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니로 EV 입니다
라이트,안개등,번호판등을 전기 많이 먹는 할로겐램프를
LED라이트, LED안개등,번호판등LED 교체를 위해 방문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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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라서 라지에이터 그릴이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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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193킬로 운행한 뜨끈뜨끈한 신차 입니다
한번 충전으로 400Km 가까이 운행 한다고 하니 매력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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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룸엔 엔진 대신 뭔가가 있는데 아마 모터겠지요??
전기차에 대해선 1도 몰라서 언능 공부 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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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일 LED 라이트와 LED 안개등 입니다
라이트 9005, 안개등 9006 규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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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기존의 할로겐 전구를 빼내고 조심조심 LED 라이트 벌브를 껴 놓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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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파워 모듈을 준비 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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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와 짹 바이 짹 연결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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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차량 전원선에 라이트 모듈 전원선을 연결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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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전원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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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전원을 연결해 점등 테스트
잘들어 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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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방법으로 양쪽 점등 테스트를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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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 캡을 닫아 라이트 교환은 마무리 합니다
라이트 뚜껑을 열기전 마커로 표시를 해두면 좋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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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뒤로 와서
누런 번호판등도 교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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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10 꼬마 전구 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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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판등 역시 새일LED 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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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꿔 끼워 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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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등 테스트 + 꼬마전구랑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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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개등 교환을 위해 리프팅을 할려고 보니
차량에 짹포인트가 없네요
어쩔수 없이 언더커버 다 탈거 합니다
신차 언더커버 안 부러트릴려면 귀찮지만 어쩔수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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뜯은 김에 구경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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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쪽은 모터 한쪽은 미션 역활을 할거 같다는 추측만 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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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팩이 차량 바닥에 붙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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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는 베터리를 18650을 연결해 베터리 팩으로 만들어 쓴다는걸 본적이 있어서
18650 길이와 니로 베터리팩을 비교 해보니 얼추 비슷해 보이기도 합니다
니로도 그렇게 쓰는지 모르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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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경 추측 그만 하고 다시 일 하러 와서
안개등을 교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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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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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06 LED안개등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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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를 열면 1년동안 보증한다는 제품보증서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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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개등 세트가 있습니다
안개등 전용으로 나오는 제품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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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면에 3발의 LED가 박혀 있습니다
기존 2발에서 1발 더 업그레이드 되어 총 3발의 LED가 들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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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 부분엔 없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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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브와 연결된 일체형 파워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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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개등 LED벌브 자리 잡아 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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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전원선이랑 잭 바이 짹 바로 연결 됩니다
작업성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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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모듈 뒷면에 양면 테입 때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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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섭 없는 부분에 파워모듈을 붙여주고 선정리 해주면 작업 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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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조수석 안개등은
휀다커버 뒷면에 이렇게 서비스홀이 있습니다
운전석에도 있는지 모르겠네요
바닥에서 올려다 보니 그냥 보여서 작업 했지만
조수석은 워셔액 탱크 때문에 바닥에선 보이지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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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홀을 열어보면 요렇게 할로겐램프가 붙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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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로겐램프 뽑고 LED안개등 장착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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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선 연결후 파워모듈도 자리 잡아 주고 작업 마무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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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등 테스트
안개등 옆에 있는 저부분이 데이라이트 역활을 하는진 모르겠습니다만
안개등은 누렇고 데이라이트는 하얗던 언벨런스가 마춰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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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렇던 라이트와 안개등이 이제야 좀 밝고 화사해 지네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