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세부여행 – 세부남쪽 오슬롭고래상어 투어관련2 /세부자유여행/세부맛집마사지/시티나이트세부밤문화투어/세부풀빌라
세부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Cebu Oslob Whale Shark Tour)
세부의 또하나 볼거리
세부에서 남쪽으로 약 3시간정도 떨어져 있는 곳에 오슬롭이라고 하는 지역이 있는데 예전만해도 이곳은 그닥 유명한 곳이 아니었습니다만 고래상어가 때문에 갑자기 유명해지게 된 곳이랍니다.
일반적으로 고래상어는 보통 먼바다에서 무리지어 생활을 하며 먹이는 주로 갑각류, 오징어, 플랑크톤 등 작은 물고기를 물과 함께 들이마셨다가 여과를 해 먹으며 열대해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거대한 몸집과는 상반되게 성질이 아주 온순해서 바다에서 사람과 같이 수영을 하기도 한답니다.
멸종위기종으로 분류되어 있어서 보호되고 있으며 우리나라 제주도 인근해역에서도 간혹 발견되기도 한답니다.
그런데 그런 고래상어가 사람이 주는 먹이 때문에 이곳 오슬롭에 온다고 하니 놀라운 일 입니다.
세계 어느 곳에서도 수족관이 아닌 바다에서 먹이를 먹기 위해 고래상어가 연안 근처까지 오는 경우는 이곳밖에는 없다고 합니다.
오슬롭 투어시 주변에 있는 투말록이라고 하는 원시림에 가까운 폭포와 마리아성상에서 눈물이 나와 유명해진 시말라 성당 방문을 겸해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오슬롭 브리핑 센타
고래상어를 보기 위해서는 이곳에서 안전교육을 포함한 주의사항과 유의사항에 대해 교육을 받아야 한다.
몇군데의 업체가 있지만 체험과 교육은 한군데에서 진행
교육장 입니다.
간단하게 이름과 국적만 기록하면 됩니다.
고래상어 투어시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안내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시 플래시 안된다.. 만지면 안된다.. 등의 간단한 설명입니다.
옷을 갈아입고 이곳에서 비용을 지불합니다.
배 위에서 관람하는 것은 500페소
스노클을 하면서 관람하는 것은 1,000페소
사진을 찍어서 cd로 사진을 넣어 주는데 그것은 500페소 등등
방수 카메라를 갖고 계신 분들은 가지고 가시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
사진에 담아 보관하시길~.
고래상어 체험시 주의사항
1.고래상어를 만져서는 안된다.
2.고래상어 한 마리당 6명이상이 체험할수 없다.
3.쓰레기를 바다에 버리지마세요
4.고래상어와 최소4미터 간격을 유지해야한다.
5.사진찍을때 플래쉬를 사용하지 말아야한다.
6.관광객이타고있는 보트에서는 먹이를 줄수 없다.
스노클을 받고 구명조끼를 입고 저기 보이는 오슬롭의 바다로 작은 방카 보트를 타고 나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