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 입고된 차량은 테슬라 모델 Y인데요.
테슬라 차량의 순정 스피커에 만족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좀 더 매력적인 사운드를
원하시는 분들은 스피커 튜닝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Y
스피커 튜닝 :
포칼 ES165K2 트위터, 미드 우퍼
포칼 ES100K 미드레인지
세미 프리미엄 방음 KIT
(주)오렌지커스텀
거기에다 다른 외부에서 유입되는 소음들이
더 크게 느껴지실 수밖에 없는데요.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고자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방진&방음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차량 보호 작업
본격적인 작업을 하기 전
혹시 모를 스크래치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차량 도장면에 마스킹 작업을 하고,
시트 보호 커버를 씌운 후
본격적으로 작업을 시작합니다.
테슬라 데모카를 운용하는 만큼
매장에는 테슬라 전용 충전기가 구비되어 있어
방전되지 않도록 충전과 함께 작업을 진행합니다.
포칼 TKM 트위터
쪽필러 안쪽에 매립되어 있는 순정 트위터입니다.
테슬라의 경우 스피커가 나쁘지는 않지만
오너분께서는 아쉬움이 남는다고 하셨죠.
포칼 TKM 트위터는 텐션감이 좋은
케블라 콘지가 적용되어 고음 끝까지
정확하고 안정적인 사운드를 재생하며
섬유 콘지 특유의 부드러우면서도
선명한 음색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순정 트위터를 탈거한 후
포칼 TKM 트위터를 쪽필러
안쪽에 매립 시공했습니다.
포칼 ES165K2 미드 우퍼
도어 트림을 탈거 해보면
도어 프레임에 순정 미드 우퍼를 볼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프레임과 작은 마그넷, 코팅되지 않은
페이퍼 콘지가 적용된 원가절감형 순정 스피커입니다.
탄탄한 베이스를 감상하고 싶다면
미드 우퍼 업그레이드는 필수죠!
순정 미드 우퍼는 탈거한 후
포칼ES165K2 미드우퍼로 업그레이드 진행했습니다.
포칼 ES 165K2 미드 우퍼는
TKM 트위터와 동일한 아라미드 소재의 콘지가
적용되어 탄성 있는 사운드와 함께
가운데 위치한 뾰족한 페이즈 플러그가
사운드의 왜곡을 줄이고 선명한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장착 시,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를
이용했기에 강력한 베이스에도 단단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추후 원복이나 AS시 차체에 손상이 없도록 도와줍니다.
포칼 ES100K 미드레인지
대시보드 양 끝에 위치한 순정 미드레인지입니다.
순정 미드 우퍼와 동일한 구조의
원가절감 유닛이죠.
중음을 담당하고 있으며 사운드의 밸런스감과
디테일한 사운드를 위해 업그레이드 진행했습니다.
포칼 ES100K 미드레인지를 순정 스피커의 자리에
깔끔하게 인스톨 완료했습니다.
ES165K2 미드 우퍼와 동일한 구조로
사운드의 왜곡 없이 정확하고 선명한 음색을 출력합니다.
후면에는 강력한 네오디뮴 마그넷이 적용되어
탄탄한 중음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세미 프리미엄 방음 KIT
테슬라 차량의 경우
엔진이 없어 엔진 소음으로 인한 불편감인 없지만
때문에 노면 소음이나 풍절음이 부각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테슬라 측에서도 이를 인지하고
순정 흡음재를 넣긴 했으나
그래도 풍절음과 노면 소음은 여전한데요.
테슬라 전용 세미 프리미엄 방음 시공을 통해
도어 풍절음과 트렁크 소음을 개선했습니다.
4도어 이중 방음
탈거한 도어 프레임입니다.
강화 플라스틱과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져 있어
쉽게 떨리는 소재입니다.
거기에다 도어에 위치한 스피커를
업그레이드 한 경우
스피커에서 발생하는 강력한 베이스가
도어를 떨리게 할 수 있기에
도어 방진, 방음은 필수로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배선과 부품에
간섭하지 않도록 시공합니다.
방진 매트를 부착함으로써
강성을 부여하며 차량 내부의 음압을 높여
더욱 선명한 음색을 들을 수 있습니다.
테슬라 측에서도 도어 풍절음을 신경 쓰고
순정 흡음재를 넣었지만
흡음재는 두꺼울수록 효과가 좋기에
추가 시공을 진행했습니다.
순정 흡음재 위에 이중으로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주행풍까지 차폐했습니다.
CIARE 신슐레이트는 초 극세사 섬유로 되어있어
주행풍이 유입될 경우 섬유 사이사이를 이리저리
반사하여 스스로 작아지며 소멸하는 구조입니다.
방진 매트와 이중으로 시공함으로써
차량 내부에 정숙성을 더해줍니다.
트렁크 하부, 리어 휀더 이중 방음
커버를 탈거한 리어 휀더와 트렁크 하부입니다.
특히나 바퀴가 밀접한 곳이기에
진동과 떨림은 물론 여러 소음이 발생하는 구간이죠.
먼저 철판 부위에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착했습니다.
굴곡이 많은 부위이기에 들뜸 없이 부착할 수 있도록
꾹꾹 눌러 꼼꼼하게 시공했습니다.
조립에 방해되지 않는 선에 CAIRE 신슐레이트도
부착해 주었습니다.
탈거한 리어 휀더와 트렁크 커버입니다.
알루미늄 방진 매트만 시공하는 것보다.
CIARE 신슐레이트를 더해주는 것이 효과가 좋기에
커버에는 방음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각 커버를 감싸줄 수 있도록
CIARE 신슐레이트를 시공했습니다.
트렁크 도어 이중 방음
커버를 탈거한 트렁크 도어입니다.
넓은 철판에 비어있는 공간 사이로 배선이
지나가는 구조인데요.
비어있는 공간으로 공명음까지 발생하기 쉽습니다.
조립에 방해되지 않는 선까지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착하여
진동과 떨림을 개선했습니다.
탈거한 트렁크 커버입니다.
마찬가지로 방음 작업을 더해주겠습니다.
초 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진 CIARE 신슐레이트를
파츠의 내부에 시공하여 방음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A 필러 및 각종 파츠 방음
주행풍을 가장 먼저 맞는 A 필러와
각종 파츠들입니다.
소량의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부가 비어있기 때문에 주행풍으로 인한
소음과 공명음이 발생합니다.
빈 공간을 채워주기 위해
신슐레이트를 각 파츠들의 사이즈에 맞게
꽉꽉 부착하여 주행풍과 공명음을 차단합니다.
순정 상태로 재조립
모든 시공이 끝난 후
탈거했던 커버와 부품을 원상태로 재조립 진행합니다.
재조립 시 단차는 맞는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마무리는 필수죠!
스피커 튜닝 후 음질
테슬라 모델 Y에 포칼 스피커와 세미프리미엄 방음
작업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재생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기에 감안해서 감상해 주세요!
꼼꼼한 시공과 만족스러운 결과물은 원한다면
오렌지커스텀에서 튜닝하는 것이 어떨까요.
카오디오 튜닝은 차량의 환경만 맞는다면
신차로 바꾸더라도 이전 장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두고두고 즐기실 수 있습니다.
모든 시공은 100% 예약제로 진행되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