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 성형-검버섯등 레이저로 제거 간단
얼마전 병원을 찾은 50대 자영업자 OOO씨. 작년 추석 연휴에 자녀들의 권유에 못 이기는 척 보톡스 주사와 눈밑 지방 재배치술을 받아 주변 사람들로부터 젊어졌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그래서 올해는 긴 추석연휴를 이용해 최근 부쩍 심해진 검버섯과 늘어진 이중턱을 없애고자 예약을 잡았다.
이번 추석 연휴는 그야말로 황금 연휴다. 교묘히 개천절과 연결되어 있어 최장 9일 동안 짧게는 4∼5일 동안 쉴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온 국민이 고향으로 이동하는 추석이지만 올해는 친척 방문보다 자신을 위해 투자하려는 계획을 세운 사람이 부쩍 늘었다. 최근 명절 연휴에 치료 예약을 하는 사람들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40대 중반이 넘으면 조기 퇴직의 압박과 젊은층과의 경쟁심리로 젊어 보이도록 노력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그래서 갈수록 중장년층의 성형에 대한 욕구가 늘고 있는 추세이다.
이번 추석에 가장 많이 문의하는 시술은 지방과 주름 제거에 관한 부분이다. 얼굴에 살이 많거나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턱선이 늘어져 보여 얼굴이 커보이는 경우나 이중턱이 생기는 경우 스마트리포가 효과적이다. 스마트리포 시술은 바늘 구멍을 통해 레이저를 피하지방층에 직접 조사하여 지방을 녹여주며 피부의 탄력섬유가 수축이 되고 콜라겐 형성이 자극되어 지방을 없애주면서도 리프팅을 일으키는 효과가 있어 처진 얼굴에 적용하기가 좋다. 흉터나 부작용이 거의 없고 붓기 또한 아주 적어 일상생활에 큰 지장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어 최근 많이 선호되고 있는 치료방법이다.
눈 밑의 늘어진 지방은 눈밑지방 재배치술을 이용한다. 눈밑지방 재배치는 단순히 눈밑의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불룩한 부위의 지방을 골진 부위 쪽으로 펴서 재배치해줌으로써 골격이 드러나 보이는 부분을 동시에 개선시켜주는 방법이다. 눈꺼풀 안쪽의 결막을 통한 수술이기에 흉터가 남지 않고, 다크써클의 개선효과도 크다. 또, 지방을 재배치하면서 지방을 싸는 격막을 튼튼하게 보강해줌으로써 장기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지방을 빼지 않기 때문에 나중에 꺼져 보일 염려가 없다.
대부분 중년이 되면, 자외선에 노출이 많이 되는 얼굴과 손등에 검버섯이 부쩍 많이 생기기 시작한다. 얼굴에 잡티나 검버섯만 제거되어도 훨씬 환해보이고 깨끗한 인상을 줄수가 있어 시술을 문의하는 경우가 많다. 시술도 비교적 간단하여 레이저나 IPL 등을 이용하여 일상생활에 큰 지장없이 받을 수가 있다.
예뻐지고 젊어지고 싶은 것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간절한 소망이다. 부모님을 위해 검버섯 제거 시술을 예약한 한 주부와 좀더 날씬한 몸매를 위해 병원을 찾은 20대 여성. 그들이 병원을 찾는 이유는 다르지만, 추구하는 목표는 같지 않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