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래 후기나 이런거 잘 쓰는편은 아닌데,
이번에 아름다운여행을 통해 다녀온 여행이 너무나 만족스러워서 후기를 남깁니다.
거의 한달전에 다녀왔었는데, 일을 한다고 후기가 늦게 올라가네요ㅎ
1. 여행 계획
개인적인 사정으로 3주 정도 여유가 갑자기 생겨서, 여행을 계획했습니다.
저는 미국, 중국 등은 여행을 했었지만, 유럽은 가본적이 없어서 유럽여행을 계획했고요
처음에는 단독 여행으로 배낭여행을 생각하고 계획을 꾸리기 시작했습니다.
(일정을 짜다 보니 어머니와 함께 가는 여행으로 변경은 되었습니다.)
유럽쪽은 여행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였지만, 공부를 할 시간이 없어서 다른사람들의 후기를 열심히 찾아보고
여행 관련 조언을 구하던 중 모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아름다운여행을 알게 되었습니다.
당시 견적을 내보려던 것은 아니었고,
유럽에 대한 조언만 구하고 있었던 상황이었는데도 불구하고
김형 대표님께서 대단히 상세한 안내 (메일, 통화)를 해주셨어요.
특히나 전혀 본인의 회사(아름다운여행사)를 이용하라는 권고나,
홍보조차도 하지 않으시면서 무료로 안내해주시는 부분에 제가 크게 감동을 먹고 상세한 계획을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2. 까다로운 요청
저는 그때 어머니와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었기 때문에 다소 어려운 조건들을 내 걸었습니다.
- 숙식은 꼭 호텔에서 할 수 있도록 해 주실 것
- 항공기는 가능하면 야간에 이동하는 항공편으로 해 주실 것 (시간낭비 최소화)
- 배낭여행 형태이되, 가능하시다면 여행 여정을 짜 주실 수 있는지..
- 패키지 여행은 절대 싫고, 도보여행 등으로 자연경관, 유적지 등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여정일 것
- 기타 등등
하지만 이런 조건들을 수용하시면서 최선을 다 해서 도와주셔서 참 감사했습니다.
3. 짧은 준비기간의 어려움
저는 10/20 또는 21일부터 여행을 계획하였는데, 여행을 문의드린 시기가 10월 첫째주 였습니다.
당시 시간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 대표님께서 부랴부랴 호텔 및 항공권을 찾아주셔서
시간대비 상대적으로 많이 비싸지 않은 가격대로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4. 상세하고 꼼꼼한 여정 플랜


*중요한 내용들은 가렸습니다.
당시 받았던 메일들입니다. 아주 디테일한 여정과, 그에대한 내용
비용 및 각종 궁금할 만한 사항에 대하여 상세하게 해 주셔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이 부분은 여행준비에만 국한된 내용이 아니라,
여행을 출발하는 때에도 직접 나오셔서 꼼꼼하게 설명을 해 주신다거나
여행지에 가서도 "객실로 직접 모닝콜" 등을 해 주시는 세심한 배려를 해 주셨습니다.
5. 여행지에서의 세심한 배려들
여행지에서 제가 받았던 세심한 배려들을 요약해 보려고 합니다.
- 공항 및 각종 주요 이동지에서, 도착시간을 맞추어서 문자메시지 또는 카톡으로 안부를 물어봐 주셨습니다.
"잘 도착하셨습니까", "열차는 몇시열차이니 꼭 타셔야 합니다" 등등
- 호텔에 가서도, 아침에 일어날 타이밍 쯤 객실로 직접 전화를 주셔서 당일 일정에 대해 챙겨주셨어요.
- 시간에 상관없이 언제든 카톡, 문자로 여쭤보면 친절한 답변을 주셨습니다.
시차가 맞지 않았을 텐데도 빠른 답변 등을 주셔서, 여행에 있어서 더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 날씨 등 급박한 변화에서도 여행일정을 잘 조율해 주셨습니다.
당시 리기산을 갈 때에는 리기산 날씨가 좋지 않았는데, 일정을 시내투어 등으로 효율적으로 고려해 주셔서
낭비되는 시간 없이 잘 여행하였습니다.
- 호텔 visitor card (스위스) 등을 요청을 해 주셔서, 관광객으로써 하나라도 더 잘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
- 인천공항 출국시 직접 미팅을 해 주시고 (밤 10시....), 인천공항 입국시에도 전화를 통해
비행여정은 괜찮으셨는지, 여행에서 불만인 사항은 없으셨는지 마지막까지 챙겨 주셨습니다.
6. 후기
저도 그렇고 저희 어머니도 그렇고, 사실 패키지가 아닌 단독여행 형태로 여행을 한 것은 처음이어서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돈도 돈이었지만, 타지에서 패키지가 아닌 거의 자율적인 이동, 식사 등을 한다는 것은
낯선세계에서 혼자 다니는 두려움이 먼저 앞섰기 때문이었겠지요.
그렇다고 여행사들을 찾아보면 패키지가 많거나, 내용적인 부분이 조건이 잘 맞지 않거나,
또는 상세하게 케어받는 느낌이 잘 안들어서 신뢰가 별로 안들었습니다.
아름다운여행의 김형 대표님은 아주 사소한 전화나 내용에도 친절하고 상세하게 답해주시고
심지어 "항공권이 너무 비싸질 경우, 여행을 하지 마시라고 권고드릴 때도 있다" 라고 해 주셨어요.
저는 이 이야기를 듣고 크게 신뢰를 얻었던 것 같습니다.
생에 첫 서유럽여행이었는데 아주 상세하게 신경써주시고,
먼 타지였지만 여행 내내 마치 보디가드가 옆에 있는 것처럼 케어받는 여행이어서 아주 만족했습니다.
저희 어머니께서도 아주 만족한 여행이었다고 하셔서
여행을 계획하고 비용을 지불한 저 스스로도 더 만족할 수 있었던 여행이었어요.
제가 다소 긴 후기를 작성하는 이유는, 이 여행사를 홍보하기 위함이라기보다는
저처럼 아주 까다롭고 어려운 사람도 여행을 계획해주고,
효율적이면서 경제적인 내용들을 모두 챙겨준 이 여행사에 대한 제 감사의 표시입니다.
여행사 또는 여행 자체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저는 이번 경험을 통해서 아름다운여행이라는 회사에 큰 신뢰를 얻고, 다음에도 기회가 되면 이용하려는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제가 감히 모든사람을 판단할 수는 없겠지만, 최소한 이 여행사를 통해서 간다면
본전 이상은 경험하고 오실 수 있을 거라 감히 생각합니다.
긴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행중 사진들 몇장 올리고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 로마

↓ 폼페이

↓ 남부유럽 포지타노

↓로마 야경 (판테온)

↓ 티본스테이크 집에서

↓피렌체

↓피렌체 종탑 위에서

↓ 베니스


↓베니스 무라노 섬

↓스위스 인터라켄

↓스위스 리기 산 정상

첫댓글 안녕하세요. 고객님 ^^
소중한 후기 너무 감사합니다.
여러차례 표현했듯, 후기를 요청드리는 자체가 고객님의 시간을 뺏는거 같아 너무 죄송한 마음에 항상 전화상으로 잘 다녀오신 내용을 전해듣고 기분 좋게 마무리되는 경우가 많은데, 귀한 시간을 할애 하시어 이렇게 긴 후기를 정성것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덕분에 더 큰 보람으로 남습니다. ^^
첫 유럽여행이기에 쉽지만은 않을 수 있었음에도 워낙 부지런하시고 꼼꼼하신 성격으로 하루하루 안전하면서도 알차게 추억들을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저희는 최대한 정성을 담아 여행을 준비해 드릴 뿐 직접 여행하고 추억을 담아오시는건 고객님들의 역할인데, 좋은 여행으로 잘 마무리 해 주셔서 또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어머님을 위하시는 모습과 애틋하게 생각하시고 아드님을 믿고 의지하시는 어머님의 모습에도 훈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두 분께 추억의 일부를 만들어 드림에 감사한 마음입니다. ^^
좋은 이직이 있으셨던걸로 아는데, 이번 여행이 귀한 전환점이 되어 앞으로 하시는 일에도 더 좋은 성과만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언제고 또 유럽을 찾게 되신다면 부담 없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반갑게 맞아 정성것 좋은 제안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름다운여행 김형. ^^
행복하세요 ^^
우아 사진 너무 멋져요~~
저도 이탈리아, 스위스 갈 예정인데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