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 면역과 발효홍삼
항암, 면역과 발효홍삼
홍삼은 대부분의 암발생을 유의하게 억제할 수 있다고 보고되어 있어 흡연자, AIDS환자 등 암 발생위험이 높은 사람의 예방목적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암질환자에 있어서 식욕증가, 영양상태개선, QOL개선효과가 있으며 암수술후 전이억제, 면역력증강, 방사선이나 항암제의 부작용을 경감시키고 방어력을 증강시킵니다. 증식?전이?억제와 함께 암진행을 지연함은 물론 다른 항암제의 작용을 상승시키므로 각종 암치료의 보조제로 제1의 선택제라 할 수 있습니다.
홍삼에 있어 사포닌의 항암작용기전은 사포닌대사물(C-K)이 직접 암세포의 자멸사를 유도하고 세포주기를 정지시키며 신생혈관 형성을 억제하여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억제하는 항암효과입니다.
이외에 홍삼중의 비사포닌성분 중 Polyacetylene계 성분들이 암세포 증식억제 작용을 나타내고 다당류의 일종인 Ginsam이 암면역증강작용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주 약효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사포닌은 그 자체로는 체내흡수되지 않고 장내미생물에 의해 대사되어 사포닌대사물로 변환되어야 흡수되고 흡수된 사포닌대사물이 약효를 발휘하며 간과 임파절에서 에스텔화 되어 더 강력하고 지속적인 약효를 발휘할 수 있는 약효 발현 전단계물질입니다.(사포닌은 pro-drug)
문제는 개개인마다 사포닌을 분해하는 장내미생물의 보유유무와 다소의 개인차가 있어 사포닌의 흡수능력의 차이가 있어 섭취 효능의 개인차가 크다는 점입니다.
건강한 한국인의 37.5%, 당뇨환자의 96%, 암질환자의 92%는 이 미생물의 미보유 또는 불균형 보유자로서 암질환자라면 의례히 습관적으로 섭취하는 홍삼이지만 제대로 효과를 보지 못한다는 것이 문제의 핵심입니다.
그래서 개개인의 장내미생물의 보유유무와 다소에 영향받지 않는 사포닌대사물(흡수되어 약효를 발휘하는 물질)을 체외에서 최첨단 바이오 테크놀로지로 홍삼전근을 발효하여 만든 것이 발효홍삼입니다.
암질환자가 ‘홍삼(사포닌)을 섭취할 것인가? 발효홍삼(사포닌대사물)을 섭취할 것인가?’의 선택은 사포닌의 체내흡수와 효능발현관점에서 검토하면 당연히 발효홍삼(흡수되어 약효를 발휘하는 물질)의 선택이어야 할 것입니다. 출처다음

첫댓글 감사합니다
늘 건강 하시고,
즐겁고 행복한 날들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소중한정보 감사합니다.~^^
연두님~늘 건강 하시고,
즐겁고 행복한 날들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역시 홍삼이군요 ㅎㅎ 감사합니다
기분좋은 나날 되십시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늘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