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17일(토) 사단법인 국학원에서 <제1회 일지핑거씨름대회>를 개최합니다.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인 만큼 (손과 손을 맞잡고 진행하는 일반적인 형식의) 팔씨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손가락과 손가락 사이에 굵은 실리콘 고무링을 장착한 후 손가락만 걸고 진행하는 새로운 방식을 채택해 보았으며, 상대방의 손이 핀패드에 닿지 않아도 내 손이 핀패드에 닿으면 이기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승패가 결정되기까지 팔이 움직여야 하는 가동범위 또한 많이 줄어듭니다.)
대한팔씨름연맹에서 자문을, 실비스(SILVIS)에서 유튜브 라이브 송출을 담당하며, 실비스&마쥬렌코 팔씨름 테이블만 총 11대가 설치되는 초대형 행사입니다.
본 대회는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국학원 고유의 행사이기에 대한팔씨름연맹 내규 기준으로 ①프로(급) 팔씨름 선수, ②유명 팔씨름 선수, ③일반인이라 보기 어려운 선수급 팔씨름 동호인¹은 참가하실 수 없습니다. 6월 10일(토) 신청이 마감된 이후 저희 대한팔씨름연맹에서 참가신청 명단을 검토하여 ①~③에 해당 사항이 있는 사람들은 참가신청이 철회되오니 이 점 참고하시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¹ 대한팔씨름연맹에서 주최/주관하는 팔씨름 대회의 노비스 이상 부문에서 입상 경력이 있는 사람. 노비스 부문 출전 경력은 있으나 입상하지 못 한 경우는 신청 가능.
감사합니다.
참가신청 ☞ [클릭 | 네이버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