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문교회의 역사는 네이버 밴드와 거의 같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열린문교회를 개척하고 바로 네이버 밴드가 시작되었습니다. 덕분에 열린문교회는 초창기부터 밴드를 통해서 많은 소통을 했습니다. 특히 열린문교회가 지나온 시점은 스마트폰의 대중화를 이루는 시기여서 거의 모든 세대가 스마트 기기로 소통하는 때입니다. 지난 5년 동안의 자료가 많이 축적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밴드는 자료를 쉽고 편리하게 모을 수 있는 장점은 있지만 그룹화 할 수 없다는 약점이 있습니다. 과거의 어떤 자료를 보고 싶어도 일일이 그 시절로 옮겨야지만 볼 수 있습니다. 소중한 자료들이 그냥 묻혀버리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밴드 멤버가 아니면 접근할 수 없어서 외부와 차단되어 있습니다.
설립 5주년을 맞이하여 홈페이지(다음 카페)를 개설하였습니다. 이곳은 우리의 영적 여정의 모든 것을 나누고 공유하는 장이 될 것입니다. 교회, 목장, 삶공부, 통일세대부, 각종 게시판 및 자료실 방을 나누어서 열린문의 역사를 한 페이지, 한 페이지 써내려가려고 합니다. 주님의 나라를 향해 걸어가는 순례자처럼 자신의 영적 환희와 고뇌와 사색과 간증들을 나눠주시면 좋겠습니다. 승리의 소식과 때로는 아픔과 좌절의 상처들까지 이곳에 올리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공동체의 힘을 느끼게 됩니다. 자유로운 게시판에서 우리 공동체는 위로와 격려와 새힘을 얻을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혹 열린문교회를 모르는 분들이라도 아름다운 간증의 페이지들을 통해서 하나님을 바라보고 열망하는 전도의 장이 되면 더할 나위 없을 것입니다.
회원 가입은 너무나도 쉽습니다.
1. 포털 사이트 다음(https://www.daum.net/)에 회원가입 후
2. 열린문교회 카페(http://cafe.daum.net/youlinmoonchurch)에 가입하면 됩니다. (다음의 기존 회원은 그 아이디로 카페에만 가입합니다.)
홈페이지의 운영은 열린문교회 모든 가족이 하는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우리 지체 모든 분들이 운영자이고 홍보자입니다. 카페에 회원가입을 하면 회원 등급이 주어집니다. 열린문교회 가족들은 모두가 정회원이십니다. 교회 재정이나 우리 지체들에게만 나누어야 할 게시물들은 정회원만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어떤 공간은 어느 자격 이상만 들어갈 수 있도록 걸어놔서 언제든지 사역에 관한 내용들을 편리하고 신속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혹 열린문 교회 지체가 아니라도 신분이 보장되는 경우에는 정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열어놓을 것입니다.
교회 홈페이지를 적극 활용해 주십시오. 아직은 많이 미비하고 보완할 것들이 많은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그리고 계속 올라오는 글이나 자료들을 잃은 후에는 댓글로 표현해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교회와 하나님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이 안식과 도전을 경험할 수 있는 전도의 장이 될 수 있으리라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많이 많이 방문해 주시고 칭찬과 격려의 댓글 아끼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