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접십자사봉사회 파주지구협의회(회장 연규희)는 1월 9일(화) 2024년 첫 월례회의를 진행했다.
국민의례후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은 파주지구협의회 임우영 감사가 낭독하고 주미양 파주민들레봉사회 회장이 봉사원 서약을 했다.
본회의에 앞서 봉사시간 1,000시간 이상인 적십자봉사원으로 만77세에 수여되는 '노란조끼의 천사 감사패' 수여가 있었다. 대상자는 금촌3동 클로버봉사회 안병기회원으로 변지현 서북봉사관장이 시상을 하고 명예로운 수상을 해 큰 감동을 줬다.
연규희 회장은 "눈오는 날씨에 오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지난해 많은 기부가 있어 바쁜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보람으로 삼았습니다. 2024년에도 기부문화를 확산해 사랑하는 이웃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많은 나눔활동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십시요." 라며 인삿말을 했다.
서북봉사관 변지현 관장은 정기총회 이후 더 밝고 활기찬 얼굴로 뵙게되어 반갑다며 파주적십자가 지역에서 제일 가는 봉사회로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에 큰 박수를 보낸다고 했다. 이어서 올해도 따뜻한 온정 나눔행사 해 나가기 바란다는 인삿말을 했다.
경기도협의회 김정희 부회장은 한번도 빠지지 않고 참여한다는 총무부장의 너스레가 싫지 않은 부담이라며 항상 열심히 활동하시는 파주지구를 생각하면 즐겁게 달려오게된다며 새해 건강 잘챙기시라는 덕담으로 인삿말을 마무리 했다.
나상배 대의원도 참석해 신년을 맞아 청소년적십자와 파주지구적십자가 함께하며 의미있고 보람된 한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인삿말을 했다.
재무보고와 전월사업보고를 마치고 본회의에서는 두가지의 안건을 논의하고 회칙개정을 심의했다. 1. 설맞이 반찬나눔행사 일정 ㆍ일시: 2월 2일~3일(토) ㆍ장소: 파주지구협의회 사무실 ㆍ메뉴: 불고기,떡국떡외 2. 헌혈 및 헌혈 캠페인 ㆍ일시: 1월 26일(금) ㆍ장소: 파주시청 주차장 3. 2024 회칙개정 ㆍ회칙개정사유: 파주지구협의회의 원활한 업무진행을 위해 분과위원장의 자격 범위를 확대함 연규희회장과 임원들은 회의 안건논의를 마친후 회칙개정은 동의와 재청으로 통과되었음을 선포했다.
정혜정 간사의 서북봉사관 공지사항을 끝으로회의를 마치고 점심으로는 신년을 맞아 연규희회장이 직접빚은 손만두로 떡만둣국을 끓이고 김계정 코스모스봉사회 부회장이 찰시루떡 한말과 귤을 찬조해 함께 먹으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가졌다.
첫댓글 파주지구협의회 연규회 회장님과 운영위원님들 2024년
첫 월례회의 개최 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노란조끼 천사패
표창을 축하드리며 그동안 나눔실천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박진숙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
국장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