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 시뇨라)는 선택 및 기본 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강화한 2019년형 QM6를
출시했다.
르노삼성은 2019년형 QM6를 출시하면서 가솔린 모델인 GDe에 최고급 트림 ‘RE 시그니처(RE
Signature)’를 신설해 가솔린 SUV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풍부한 편의사양을 선호하는 고객의 취향과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것으로
GDe RE 시그니처는 디젤 모델인 QM6 dCi RE 시그니처 트림과 동일하게 LED 퓨어 비전(LED PURE VISION) 헤드램프,
19인치 투톤 알로이 휠, 가죽시트, 앰비언트 라이트,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 360° 주차 보조 시스템 등을 기본 적용했다. 가격은 기존과
같이 디젤 모델 대비 290만원 낮게 책정해 GDe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유지했다.
고객이 선호하는 선택
사양을 적용할 수 있는 트림의 범위도 확대했다. 2019년형 QM6 구매 고객들은 과거 RE 시그니처 트림에서만 선택 가능했던 ‘매직 테일
게이트’와 RE 트림에서만 추가 가능했던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 전방경보시스템 등을 LE 트림부터 선택할 수 있게
됐다. 특히 LE 트림은 해당 선택 사양 장착 가격을 최소화해 동급의 경쟁사 모델 대비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한 GDe 및 dCi
모델의 RE 시그니처 트림 전용 선택사양인 ‘프리미엄 인테리어 패키지’를 새롭게 추가해 프리미엄 도심형 SUV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했다. 해당
패키지는 블랙 나파 가죽 시트를 비롯해 앞 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블랙 스티치 및 인조 가죽커버가 적용된 대시보드 하단과 글로브박스,
소프트 콘솔 그립 핸들 등으로 구성돼 시각적·촉각적 측면에서 실내를 고급스럽게 꾸몄다.
이외에도 2019년형 QM6는 전 트림 앞
유리에 열 차단 기능이 추가된 차음 윈드쉴드 글라스를 적용했다. 여름철 실내 온도 상승의 주요 원인인 앞 유리를 통한 외부 열의 차단율을 높여
보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RE 트림 이상 모델에 기본 적용된 7인치 S-Link 및 선택 사양 8.7인치
S-Link 시스템에 애플 카 플레이(Apple Car Play) 기능을 기본 탑재해 아이폰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사륜구동 시스템 ‘올 모드 4×4-i(ALL MODE 4×4-i)’가 적용된 모델에는 사이드 엠블럼을 추가했다.
도미닉 시뇨라
사장은 “2019년형 QM6는 뛰어난 디자인과 주행 안정성, 다양한 편의사양을 매력적인 가격대로 선보여 온 기존의 QM6에 상품성을 한층 더한
모델”이라며 “르노삼성차는 점차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중형 SUV 시장에서 QM6의 놀라운 매력으로 브랜드 존재감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가솔린 모델 ▲QM6 GDe 2480만~3050만원, 디젤 모델 ▲QM6 dCi 2WD 2770만~3340만원
▲QM6 dCi 4WD 모델 3100만~351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