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
2024년 1월 6일(토) 13시, 대딩 선배님의 아들(대학후베)과 고딩친구가 그리워 함께 성북구 정릉시장을 찾아갔다. 처음에는 1년 6개월 전에 갔었던 '보리보리정릉점'을 갈까(?)해서 '북한산보국문역'에서 만나기로 하였었다. 그러나 고딩친구가 정릉에 살고 있어서 정릉시장를 잘 알고 있어 '정릉역'으로 변경하여 13시경에 '정릉역'에서 만났다.
'보리보리정릉점'에서 보리밥정식을 먹으려다 정릉시장에서 전통이 있는 '기차순대국' 식당으로 변경하여 그 식당을 찾아갔다. 그러나 그 식당은 '일미집'(50년전통 원조감자탕집)으로 바뀌고, '기차순대국' 식당은 바로 앞에 있었다. 점심식사는 '순대국'에 막걸리를 한 잔 마시고, 옛추억을 이야기 하며, 몇년 전에 걸었던 '정릉천'을 걸었다.
옛날에 갔었던 '정릉천'가에 '천변풍경(川邊風景)'이 그리워서 '북한산보국문역' 가까이서 커피 한 잔을 마시고, 대딩 선배님의 아들(대학후베)과는 헤어졌다. 고딩친구와는 짧은 구간이었지만, '정릉천'을 걷고서, 정릉역으로 이동하여 친구와도 헤어졌다. 옛날에 이곳에서 만났던 고딩선배님은 전화를 봤질 않아 정릉시장옆에 '보리보리정릉점'식당은 다음에 올 때가 있을시 가기로 하였다. 오늘이 '소한(小寒)'인데, 추운 겨울철에 모다 건강 관리 잘 하시길 빌면서...
◈ 월일/집결 : 2024년 1월 6일(토) / 우이신설선 정릉역 (13시)
◈ 걷기장소 : 정릉역~북한산보국문역~정릉역 및 정릉천(개울장)
◈ 참석자 : 3명 <대딩 선배님의 아들(대학후베)과 고딩친구>
◈ 점심식사 : 순대국에 막걸리 / '기차순대국'식당 <성북구 정릉시장내 정릉천옆, (02) 914-9316>
◈ 뒤풀이 : '돼지고기'에 맑은 술(약주) / '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