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변산은 비록 장대하지는 않지만 넉넉한 기품으로 찾는 이들을 포근히 감싸준다.
내변산은 내소사 및 원암,남여치,내변산 매표소를 통해 오를 수 있다.
이중...
내소사 매표소 - 관음봉 - 직소폭포 - 월명암 - 남여치매표소 코스,또는 그 반대코스가 일반적이다.
7.3㎞ 정도로 4시간쯤 걸린다.
내변산 매표소 - 내소사 코스(5.5㎞)는 비교적 짧으면서도 봉래구곡→ 직소폭포 등 내변산의 진수를 맛볼 수 있어
가족단위 산행에 알맞다. 7.3㎞ 등산 4시간 소요



등산코스 : 1) 남여치 - 쌍선봉 - 낙조대 - 월명암 - 봉래구곡 - 직소폭포 - 재백이 고개 - 내소사 (5시간 소요)
2) 사자동 - 봉래구곡 - 직소폭포 - 재백이고개 - 내소사 (3시간 소요)
3) 내소사 - 관음봉 - 세봉 - 내소사 (3시간 소요)
4)사자동-봉래구곡-월명암-남여치(3:30분소요)
5)내소사-직소폭포-월명암-남여치(4시간)
ㅇ남여치~월명암(낙조대)~직소폭포~관음봉 삼거리~내소사로 내외변산의 핵심 명소를 보는 산길.
4시간30분에서 5시간이 걸린다.
ㅇ내소사-관음봉-직소폭포-월명암-낙조대-지서리(4시간)
ㅇ내소사-원암재-직소폭포-낙조대-분초대-망포대-신선대-내소사 (8시간)
ㅇ지서리-쌍선봉-낙조대-분초대-북재-망포대-쇠꼬랑날-지서리(9시간)
ㅇ지서리-쌍선봉-낙조대-직소폭포-대소-원암재-내소사(4시간)
ㅇ지서리-중산리-쇠꾀랑날-운호리(5시간)
ㅇ개암사-울금바위-유동-청림-백천내(3시간)
ㅇ개암사-학치-상여봉-남옥녀봉-바디재-덕성봉-선계폭포-만화동 (5시간)
첫댓글 열정이 보이네요..얼마나 가고싶고 가봐야 할 산이 많은지...그래서 행복하죠?그안에 펴있는 야생화들은 또 얼마나 기대되는지..
들켜 버렸네요~어케 그리 제 맘을 알아 버리셨는지..맞아요~가고싶은 산이 많지만 우선 자가 운전으로 갈수 있는 사정거리 안에 있는 산들을 리스트에 올리고 다른 산님들도 필요하심 유용하게 쓰시라고 퍼다 놓은건디~역쒸 산님이라 눈치를 채셨구낭 ㅋㅋ
ㅎㅎ 지난주 화요일 "자월도'란 섬에 가려다 안개와 비로 못가고 변산에 다녀왔어요..채석강이랑 내소사랑..등산이 일행중 몸이 아픈 사람이 있는 관계로 절까지만 다녀왔는데..요즘 제가 다니던곳이랑 같은곳이 많네요 ㅎㅎ그래선지 더 반가워요~
자가 운전이라..2시간 이쪽저쪽 거리를 물색하다 보니...관음전까지만 올라 가셔도 좋았을텐데..관음전앞에서 보는 풍경이 끝내 주고 관음전 앞에서서 맞는 산바람은 아마도 한여름 내내 생각 나실텐데..
그러게요..직소폭포까지라도 가고 싶어했는데 일행중 다리가 불편하신분이 있었거든요..그래서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하고 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