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파월 '매파적' 발언, 비트코인 강세에 찬물...2% ↓
2️⃣ 마이클 세일러 "정부 비트코인 준비금, 가능한 미래" 3️⃣ 英 "분산원장기술 사용한 '디지털 국채' 시범 사업 추진"
4️⃣ 美 18개 주 법무장관, SEC·게리 겐슬러 고소..."암호화폐 불법 규제"
5️⃣ [UDC 2024] 도이치·DBS 등 글로벌 주요 은행, 블록체인 금융 개척 나서
|
01. 파월 '매파적' 발언, 비트코인 강세에 찬물...2% ↓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14일(현지시간) 댈러스 컨퍼런스의 연설에서 "현재 경제는 금리를 서둘러 인하해야 한다는 신호를 보내고 있지 않다"면서 이러한 강세 상황은 연준이 신중하게 결정할 수 있는 여지를 준다고 말했다.
02.마이클 세일러 "정부 비트코인 준비금, 가능한 미래"
14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다르면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이사회 의장은 마이애미에서 열린 한 연설에서 "미국이 비트코인(BTC) 준비금을 가져야 한다는 안건이 반드시 실행돼야 하며, 결국 실현될 것"이라고 발언했다.
03. 英 "분산원장기술 사용한 '디지털 국채' 시범 사업 추진"
영국 정부는 분산원장기술(DLT)을 활용한 디지털 국채 상품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밝혔다.
레이첼 리브스 영국 재무장관은 첫 맨션 하우스 연설에서 '디지털 국채 상품 시범 사업'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04. 美 18개 주 법무장관, SEC·게리 겐슬러 고소..."암호화폐 불법 규제"
도널드 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리더십 교체가 예상되는 가운데, 18개 주와 '디파이 교육 펀드(DeFi Education Fund)'가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집행 조치와 관련해 SEC 및 위원 5명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05. [UDC 2024] 도이치·DBS 등 글로벌 주요 은행, 블록체인 금융 개척 나서
전통 금융 시스템에서의 블록체인 기술 활용을 이끌어온 글로벌 주요 은행 대표자들이 모여 금융 부문의 블록체인 도입에 따른 변화와 기회, 도전 과제와 극복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프리컨퍼메이션 (feat. 타이코): 이더리움을 더 빠르게 만들어보세! - 포필러스(Four Pillars) |
Key Takeaways
- 타이코(Taiko)는 이더리움과의 완전 연동성과 시퀀서의 탈중앙화를 목표로 하는 베이스드 롤업 기반 L2 네트워크로, 롤업 방식에서 발생하는 트랜잭션 최종 확정 지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프리컨퍼메이션(Preconfirmation) 개념을 도입했다. 프리컨퍼메이션은 사용자에게 트랜잭션 포함 및 순서 보장을 미리 제공하여, 롤업의 비효율적 최종 확정 절차를 개선하고 사용자 경험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1. 현재 L2의 효율성에 대한 문제점
L2의 생태계가 확장되면서 여러 프로젝트들이 등장했고 여러 개념들이나 기술 스택들도 꾸준히 등장하고 있다. 그러나... |
|
# 비트코인 8만8134달러, 이더리움 3065달러 부근
|
암호화폐 시장이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토큰포스트마켓에 따르면 15일 16시 15분 기준 비트코인은 전날 대비 1.60% 하락한 8만8134달러(약12401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 2위 이더리움은 전날 대비 3.95% 내린 3066.87달러(약432만원)를 기록했다. 상위권 알트코인은 혼조세를 보이고 있다. 솔라나 2.76%▼ BNB 0.71%▼ 도지코인 4.81%▼ XRP 16.60%▲ 카르다노 3.96%▲ 트론 0.16%▼의 움직임을 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