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애와 형제애의 호연지기는 하나의 문화가 되었고 이론이 타이버 문화의 주요 포인트입니다.첫째, 이런 문화, 이런 이론이 개국의 군주로부터 시작되었다.동생 중옹은 평생 형 태백의 뜻을 따랐고, 오산에서 형만까지, 후오나라가 창설된 후 수십 년 동안 줄곧 태백의 오른팔이었다, 떠나지 않고, 형 태백을 진심으로 옹호하며, 태백의 의지를 의지로 삼았다.태백은 자신을 끝까지 따라준 동생 중옹에게도 강산으로 보답한다.타이버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49년간 재위하면서 재혼하지 않겠다고 버텼다.형제간의 이런 형제애는 역사상 가장 큰 역사를 만들었다.둘째, 이러한 형제애를 결정하는 기초는 효, 아버지에 대한 효다.태백과 중옹은 모두 아버지의 뜻을 받들기 위해 한목소리로 움직였고, 동생인 계력(季历)을 거듭 양보해 공성인이 '지덕(知德)'이라고 칭했다.셋째, 태백 중옹에서 시작된 형제의 정이 역사적으로 계승되고 있다.태백의 19대손인 제번(諸樊), 여제(余祭), 이매(夷昧)는 아버지 수몽(壽夢)이 동생 지자(季扎)에 있다는 뜻을 이루기 위해 적장제(嫡長制)를 형종제(刑終弟制) 및 제(制)로 바꾸기로 하자 죽음을 각오하고, 특히 제번은 소국과의 싸움에서 맨몸으로 돌진하다가 화살을 맞고 죽자, 임종 전에 하늘을 우러러러보며 크게 웃으며 여제에게 빨리 지자에게 전위를 줄 수 있다는 사실에 기뻐하는 비장한 광경이었다. 태백의 52대손인 오은지는 소남 단양에 정착하여 많은 책과 학문을 두루 섭렵하여 유려하기로 유명하다.그는 부모를 공경하며 부모가 일찍 돌아가신 것에 대해 매우 슬퍼하며, 항상 애도하고 애절하게 울어 사람들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효명을 숨기고 관직에 징집되다.청렴한 관리로 은폐하여 영남 관청의 부패한 습성을 일소하여 조정의 표창과 백성들의 존경을 받았다.특히 정을 중시하여 세인의 우러름을 받았다.그에게 형 오원지가 있는데, 이 일로 환온에게 죄를 뒤집어 씌워 처형당한다는 소식을 은연중에 듣고 환온을 찾아가 형과 바꿀 것을 요구하였다.환온은 깊은 감동을 받아 장원지를 석방했다.형제간의 정이 얼마나 귀한가, 호연지기가 하늘을 찌를 듯하다!각 역사시대에는 전쟁의 필요 때문에 파병하는 것이 관례였다.오 씨 중에는 형대제, 형대제가 종군한 사례가 많아 일종의 오 씨 전승이 되고 있다.형제가 한마음 한뜻이면 그 날카로움은 쇠를 끊는다.형제가 힘을 합쳐 모든 어려움을 이겨내고 대업을 이룰 수 있다는 뜻입니다.오씨의 공동 시조인 태백중옹(泰伯仲雍)이 그 본보기로, 두 사람은 한마음 한뜻으로 형만(荆蛮)으로 가는 과정에서 온갖 자연·인간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현지 토착민들과 함께 구오(勾吳)나라를 건국했다.이것도 하나의 전승이 된다.태백의 74대손인 오玠, 오린 형제는 송나라 항금의 명장이자 민족 영웅이다.그들 형제는 다음 세대에 긴밀히 협력하여 '오가장'으로 알려져 있으며 쓰촨과 산시성 간쑤성을 지키도록 명령받아 금병의 침입에 효과적으로 저항했습니다.오씨 집안은 송나라 조야를 풍미할 것이다.오씨 형제의 형제애는 효와 혈연에 기초한 문화이자 이론이며 사회학의 범주에 부합합니다.사회학적 인맥은 지연, 업연, 인연, 혈연으로 나뉘는데 그 중 가장 밀접한 것이 혈연이다.이 이론은 오늘날 널리 응용되고 있다.전 세계 중국인들은 모두 염황의 자손이고, 전 세계 오씨들은 모두 태백 중옹의 자손입니다.혈연관계의 이론은 이 자손들이 반드시 단결하여 상하동심으로 강대한 오씨, 강대국 건설, 민족 부흥을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요구한다!여러분, 우리는 모두 선조 형제의 후예입니다, 반드시 전승해야 합니다, 일에 부딪히면 반드시 상의하여 처리해야 합니다, 대국을 돌보고, 관례를 따르고, 균형을 잡고, 국가 정서를 옹립해야 합니다, 선후를 다투지 않습니다. 높낮이를 막론하고 대소를 가리지 않고 함께 태백중옹이 세운 문화를 더욱 크게 발양해야 합니다!
2024년 3월 19일 허페이
兄弟手足之情,浩然气贯长虹 兄弟之情成为一种文化、一种理论是泰伯文化一大亮点。第一,这种文化、这种理论始于开国之君。弟弟仲雍一辈子追随兄长泰伯的意愿,从吴山到荆蛮,到勾吴国创立后的几十年,仲雍一直是泰伯的左膀右臂,不离不弃,衷心拥护兄长泰伯,以泰伯意志为意志。泰伯对始终追随自己的弟弟仲雍也以江山回馈弟弟仲雍。泰伯为实现这个回馈,他在位49年,一直坚持不再婚姻。兄弟俩这种手足之情,开创了历史之最。第二,决定这种兄弟之情的基础原因是孝,对父亲的孝。泰伯和仲雍都是为了顺从父亲的心意而一致行动,一二再、再而三坚决让位于弟弟季历,故孔圣人赞之为“至德”。第三,始于泰伯仲雍的兄弟之情得到历史传承。泰伯第19代孙诸樊、余祭、夷昧为了实现父亲寿梦传位于弟弟季扎的遗愿,决定改传位嫡长制为兄终弟及制,结果出现争相求死,尤其是诸樊在和巢国作战时,只身冲锋在前,结果中箭而亡,临终前仰天大笑,为能传位给余祭尽快传位给季扎而感到快乐的悲壮感人景象。 泰伯第52代孙吴隐之定居苏南丹阳,博览群书、学富五车,以儒雅闻名。他孝敬父母,对父母过早去世非常悲伤,常常哭悼,哭声哀婉凄切,令人心碎。隐之以孝名被征召为官。隐之为官清廉,一扫岭南官场的贪腐习气,受到朝廷嘉奖和百姓敬仰。隐之特重情义,倍受世人景仰。他有个兄长吴垣之,因事获罪于桓温,要被桓温处死,隐之闻之找到桓温要求以自己之驱换取兄长之命。桓温深受感动,将垣之释放。兄弟手足之情是何等珍贵呀,浩然气贯长虹!在各个历史时期,由于战争的需要,派丁当兵是个惯例。在吴氏当中,兄代弟、弟代兄从军的事例很多,成为吴氏的一种传承。兄弟同心,其利断金。是说兄弟团结力量强大无比,能战胜一切困难成大业。吴氏共同始祖泰伯仲雍就是榜样,他们俩同心同德在奔赴荆蛮过程中战胜各种自然和人为的困难险阻,与当地土著群众一起创建勾吴国。这也成为一种传承。泰伯第74代孙吴玠、吴璘兄弟是宋代抗金名将、民族英雄。他们兄弟俩密切配合及其以后的几代人,被誉为“吴家将”,奉命镇守四川、陕甘,有效地抗击金兵的入侵。吴家将风靡宋代朝野,“金人闻风丧胆”。吴氏兄弟手足之情基于孝,基于血缘,是一种文化、是一种理论,符合社会学的范畴。社会学的人际关系分为,地缘、业缘、人缘、血缘,其中最为紧密的是血缘。这一理论在当今得到广泛应用。全球华人都是炎黄子孙,全球吴氏都是泰伯仲雍的子孙。血缘关系的理论要求这些子孙必须团结起来,上下同欲,为强大吴氏、强国建设、民族复兴共同努力奋斗!亲们,我们都是先祖兄弟的后裔,应当遵守传承,遇事应当商量办,顾大局识大体,循惯例,持平衡,拥家国情怀,不争先后,不论高低、不比大小,共同把泰伯仲雍创立的文化发扬光大起来! 2024年3月19于合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