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이어 가겠습니다...베이징에서 오는 Z열차...기관차는 베이징철도국 베이징 소속의 DF11G기관차 하고 BSP객차...그것도 AC380V형의 BSP객차.....중국의 Z열차라는 개념은 저녁에 출발해서 아침일찍 도착하는 열차(夕发朝至)라는 뜻으로.주로 무정차 혹은 2-3개역만 정차 하는 열차에 속합니다.....참고로 이열차는 정차역이 3개라는.....전부 저장성에 속해 있는 역들...화동지방에서 징후선으로 가는 Z열차는 모두 3개가 있는데..그중에 하나임....

과연 이열차는 베이징-상하이 고속철도 개통되면은 사라질까 했는데..다행이 베이징-상하이 고속철도 개통되면은 이열차는 계속
운행합니다..더군다나 본인의 사는 지역은 베이징-상하이 고속철도 개통해서 이익보는 지역이 아닌지라....그런데 베이징-상하이
고속철도선로로 운행하는 열차가 생긴다는.....예를 들면은 푸저우-베이징남,창난-쉬저우동,원저우남-허페이..이열차는 BSP객차라는 절때 25T객차가 아님..BSP객차하고 25T객차는 외관상 다른점이 있음.....이열차는 롼워랑 롼줘로 구성되어 있는데..본인은 이열차 왕복 롼워 타보았습니다..롼줘도 타보았고요.

그리고 항저우로 회송하는 DF11기관차 DF11-0386기관차..예전에는 이 선로에서 DF11기관차를 많이 보았는데..지금은
DF11기관차 대신에 DF4D만 자주 보고...그래서 DF11기관차는 이 선로에서 작년부터 보기가 힘든지....참고로 이 선로에서는 기관차는 HXD3,HXD3C,SS8,SS9,DF11,DF4D,DF4,SS4기관차가 주로 다닌다는....

상하이 홍차오에서 원저우남역으로 가는 D(动车)..상하이 철도국에서 유일한 16량편성의 CRH2B...

그리고 상하이 홍차오에서 푸저우로 가는 D차...CRH2A의 단편성...하지만은 이열차는 CRH2A의 2차분...

그리고 상하이 홍차오에서 샤먼으로 가는 CRH1B...상하이 철도국하고 난창철도국에만 보유하고 있는 16량편성의 열차...누가 고속열차 전용 철도국 아닐랄까봐..그래도 본인이 이 철도국관활에 거주 하고 있어서 행복하다는...

상하이 홍차오-샤먼으로 가는 D차....CRH1-042B

그리고 이열차도 안휘성에서 오는 장거리 관내 K열차.....기관차는 상하이 철도국 허페이소속의 DF4D+25G

관내는 이런열차를 다니는게 적격이라는.....

푸저우남역에서 상하이 홍차오역으로 가는 D열차..CRH1B편성....

CRH1-054B..난창철도국 소속의 고속열차....그런데 난창철도국의 CRH1B는 4대 보유하고 있지만은..실질적으로 CRH1B는 상하이 철도국이 많이 보유하고 있음.....

CRH1A하고 CRH1B는 큰 차이는 없다는....

항저우 방향으로 가는 D차....

상하이 홍차오에서 원저우남으로 가는 D차..CRH2B편성....

CRH2-114B....

항저우에서 샤먼북역으로 가는 D차..CRH1A의 2차분......CRH1A 1차분하고 2차분의 차이점은 일등석방이 있냐 없냐임.....CRH1A의 1차분은 일등석방이 없지만은..CRH1A의 2차분은 일등석 방이 있다는..그래서 CRH1A의 2차분이 일등석방 걸리면은 불편하다는.....본인은 미세한거 까지 다 타보았습니다.....

CRH1-085A....

첫댓글 야아--- 중국열차들은 규모가 굉장하네요. 특히나 저 Z열차..... 저녁발 아침이라면 장거리 통근객들을 위한 것이군요. 장거리중의 장거리 통근객들을 위한 열차가 저렇게나 길다니...... 그라저나 중국의 기관차는 대단한 것 같습니다. 중련으로 객차 20량 이상을 운송하다니요. 그리고 CRH1형은 어딘가모르게 E3계같이 생기기도 했다는 거....
CRH1은 스웨덴의 레기나(Regina) 차량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스웨덴에서는 로컬 수송으로 2량 편성으로 다니지만 인구가 훨씬 많은 중국에서는 8, 16량 편성이지요.
20년전에 중국이 한참 개방 초기에 중국 학회에 가서 보던 구형의 열차들은 거의 볼 수 없군요.
다양한 차량들의 사진 잘 보았습니다.
중국이든 유럽이든 우리나라든 철도가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많은 투자가 되면서 구형 차량을 빠르게 최신 차량으로 교체되고 있는 현실이랍니다.......
20년전하고 지금하고는 완전 틀립니다..20년전에는 대부분 绿皮车하고 25K위주였지만은..지금은 CRH1,2,3,5,380까지..일반열차는 dc600v형의 25G혹은 25T객차..최신차량으로 중국도 교체중이지만은.....25k객차에서는 아직 구형의 열차들을 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