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또 주의 선한 영을 주사 그들을 가르치시며 주의 만나가 그들의 입에서 끊어지지 않게 하시고 그들의 목마름을 인하여 그들에게 물을 주어" (느 9:20).
성령을 망각하는 죄가 너무나 흔합니다. 이것은 어리석고 무례한 일입니다. 성령은 지극히 선하시므로 영광을 받으셔야 합니다.
성령은 완전히 순결하시고 참되시고 은혜롭습니다. 지극히 선하신 성령은 우리의 방종을 참고 견디시며, 우리의 패역한 의지를 얻으려고 노력합니다. 성령께서는 우리를 죄 속에서 사망하지 않도록 살려 주셨으며, 자애로운 어머니가 자녀를 돌보시듯이 우리를 하늘나라 시민으로 훈련하십니다.
오래 참으시는 하나님의 영은 매우 자비하시고, 용서하시며 온유하십니다. 그는 선한 생각들을 제안하시며, 선한 행동을 촉진하시고, 선한 진리를 계시하시고, 선한 약속을 적용하시고, 선한 일을 하도록 도와주시고, 선한 결과로 인도하십니다.
이 세상에 있는 영적으로 선한 것은 모두 성령이 만드시고 지탱하십니다. 그는 보혜사, 교사, 안내인, 성결하게 하시는 분, 생명을 주시는 분, 중보자로서 자기의 사역을 훌륭히 이루십니다. 그러므로 그의 감화에 복종하는 사람은 선한사람이 됩니다. 그의 자극에 순종하는 사람은 선한 일을 행합니다. 그의 권능 아래 사는 사람은 복을 받습니다.
영원히 찬송 받으실 하나님을 경배하고 예배합시다. 날마다 행하는 모든 일에서 성령을 기다림으로써 성령과 성령의 권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정합시다. 시간마다 성령의 도움을 구하며 성령을 근심하게 하지 맙시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성령을 찬양합시다.
성령을 확실히 믿지 않는 교회는 절대 번영하지 못할 것입니다. 성령은 지극히 선하시고 자비하십니다. 범죄와 태만함으로 성령을 근심하게 하는 것은 참으로 슬픈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