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이스트럭 입니다!
요즘 배터리 교체식 전기차가 상용차 시장에서 다시 주목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배터리 교체식 전기차는 배터리를 충전하는 대신 교환소를 찾아 미리 충전된
배터리로 교체하는 방식으로 운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기 상용차는 오랜
충전 시간과 충전기 설치 비용이 많이 든다고 하는데 이를 고려하여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모델을 추가 개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2.5톤윙바디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스펙 및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명 : 올뉴마이티 2.5톤윙바디
연식 : 2020년 11월
주행거리 : 21,000km
미션 : 수동
연료 : 경유
전방을 보시면 올뉴마이티라는 걸 알 수 있는데요. 2020년 11월에 최초 등록되어
동력 전달 및 주요 부품에 대한 제조사 보증기간이 넉넉하게 남아 있습니다. 3년에
20만 km라는 점 참고해주시면 되는데요. 요소수가 주입되는 유로 6엔진이 탑재되어
있으며 DPF가 장착되어 있어 전국 어디든 운행이 가능하십니다. 170마력의 넉넉한
파워로 21,000km를 주행하여 내연기관 및 장치 상태가 흠잡을 곳이 없는데요.
무사고를 기록하여 외관도 손상된 곳 없이 깔끔함을 유지 중입니다. 연식 대비 적은
사용감으로 출고 당시 그대로의 상태를 유지 중인 중고윙카 인데요. 깔끔한 외관과
함께 캡 상단에는 공기 저항을 막아 연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에어 스포일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해당 차량은 저상 모델로 차량의 높이가 낮아 부피 짐을 싣기 수월하실 텐데요.
해당 차량은 구조 변경을 진행하였으며 적게 사용되었기 때문에 새것
마냥 튼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외부 판넬은
찌그러지거나 긁힌 흔적 없이 깔끔한데요. 하단 날개 또한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경량화가 되어 있지만 무게가 있어 혼자 열고 닫기 어려우실 테지만
클램프가 부착되어 있어 굴절 스프링 힘으로 편리하게 여닫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톤수가 작다 보니 적재 용량이 적고 광폭으로 나오는 3.5톤 차량에
비해 선호도가 뒤처지는 편인데요. 파레트 작업을 하지 않는 사장님들께 적합한
차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게다가 큰 톤수의 차량이 진입하지 못하는 공간에서도
운행이 가능하며 주차 문제에 대해서도 골머리를 썩힐 일이 없는데요. 후방 상단에는
차폭 감지에 용이한 상부 끝단 표시등이 부착되어 있으며 후방카메라가 달려 있어
안전하게 주정차하실 수 있습니다. 뒷문에는 이중 잠금장치가 부착되어 있어
화물을 안전하게 운송할 수 있고요. 경첩과 함께 녹슨 곳 없이 짱짱하게
부착되어 있어 바로 현장 투입하기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캐빈 바로 뒤쪽을 보시면 상단 날개를 개폐할 수 있는 조종 스위치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올림과 내림으로 방법이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날개를 지붕
끝까지 활짝 열어 주는데요. 스포일러 뒷부분에 위치한 유압모터는 추가로 손 볼 게 없을
만큼 부드러운 작동을 이끌어주었습니다. 열고 닫고를 반복하여 작동시켜보았으나 문제 될
만한 부분은 없었는데요. 날개 내 측면에는 파이프를 추가로 보강해두어 높이 짐으로부터
차량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특징으로 법인업체에서 물품 운반용으로도 많이
찾아주시며 자가용 및 개별화물용으로도 쓰임새가 좋은데요. 저희 에이스트럭은
영업용 번호판도 취급하고 있으니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준비 도와드리겠습니다.
적재함 내부 바닥은 철판으로 보강되어 있는데요. 중량물을 싣거나 지게차를 이용한
파레트 작업 시에도 쉽게 변형되지 않아 튼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 날개
안쪽에는 이트랙이 심어져 있어 운행 시 화물을 고정시켜 안정감 있게 운행하실 수 있는데요.
프레임 상태를 보면 그동안 차량이 어떻게 사용되어 왔는지를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화물을
무리하게 적재할 경우 휘거나 크랙이 생길 수 있어 꼼꼼하게 살펴보시는 게 좋은데요. 휘어짐은
물론 부식된 곳 없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 중입니다. 새 차와 비교해도 전혀 부족할 게 없는데요.
캡 내부는 깨끗하게 실내 세차를 완료해두었습니다. 센터패시아에 탑재된 기능들을
보시면 슈퍼 등급임을 알 수 있는데요. 핸들 리모컨에는 크루즈 컨트롤이 탑재되어
있어 페달 조작 없이도 지속적인 주행이 가능하십니다. 장거리 운행하시는 사장님들께서
선호해 주실 만한 옵션인데요. 대시 보드 상단에는 후방카메라 연동 모니터와 함께
블랙박스가 설치되어 있어 더 이상 추가 구매할 게 없는 경제성도 갖추고 있습니다.
계기판을 보시면 경고등 뜬 거 없이 정상이고요. 명시되어 있는 주행거리는 갑부를 통해
100% 실주행거리임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소모품 상태가 짱짱하여 시운전 시
부드러운 밋션 조작감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각종 양호 판정을 받은 성능점검기록부도
보실 수 있게 준비해두었으니 언제든지 시운전을 해보셔도 좋습니다.
타이어는 보시다시피 트레이드가 넉넉하게 남아 있으니 바로 운행하셔도
문제 될 게 없는데요. 최상급의 컨디션을 유지 중인 2.5톤윙바디에 대해 많은
정보 얻으셨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