기능 예외처리하기
: ( 현상 ) 가려진 이벤트 블록이 나타나는 버그 존재
- 디버깅 및 최적화 : 이벤트 큐 슬라이드 렌더링 속도 개선
- 카메라 이벤트 구현
- 전투 이벤트 구현
- 몬스터 및 캐릭터 편집 기능 구현
- 몬스터 유니트 일람 구현
- 이벤트 미리보기 기능 구현
어제 개발리포트를 한 차례 더 올렸듯이
지난주까지 스테이지 최적화 작업이 1 차적으로 완료된 상태에서
쾌적한 프레임에서 작업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다음 28 회차 방송은 5 월 13 일 토요일 오후 1 시 - 1 부, 오후 7 시 - 2 부 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1 인 개발자 자칭서태웅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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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항상 멋지고 파택을 기억해주셔서 감사해요
감사합니다. 응원 소중히 간직하여 노력하는데 보태어 쓰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