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특별히 소금빛교회 성도님이 헌물하신 커피머신을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일터변혁을 위한 연구소 한국지부가 소금빛교회와 같은 공간을 사무실로 사용하는 이유라 할 수 있습니다.
한 기독교 단체가 주님의 몸된 공동체와 함께 주님...의 선하신 일을 하는 것이 맞고 더 풍성한 열매의 결실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선하신 일(상)이 무엇인지를 말하는 단체, 그리고 그것을 예배와 교제, 봉사와 배움으로 삶에 습득하여 온 세상에 나아가 진실로 살아내는 공동체. 이 둘이 하나로 연합하여 주님 안에서 한 몸을 이룰 때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진정한 열매를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할 수 있음을 믿기에 일터변혁을 위한 연구소 한국지부는 소금빛교회 공동체와 함께 이 길을 걸어가고 있습니다.
일터변혁을 위한 연구소 한국지부나 소금빛교회 모두 이제 걸음마를 떼고 있습니다. 아직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 이르려면 갈 길이 멉니다. 하지만 아기가 두 발로 일어나 걷기 시작하는 것처럼 연구소 한국지부나 소금빛교회 모두 서로를 균형을 잡고 일어나 걸어가는 양 발로 의지하여 한 발자욱씩 걸음을 떼고 있습니다.
또한 일터변혁을 위한 연구소 한국지부는 그 발걸음을 함께 걸어가주실 주님의 몸된 공동체를 계속해서 찾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일하기 기초과정 1단계 3기가 부산에 있는 더 교회에서 열렸고 5기가 역시 부산에 위치한 사귐의 교회에서 열리는 이유가 바로 그것입니다. 일(상)이 하나님의 거룩한 사역이며 일터(일상의 모든 곳)가 하나님의 거룩한 사역지라는 것을 온 성도가 인식할 수 있으려면 기독교 단체 혼자만의 힘으로 절대 불가능합니다. 그 일을 함께 걸어가주는 주님의 몸된 공동체들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래서 일터변혁을 위한 연구소 한국지부는 계속해서 주님의 몸된 공동체들과 연합하는 일을 게을리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언제든지 저희 단체를 초청해주십시오. 하나님의 가장 최고의 것을 같이 나누고자 달려가겠습니다.
지금도 이 조그마한 발걸음을 응원해주시고 기도해주시며 후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 모든 분들께 하나님께서 주시는 귀한 은혜와 사랑이 더욱 더 충만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