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사역하는 청소년 사역자들이 부산 경남의 다음 세대 복음화를 위하여 마음을 나누는 모임이 있습니다. 단순한 친목 모임으로 시작한 ‘부산 청소년 사역자 협의회’가 시작이었는데 이제는 그 이름을 ‘포커스 틴(focus-teen)’이라 부릅니다.... 삶과 사역의 초점(focus)을 십대(teen)에게 맞추어 섬기자는 뜻을 이름에 담았습니다. 그 모임에서 준비한 컨퍼런스가 있습니다. 후배 사역자들을 섬기고자 선배들이 주머니를 털어서 시작하였는데 이번이 세 번째입니다. 그것이 ‘청소년 사역자 컨퍼런스’입니다.
포커스 틴의 멤버들은 몸과 마음을 드려 십대들을 섬겼던 사람들인데, 자신들이 얻은 노하우와 열매를 스스로의 것으로 여기지 않고 우리 시대의 유산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을 물려주고 나누고 싶어 합니다. 무엇보다 부산 경남 청소년 복음화율이 4%대 아래로 곤두박질치고 있는 상황을 극복해낼 전략 마련을 위해 애를 쓰는 중이랍니다. 그것을 생각하며 잠 못 이루는 밤이 얼마나 되었던지....... 그래서 마음에 부어주신 비전을 붙잡게 되었는데 그것이 ‘4 to 10 비전’입니다.
올해는 ‘4 to 10 비전’을 붙잡고 청소년 전도에 대하여 고민을 풀어내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청소년 전도 in & out'이라는 주제를 정하고 준비하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청소년 전도의 돌파구를 마련할까?’ ‘어떻게 하면 청소년 복음화를 위한 교두보를 확보할 수 있을까?’ 교회 안(in)과 바깥(out)에서 청소년에게 접근하여 복음을 전할 효과적인 대안을 찾으며 준비한 컨퍼런스입니다. 현장에서 몸부림치는 청소년 사역자들을 모시고 1박 2일간 편안히 쉬도록 섬기며 정보와 전략을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사역의 장에서 부딪히고 상한 마음을 풀어내고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포크스 틴 멤버들이 시작부터 지키고 있는 원칙을 따라 무료로 진행됩니다. 선배들이 후배들을 세우고 섬기는 정신을 잘 유지하려는 마음이 그 원칙에 녹아들어 있습니다. 오셔서 함께 주님 앞에 나아가십시다. 따뜻한 마음으로 초대합니다
* 일자 : 2016년 6월 19일(주)~20(월)
* 장소 : 성호리조트(경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