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입문자에게 중립 기어 넣기 어렵죠! 특히 할리의 경우
어렵게 들어가면 한숨 쉬죠~~
기어 중립은 차종에 따라, 같은 차종이라도 클러치, 미션등 기계적 장치와, 주행했던 습관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기계적 결함이 있어 유독 잘 안들어가는 바이크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수리를 해야 겠죠!
여기서 기계적으로 논하기 보는 어떻게 하면 잘 넣을수 있는 요령만 간단히...
할리중에서 스포스터 계열이 유독 잘 안들어 갑니다. 투어링이나 소프테일, 다이나 기종은 대부분 큰 문제가 없으면 쉽게 들어갑니다.
유독 883이 어렵더라구요!!
잘 아시다 시피 제일 앞쪽으로 누루면 1단이고 살짝 들어 올리면 중립, 세게 들어 올리면 2단이 들어갑니다.
힘 조절을 잘해야 하는데 말처럼 어렵죠!
1).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제일 앞쪽에서 끌어 올리는 방법입니다.
힘조절, 끌어 오리면서 기어가 움직이면 발에 힘을 빼줌니다. 힘을 빼면 기어거 넘어가다 멈추죠! 그럼 중립
말은 쉽죠~~
2). 일반적인 방법들은 다 알고 계시죠!!
이번 방법은 바이크에 따라 이 방법이 쉬운 모델들이 있습니다.
1번 방법처럼 살짝 올렸는데도 2단기어로 들어가는 바이크의경우 시도해 보세요!
2단 상태에서 살짝 토닥거린다는 느낌으로 토단 토닥 때려 주면 중립으로 들어갑니다.
아래 동영상 확인 하시면 .....
즉 1단에서 중립을 시도할때 기어를 살짝 올렸는데 2단으로 넘어가는 경우, 살짝 토닥거린다는 느낌으로 기어를 밟아주면 중립으로 들러갑니다.
요방법은 1방법이 잘 안되는 바이크에 연습해 보세요!
2번 방법 동영상입니다.
3) 올드 모델의 경우
악셀을 약간 땡겼다 노면서 그 타임에 넣으면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타이밍을 잘 맞추는게 관건이기는 합니다만 이 방법 사용하지 않으면 죽어도 안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과거 에보 엔진등에서 많이들 사용했죠! 근데 요즘 바이크들중에 이런 방법까지 해야 들어간다면 다른쪽에 문제가 있는 경우라 보면 좋을듯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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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감사 바컨-----
첫댓글 아침에 동영상 찍으려고 타 보았는데,
참고로 찡찡이는 2방법이 훨씬 쉽게 들어갑니다.
이방법 연습해 보는것도 좋을듯 싶네요!
내 기억으로 채영님 바이크도 잘 들어가는편이고, 쏘울님 바이크도 잘 들어가고,
온돌님꺼는 아직 새거라 좀더 지켜 봐야 할것 같은데 잘 들어가는 편에 속한것 같네요!
연엽님꺼랑 도사구나님꺼는 제가 타보지 않았네요!!
스포스터 이외는 중립은 잘 들어가니까...
저희 여성 라이더 4분꺼중에 찡찡이가 제일 잘 안들어가는 편입니다.
처음에는 잘안들어갔는데 감이 생기니까 그냥들어가네요...
자유로 투어에 따라다녀서 그런거같어요...
집중력이 떨어져서인지 힘이 빠져서 그런건지...
저는, 투어갔다가 복귀길에 더 안들어가더라구요~~ ㅎㅎ
바이크가 양이 안차서 반항하는거임 ㅋㅋㅋ
@자갸 너좋아 그런가요?더 거칠게 다뤄줘야겠어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