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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cgv겪인 1위 amc극장은 대공황역사를 같이한 만개 스크린이 넘고
그의 절반넘게 10마일내의 알짜교통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공매도의 수난으로 맛이같으나 cgv의 평행이론을 같이하고 있다 유럽 대형멀티프렉스와 미국 리갈이 나자빠지게 생겼다
26년 만기부채가 걸림돌이라고 하지만 유증으로 개미들 눈물의 주가차익으로 부채를 메꾸었지과연 그게 총액전부가 진짜부채일까 ㅋ 더이상은 생략 코로나 전후로 키오스크 온라인티겟팅으로, 티켓이 평균 국내,외 12%, 22%인상 극장 콘서트 문화체험 어디랑 전략이 똑같네 미국이 한국걸 배꼈나 미국걸 배꼈나...,
아래는 대공황 가난에 배급받던 시절 극장은 이랬다 입니다
출처 : https://depts.washington.edu/depress/when_hollywood_went_to_washington.shtml
대공황 속에서 나라 전체는 물론 전 세계가 경제 파탄과 생활 여건의 전반적 쇠퇴로 인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와 같은 시기인 1920년대 후반부터 1940년대까지 미국 영화 산업은 나중에 헐리우드의 황금 시대로 간주될 호황을 경험했습니다. 사회를 재건하려는 암울한 시도로 나라가 소진되는 동안, 영화는 어려운 시기에 불안한 마음에 접근 가능한 탈출구를 제공했습니다. 1930년대에는 영화 산업 전체가 변모했고 '할리우드'는 대형 스튜디오 사진의 대명사가 되었으며 전 세계 영화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스튜디오가 제작 과정을 수직적으로 통합함에 따라 영화 제작 비용이 저렴해졌고, 이로 인해 영화 관람 가격이 낮아졌습니다. 동기화된 사운드가 무성영화를 대체하면서 문맹자들이 영화를 더 쉽게 접할 수 있고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영화가 새롭고 더 폭넓은 관객에게 다가가면서 배우들은 점점 더 스타로 우상화되었고, 업계의 과대광고는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그러나 1930년대에 새로운 관객을 사로잡은 것은 영화 판화뿐만이 아니었습니다. 할리우드 영화 산업의 성공으로 인해 남부 캘리포니아 영화 세트장을 넘어 점점 더 사실적이고 멋진 장소에서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국가의 상상력과 영화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고, 개별 주, 도시, 지역 사회에 특정한 방식으로 영향을 미쳤습니다. 1930년대 워싱턴 주의 영화 제작은 이러한 과정을 보여주는 창을 제공합니다. 영화 제작을 통해 워싱턴의 시설, 도시 및 마을이 노출되는 동시에 할리우드는 더 멀리 해외나 스튜디오에서 촬영하는 대신 주의 아름다운 경치를 실용적인 대안으로 활용하는 상호 유익한 관계를 형성했습니다. 할리우드 황금 시대에 걸쳐 워싱턴에서 촬영되고 묘사된 영화를 조사한 결과, 할리우드는 주로 경치 좋은 아름다움과 야외 이미지를 위해 워싱턴 주를 이용했던 반면, 워싱턴 주민들은 할리우드 스타와 프로덕션 존재를 이용하여 주의 여가 예술 문화와 야외 활동을 홍보하고, 대공황 속에서도 경제 발전을 촉진합니다. 그리고 주 야외 활동에 대한 지역 주민과 주 정부 간의 간헐적인 긴장, 또는 할리우드의 워싱턴 묘사와 워싱턴의 지역 홍보 간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양쪽 모두 경제적으로나 문화적으로 이득을 얻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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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공황 기간 동안 워싱턴에서는 6편의 대형 흥행 할리우드 영화와 3편의 다큐멘터리가 촬영되었습니다. 6개의 박스오피스 영화는 MGM의 Tugboat Annie (1933), Warner Bros.' 입니다. Here Comes the Navy (1934), 21세기 픽쳐스의 < 야생의 부름> (1935), 파라마운트 픽쳐스의 < The Barrier > (1937), 워너 브라더스 신의 나라와 여자 (1937), 20세기 폭스 픽쳐스의 <더 배리어>(1937) 얇은 얼음 (1937). 또 다른 영화인 Paramount Pictures의 Ruggles of Red Gap (1935)은 캘리포니아에서 촬영되었지만 가상의 워싱턴 동부 시골 마을을 묘사합니다. 할리우드-워싱턴 영화의 상생관계는 이러한 새로운 풍경을 활용해 가능해진 영화 장르와 제작 측면에서 로스앤젤레스 타임즈 와 시애틀 타임즈 의 기사를 통해 드러났다 . 4개의 짧은 다큐멘터리 스타일 영화도 주에서 촬영되었으며 Warner Bros.'가 포함되었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1932), Vitaphone의 Can You Imagine (1936), MGM의 Seattle: Gateway to the Northwest and Glimpses of Washington State (1940). 이 영화들은 언론 보도가 훨씬 적기 때문에 워싱턴과의 연관성을 둘러싼 증거는 주로 내용에 있습니다. 또한 역사가 Colin Shindler의 위기에 처한 할리우드: 영화와 미국 사회 1929-1939는 할리우드가 비즈니스 세계의 주요 산업이자 새로운 예술 형식의 창조적 힘으로 탄생한 것에 대한 훌륭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전 세계적으로 사용됩니다. 국내 현장에서 할리우드의 맥락을 다룬 논문.
워싱턴과 할리우드의 관계는 황금 시대 훨씬 이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는 많은 독립 영화와 단편 영화가 주에서 촬영되었기 때문입니다. Shindler는 제1차 세계 대전 이후 소비자 지출이 급증했으며 할리우드가 가장 운이 좋은 수혜자 중 하나가 되어 업계 내에서 큰 성장을 이뤘다고 말하면서 황금 시대의 시작을 설명합니다.[1]따라서 1920년대 경제 호황은 부분적으로 할리우드의 성장을 촉진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영화의 성공을 대공황으로 이어지게 한 또 다른 발명품이었습니다. Shindler는 1929년까지 사운드 혁명으로 인해 스튜디오가 통합되었고 로스앤젤레스는 불과 수십 년 전 수십만 명의 주민에서 40만 명으로 성장했다고 지적합니다. 백만.[2]스튜디오 수가 적다는 것은 살아남은 스튜디오에게 더 많은 권한을 의미했으며, 이로 인해 할리우드 영화관과 영화가 국가 차원으로 확장될 수 있었습니다.
Shindler는 할리우드에 5개의 주요 스튜디오가 있게 되었다고 설명합니다: Fox(나중에 Twentieth Century-Fox Pictures), Metro Goldwyn Meyer(MGM), Paramount Pictures, Radio-Keith-Orpheum(RKO), Warner Brothers(Warner Bros.) . 각 스튜디오는 회사를 수직적으로 통합하여 작가와 배우의 마구간부터 장비, 스튜디오, 영화관에 이르기까지 생산과 소비의 모든 측면을 한 지붕 아래에 포함했습니다.[삼]워싱턴에서 제작되고 등장하는 영화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 것은 영화 산업의 동시적인 확장과 통합이었습니다. 대형 영화 스튜디오의 통합과 강화된 힘이 없었다면 미국 영화가 대공황 당시처럼 확장되어 관객과 캘리포니아 외부에서 촬영할 수 있는 능력, 그리고 촬영할 영화의 종류를 모두 제한했을 것 같지 않습니다.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황금 시대에 워싱턴에서 최초의 주요 헐리우드 촬영은 주의 초기 제작물과 유사했습니다. Warner Bros.가 제작한 Ripley의 믿거나 말거나 시리즈는 Warner Bros. 극장의 영화 후원자들을 위해 전 세계의 이상하고 "비정상적인" 이야기를 대형 스크린으로 가져왔으며 Ripley의 1932년 순회 공연 중 하나는 워싱턴 주 타코마였습니다.[4]워너 브라더스(Warner Bros.)가 해당 영화를 아카이브 깊숙이 숨겨두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실제 영상을 찾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Evangel Temple이 게시한 1954년 Seattle Times 광고의 일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레드 헨리(Fred Henry), 연주하고 노래하는 유명한 시각 장애인 피아니스트. 한때 Ripley의 '믿거나 말거나'에 출연했던 남자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모든 연령대를 환영합니다.”[5]Henry가 Ripley's의 1932년 에피소드에 등장한 동일한 인물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할리우드 장편 영화로 촬영된 것은 사실로부터 20년이 훨씬 넘게 명성을 얻은 것 같습니다. 이 짧은 홍보 광고는 장편 영화가 곧 시애틀을 강타하고 수천 명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기 때문에 할리우드가 워싱턴 주민들에게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는 모습을 엿볼 뿐입니다. Ripley의 쇼는 할리우드 황금 시대에 워싱턴에 대형 영화가 소개되었기 때문에 중요했지만 당시 대부분의 다른 영화처럼 주 경제에 반드시 영향을 미치거나 자연의 아름다움을 활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워싱턴을 강타한 다음 대형 영화는 1933년 MGM의 Tugboat Annie 였습니다 . 원래 Norman Raine이 일련의 단편 소설로 쓴 이 영화는 Raine의 글을 바탕으로 Puget Sound 예인선을 타고 워싱턴 주 소코마 가족의 투쟁을 기록합니다. 1932년 시애틀 타임즈(Seattle Times)는 레인(Raine)과 인터뷰하여 나중에 헐리우드를 워싱턴으로 가져오게 될 단편 소설 집필에 대한 그의 영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뷰에 따르면 레인은 1930년 저널리즘스쿨의 버논 맥켄지 교수의 요청으로 워싱턴 대학교를 방문했고, 시애틀에 있는 동안 시애틀 해안가를 따라 예인선 산업에 대한 단편 소설을 썼다.[6]그런데 헐리우드 제작자들은 실버 스크린용 단편 소설을 어떻게 선택했을까요? Raine은 1932년 Los Angeles Times 인터뷰 에서 " The Saturday Evening Post가 기사를 구입했고 내 대리인이 Metro-Goldwyn-Mayer에 제출할 사본을 요청했습니다."라고 간략하게 설명했습니다.[7]이야기의 배경이 퓨젓사운드인 동안 MGM은 영화를 로스앤젤레스 세트장에서 촬영하는 것이 재정적으로 더 실용적이라는 것을 알았을 것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워싱턴의 경우 MGM은 타협을 하여 시애틀과 로스앤젤레스를 모두 Tugboat Annie 촬영에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1932년 Los Angeles Times 기사 에는 "시애틀 해안가의 일부가 연극에 적합한 배경을 제공하기 위해 헐리우드 스튜디오 부지에 재건축되었습니다."라고 나와 있습니다.[8]따라서 할리우드는 호텔 임대, 장비 운송 및 기타 여러 가지 고가의 비용이 필요한 영화 촬영 비용을 전적으로 시애틀에서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그러나 시애틀 해안가와 주변 지역의 장면이 영화 극적인 결말의 관석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시애틀에서 촬영된 영화의 일부는 이야기의 성공과 시각적 매력에 필수적인 것처럼 보였습니다. 실제로 1933년 시애틀 타임스(Seattle Times) 기사에 따르면 영화의 배경은 시애틀이며 모든 야외 사진은 올 봄 Metro-Goldwyn-Mayer가 이곳에서 촬영했습니다. 유니온 호수, 앤 힐 여왕, 이스트레이크 지구, 포트 시애틀의 훌륭한 터미널과 올림픽 산맥의 멋진 '샷'입니다.”[9]
1933년의 시애틀 사람은 헐리우드 영화에서 자신의 지역 동네가 사용되는 것을 보고 많은 즐거움을 느꼈을 것입니다. 이는 아마도 MGM 제작자가 시애틀에서 영화를 촬영하기로 결정한 이유 중 하나를 설명할 것입니다. 장면은 익숙하지만 할리우드는 특별한 카메라 기술,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풍경, 영화관의 대형 스크린에서 여러 장면으로 잘라낸 장면을 통해 도시를 특별하게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흥분의 일부가 되기를 원했습니다. 1933년 시애틀 타임즈의 또 다른 기사는 시애틀 시의 요청으로 5,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급여나 인정 없이 Tugboat Annie 의 피날레 장면에 엑스트라로 등장했다고 언급합니다. 시애틀 관계자들은 이 영화가 도시에 좋은 홍보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느꼈다고 합니다.[10]하지만 확실히, 전국에 걸쳐 상영되는 주요 헐리우드 영화에 출연할 것이라는 전망은 영화에 출연하기 위해 군중과 싸워야 했던 시애틀 사람들에게 개인적인 인센티브였습니다. 따라서 시애틀의 대중문화는 점점 더 영화 중심으로 변해가고 있었고, 이는 헐리우드가 도시에서 촬영하기로 한 결정으로 인해 더욱 두드러졌습니다. 박스오피스 결과는 곧 MGM의 노력이 성과를 거두었다는 것을 보여줄 것입니다.
Tugboat Annie 의 개봉과 리뷰는 워싱턴 주 부스터들이 헐리우드 영화를 사용하여 주에 비즈니스 및 문화적 인식을 가져오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일반적으로 대형 영화 스튜디오는 헐리우드에서 영화를 초연하고 배우와 언론을 초대하여 홍보를 유도했지만 Evergreen State Theatre의 Frank Newman 회장은 Tugboat Annie 의 초연을 시애틀로 가져오기 위해 싸웠습니다. 1933년 시애틀 타임즈 기사 에 따르면 , “Mr. Newman은 Hollywood Chinese Theatre의 소유주인 Sid Grauman과 함께 "Tugboat Annie"의 세계 초연을 무대에 올릴 권리를 얻기 위해 활발한 입찰에 들어가야 했습니다. […] 시애틀이 세계 초연을 차지하는 것은 그리 흔한 일이 아닙니다."[11]아마도 뉴먼 씨는 단순히 이 영화가 시애틀 관객들에게 잘 팔리고 건전한 흥행수를 기록할 것이라고 느꼈을 것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영화의 일부로 모이면서 영화의 현지 제작에 대한 확실한 자부심이 생겼습니다. 실제로 영화 평론에 따르면 이 영화는 시애틀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박스오피스에서 히트를 쳤다. 따라서 워싱턴은 헐리우드의 지원을 받은 최초의 대규모 제작 및 초연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고, 그 풍경은 전국의 열성적인 극장 관객들에게 공개되었습니다.
1934년 워너 브라더스' Bremerton Naval Yard에서 USS Arizona 에서 촬영된 장면을 담은 로맨틱 코미디 Here Comes the Navy 를 가지고 워싱턴으로 돌아왔습니다 . 영화의 줄거리에는 해군 장교와 복수하기 위해 해군에 입대하는 청년이 등장하는데, 아이러니하게도 결국 그의 여동생에게 반하게 된다. 영화는 또한 해군의 힘을 중심으로 전함과 제복을 입은 남자들의 낭만적인 풍경이 끊임없이 화면을 가득 채운다. 그러나 워싱턴 해안가가 할리우드에서 다시 사용되는 동안 이번에는 구체적인 위치가 덜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애틀 타임즈의 한 평론가는 영화의 주연인 제임스 캐그니(James Cagney)가 밧줄에 화상을 입었다고만 쓰고 "미국 태평양 함대 전체가 영화에 한몫을 한다"고 자랑했다.[12]단지 언론의 보도가 부족했거나 전반적인 관심이 있었던 탓인지, 예인선 애니 에 비해 워싱턴 제작의 특수성에 대한 관심이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 한 가지 설명은 영화가 공공 장소가 아닌 해군 기지에서 촬영되었기 때문에 대중의 눈에서 너무 멀고 접근하기 어렵거나 줄거리가 영화 줄거리에서 특정 장소를 덜 중요하게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Here Comes the Navy 의 비교 무관심에 대한 또 다른 설명은 James Cagney의 사진에 대한 Philip Scheuer의 Los Angeles Times 리뷰 에서 제공됩니다 . 대부분 부정적인 리뷰에서 Scheur는 Here Comes the Navy가 가식적이고 너무 복잡하다고 썼습니다.[13]따라서 워싱턴이나 헐리우드 모두 이 영화에서 큰 이익을 얻지 못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 영화는 1941년 진주만 공격으로 USS 애리조나가 침몰하여 결국 대공황을 종식시킨 전쟁으로 나라를 이끌었기 때문에 역사가들에게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
불과 1년 후 할리우드는 워싱턴을 다시 영화계의 최고 순위로 끌어올렸습니다. 1935년, Twentieth Century Pictures는 썰매개와 알래스카 유콘의 금 사냥을 묘사한 Jack London의 1909년 인기 소설을 각색한 The Call of the Wild를 출시했습니다. 이 영화는 워싱턴과 할리우드 모두 황금 시대에 워싱턴에서 촬영된 영화 중 단연 가장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미 영화용으로 각색된 여러 버전의 소설이 있었지만 음향 기술이 출현한 이후에는 전혀 없었고 헐리우드 황금 시대 스튜디오의 에너지와 재정적 힘을 갖춘 것도 없었습니다. 할리우드 제작자들은 워싱턴 주 벨링햄 바로 외곽에 있는 Mt. Baker Lodge에서 영화 장면을 촬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결과 고립된 지역에 대한 경제적 자극이 이루어졌고, 지역의 레크리에이션 문화를 형성하는 데 영화배우와 촬영팀의 매력을 활용하려는 지역 후원자들의 노력이 증가했습니다.
Los Angeles Times 에 실린 Ed Ainsworth의 1935년 기사는 런던이 The Call of the Wild를 집필한 상황을 자세히 설명하며 , 런던은 유콘 탐험에서 부를 얻지 못한 후 남부 캘리포니아의 따뜻함과 편안함에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Ainsworth는 런던이 유명한 소설을 쓴 집을 방문하고 런던과 관련된 장신구와 기념품을 자랑하며 집을 돌아 다니는 주인 Felix Peano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14]확실히 개봉 전부터 영화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실제로 Los Angeles Times 의 1934년 기사 에 따르면 National Board of Review는 학생들에게 어떤 책을 영화로 만들고 싶은지 묻는 설문 조사를 실시했으며 Jack London의 The Call of the Wild 가 인기 있는 선택이었습니다.[15]할리우드는 자신들의 영화가 성공할 수 있도록 연구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미 인기 있는 할리우드 스타인 클라크 게이블, 로레타 영, 잭 오키가 출연진에 추가되면서 20세기 폭스의 새 영화는 확실히 박스오피스에서 히트를 칠 것으로 보입니다.
The Call of the Wild 가 제작되는 동안 이 영화는 서부 해안 전역에서 언론에 보도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할리우드와 촬영 장소 사이의 상호 이익이 되는 관계를 보여주는 훌륭한 예입니다. 할리우드는 워싱턴의 경치를 이용해 런던 유콘의 웅장함과 험준함을 묘사한 반면, 주는 할리우드의 문화적 존재로부터 혜택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왜 Mt. Baker가 다른 지역보다 선택되었습니까? 1935년 시애틀 타임스(Seattle Times) 기사 에서는 와이오밍주 잭슨 홀과 워싱턴주 레이니어 산도 알래스카 유콘을 묘사하기 위한 촬영 장소로 고려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야외 장면뿐만 아니라 전체 프로덕션 [… 예상치 못한 험먹을 뛰어넘어 5,000달러짜리 장면에 뛰어들어 그것을 망쳐버린 거죠."[16]
따라서 이 장소는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선택되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곳에서 촬영하기로 선택한 것은 이 지역을 번화한 야생 관광 장소로 변화시키는 것을 촉진했습니다. Mount Baker Development Company는 기사에 언급된 대로 장면 촬영을 위해 총 5,000달러를 받았는데, 이는 지역 기업이 할리우드의 존재로 인해 확실히 이익을 얻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시애틀 타임즈의 한 작가는 베이커 산에서의 촬영 비용이 하루 15,000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하기도 했습니다.[17]더욱이 시애틀 타임즈는 “촬영에는 최소 2개월이 걸릴 것”이라고 추정했다. 그리고 그것은 Mount Baker에게 아무런 해를 끼치지 않을 것입니다. 실제로 이는 전 세계적으로 발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18]베이커산은 영화의 완벽한 배경이었지만, 추운 기후에서 촬영하는 데 따른 어려움은 시애틀과 로스앤젤레스 신문의 수많은 기사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주 고속도로 부서는 영화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도로를 계속 정비하기로 결정했으며, 이는 대중이 베이커 산의 레크리에이션 활동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했습니다.[19]영화 제작진이 처리한 문제 중 일부에는 악천후, 스타의 질병, 심지어 정전까지 포함되었습니다.[20]따라서 촬영의 어려움은 지역의 겨울 휴양 기회를 확대하는 예측할 수 없는 효과를 가져왔고, 멀리 시애틀의 팬들도 이 기회를 이용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를 촬영장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뒷마당에서 헐리우드가 실제로 활동하는 모습을 보고자 하는 현지 열의는 주 주민들 사이에서 큰 흥분을 불러일으켰고, 어떤 경우에는 주민들이 촬영되는 이야기가 부분적으로 자신의 이야기라고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1935년 시애틀 타임즈의 기사 "Auto Caravan Bucks Blizzard to Mount Baker"는 할리우드 스타와 영화 제작을 보기 위해 산장까지 트레킹하는 자동차 세 대의 여행을 자세히 설명합니다.[21]몇 년 전 Tugboat Annie 가 만들어낸 열정이 워싱턴으로 다시 돌아왔지만, 이번에는 사람들이 영화에 참여할 기회도 없이 영화 제작자를 보기 위해 기꺼이 눈 속에서 2시간 이상 운전했습니다. 그러나 일부는 영화에 출연할 만큼 운이 좋았습니다. 1935년 Los Angeles Times 기사에서는 "98년 골드러시 베테랑인 200명 이상의 전직 '클론다이커'가 장면에 참여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22]헐리우드에서 온 영화배우들과 알래스카에서 온 광부들로 인해 워싱턴은 둘 사이의 완벽한 장소로 작용했으며 촬영장으로 가는 길에 지나가는 마을들에도 긍정적인 홍보를 유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1935년 시애틀 타임즈 기사는 The Call of the Wild 의 출연진이 시애틀 시내의 King Street 역을 통과할 예정인 도시입니다. “북서부 지역으로 이전된 최대 규모의 영화 회사가 내일 오후에 도착할 예정이었습니다.”[23]Tugboat Annie가 이미 도시에서 촬영되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The Call of the Wild가 다른 수준에 있다는 것을 분명히 느꼈고 기자들은 스타들의 일거수일투족을 빠르게 따라갔습니다.
1935년 The Call of the Wild가 마침내 대중에게 공개되었을 때 비평가들과 팬들은 워싱턴에서의 촬영 결과에 매우 기뻐했습니다. Los Angeles Times 기사 는 "시애틀 오르페움 극장에서 'The Call of the Wild'가 엄청난 관중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경영진은 2주에 걸쳐 사진을 촬영해야 했습니다."라고 개봉의 흥분을 포착했습니다. 계속해서 이것은 극장이 이전에 달성한 적이 없는 위업이라고 보고했습니다.[24]따라서 영화가 촬영하는 동안 얻은 언론과 인기 외에도 박스오피스에서도 사람들은 영화 관람에 열광했습니다. 워싱턴 주민들은 자신이 사는 주의 풍경을 전국의 관객에게 보여 주는 데 관심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해외 영화 평론가들도 그 풍경에 만족했습니다. 쉰들러는 헐리우드가 도시 시청자들에게 정신적 도피처를 제공하기 위해 농촌 환경을 자주 묘사하는 "영화의 반도시 편견"이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 논의합니다.[25]실제로 영화의 성공을 다룬 Los Angeles Times 기사에서 Los Angeles Grauman Theatre의 매니저는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원시적인 배경의 클라크 게이블.”[26]이 관리자는 배경을 "원시적"이라고 설명하며 아마도 워싱턴을 배경으로 선택한 할리우드 제작자의 진정한 "야생의 부름"을 드러낼 것입니다. 이는 워싱턴 부스터가 자신의 주를 할리우드 산업과 연결된 정교한 장소로 홍보하려는 방법과 상충되는 것입니다. .
비슷한 맥락으로, 같은 기사에서 인터뷰한 또 다른 극장 매니저는 영화의 성공을 도시 공간과의 기후적 비호환성 덕분에 돌렸다. “눈보라를 배경으로 한 야외 사진으로, 도시의 더운 날씨에 어필했다. ”[27]다시 한 번 매니저는 대공황 기간 동안 영화 관객들이 추구했던 탈출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따라서 워싱턴은 불과 2년 전에 Tugboat Annie 의 장소를 제공함으로써 도시 생활에서부터 도시 생활의 치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풍경을 제공했습니다. 많은 경우, 워싱턴 주민들은 자신이 위치한 지역의 아름다움에 자부심을 갖고 할리우드의 관심을 흥미롭고 매력적인 행사로 여길 수 있었으며, 할리우드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원시적인" 환경을 위한 진정한 장소를 추구했습니다.
워싱턴을 배경으로 한 다음 장편 영화는 할리우드의 농촌적 편견을 활용하여 워싱턴 주를 서부 오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1935년 워너 브라더스 영화 러글스 오브 레드 갭(Ruggles of Red Gap) 은 원래 해리 레온 윌슨(Harry Leon Wilson)이 신문 기사로 썼고 나중에 큰 성공을 거두어 각본으로 각색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워싱턴 주 스포케인 근처로 추정되는 가상의 마을 레드 갭을 배경으로 하며, 전직 영국인 하인 러글스(Ruggles)가 서부의 작은 시골 마을에 살면서 미국 문화에 적응해야 하는 어려움에 직면하는 과정을 따릅니다. 영화가 끝날 무렵 Ruggles는 미국이 제공하는 엄청난 기회를 인식하고 진정으로 동화되고 수용되며 시골 사람들로 가득 찬 술집에서 게티즈버그 연설 전체를 낭송했습니다. 이 영화는 예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꽤 인기가 있지만 헐리우드에서 촬영되었고 허구의 장소를 묘사했기 때문에 워싱턴 주에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영화는 레드 갭이 모든 시골, 서부 지역을 대표하는 것처럼 보이는 장소로서 워싱턴의 비특정성을 강조했으며, 할리우드와 워싱턴 사이의 문화적 거리와 워싱턴을 거친 개척지 국가로 인식하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부스터들이 원했던 급성장하는 문화 센터. 이 영화를 다룬 시애틀 타임즈의 한 기사에서는 영화의 (가상) 지역적 배경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으며 "어떤 관객도 거부할 수 없는 강한 인간적 매력을 지닌 흥겨운 코미디"라고만 언급했습니다.[28]
몇 년 동안 할리우드는 영화에서 워싱턴을 사용하는 것에서 잠시 휴식을 취했지만 다시 돌아와서 주와 번영을 공유하고 아름다운 배경을 사용했습니다. 1936년에는 당시 할리우드의 소규모 영화 스튜디오 중 하나였던 Vitaphone Corporation이 Can You Imagine 시리즈의 한 부분을 촬영하기 위해 워싱턴 주 메리스빌을 잠시 방문했습니다. 지역 신문에서는 이 사건에 대해 전혀 보도하지 않았으며, 이전의 믿거나 말거나 시리즈에서 파생된 이 시리즈는 실제 인기를 얻는 데 다소 실패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할리우드는 다시 주로 돌아오는 길을 찾을 것입니다.
1937년, 대공황 기간 동안 할리우드가 제작한 마지막 3편의 대형 흥행 영화가 워싱턴에서 촬영되었습니다. 하나는 워너 브라더스가 신의 나라와 여인과 함께 이 지역으로 돌아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 이 이야기는 결국 캠프 내에서 우정을 쌓았지만 다른 회사와의 불화를 키우는 벌목 회사 구성원 간의 전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새롭게 합병된 Twentieth Century-Fox Productions는 Thin Ice 라는 또 다른 영화를 개봉했습니다 . 이 영화는 험난한 시작에도 불구하고 결국 사랑에 빠진 유럽의 왕자와 피겨 스케이터 지망생의 이야기입니다. 마지막으로 파라마운트 픽쳐스는 알래스카 툰드라를 배경으로 한 로맨틱 스릴러 영화 The Barrier 와 함께 주를 방문했습니다 .
God's Country and the Woman은 Tugboat Annie의 작가 Norman Raine이 영화의 각본 초안을 작성했기 때문에 워싱턴으로 향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그러나이 영화는 Technicolor 촬영 기술을 사용했기 때문에 이전 워싱턴 세트와 독특했습니다. Technicolor는 Walt Disney Productions의 1937년 영화 Snow White and the Seven Dwarfs 와 같은 당시 다른 인기 영화의 핵심이었습니다.[29]이후 MGM의 1939년 The Wizard of Oz ,[30]두 가지 모두 기술을 효과적이고 창의적으로 활용한 것으로 널리 칭찬을 받았습니다. 영화 제작을 다룬 시애틀 타임즈 기사 에서 카메라 옆에 있는 두 남자의 사진 아래 캡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Technicolor 카메라 단독의 가치는 $16,000이고, 완전한 장비를 갖춘 경우 $35,000입니다.”[31]흥미롭게도 영화의 테크니컬러 컬러 디렉터인 나탈리 칼무스(Natalie Kalmus)는 계속해서 오즈의 마법사 작업에 참여하여 신의 나라와 여인을 컬러라이징 과정을 완성하기 위한 일종의 시험장으로 만들었습니다 . 그러나 신의 나라와 여자는 벌목에 관한 그림이었고 초현실적인 것에 초점을 맞추지 않았기 때문에 제작에서는 지나치게 채도가 높은 색상과 비현실적인 장면을 덜 관대했습니다.
워싱턴의 숲에서 촬영한 영화는 박스오피스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영화를 제작하려면 현장에서 특정한 기술적 장애물을 극복해야 했습니다. 신의 나라와 여자 의 감독은 1938년 로스앤젤레스 타임즈 와 할리우드 영화의 색채 사용에 관해 인터뷰했다 . “'신의 나라와 그 여자'를 촬영할 때 […] 우리는 빛이 충분하지 않을까봐 숲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 두려웠기 때문에 숲 가장자리에 머물렀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그 영화를 제작한 이후 그의 제작진이 이 기술을 사용하는 데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32]이는 영화가 카메라 기술의 일종의 시험장이라는 개념을 확인시켜 주며, 워싱턴의 숲이 아름다운 경치뿐만 아니라 기술적 어려움에도 사용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영화가 극장에 개봉되었을 때 워싱턴의 테크니컬러 촬영이 할리우드의 이 지역 활용에 결정적인 성공을 거두었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Los Angeles Times의 한 리뷰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색채 실험이 아니었다면 <신의 나라와 여인>은 단순히 좋은 야외 사진으로 분류되었을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영화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것입니다.”[33]여기에서 비평가는 컬러 필름과 결합된 워싱턴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에 대한 공로를 인정합니다. 워싱턴을 생생한 컬러로 보여주는 것 외에도 이 영화에는 Crown Willamette Logging Company의 실제 벌목꾼도 포함되어 있으며 Seattle Times 에서 제작을 자세히 설명하는 전체 페이지를 받았습니다.[34]기사의 어조는 주에 있는 개별 스타의 존재에 감사하고 세트장에서의 매너리즘을 설명합니다. 대중은 여전히 스타들에게 열광하고 있었는데, 영화가 대중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워싱턴의 숲이 우거진 지역에서 촬영되었기 때문에 할리우드가 이 영화로부터 가장 큰 이익을 얻었던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음 영화인 Thin Ice 는 The Call of the Wild 의 제작자가 다른 곳에서 촬영하기로 선택한 것과 같은 이유로 Mt. Rainier에서 촬영되었습니다 . 황량한 알래스카 유콘이 아닌 스위스 스키 호텔에서 진행된다고 알려진 이 영화는 배우들의 배경으로 가끔 스키어가 지나가는 것이 실제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레이니어 산에서 촬영한 영화는 대중의 시선과 꽤 다르게 보일 때도 있었다. 1937년 시애틀 타임즈 (Seattle Times) 와 인터뷰한 한 남자는 특별한 소품에 1,000달러를 썼지만 그것이 눈으로 덮일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은 헐리우드 영화 제작진의 장난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돈과 노력이 낭비됐다.”[35]
미국의 가장 큰 경제 위기 동안 영화 제작진의 겉보기에 퇴폐적인 것처럼 보이는 예술에 대한 지출은 일부 평론가들에게는 이상하거나 하찮은 것처럼 보였지만, 할리우드의 제작 비용은 또한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경제적 이익으로 해석되었습니다. 시애틀 타임즈(Seattle Times)는 레이니어산(Mt. Rainier)에 있는 파라다이스 롯지(Paradise Lodge)의 수하물 운반원들이 선도적인 여성이자 매력적인 피겨 스케이터인 소냐 헤니(Sonja Henie)를 도울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또한 기사에서는 "어제 헐리우드에서 타코마에 회사가 도착했을 때 고용된 퓨젯 사운드 대학의 허스키 젊은이 24명이 트럭을 타고 눈더미를 가로질러 수많은 부동산을 운반하다 일정보다 늦어졌습니다."라고 지적합니다.[36]Mt. Baker 롯지가 20th Century Pictures의 값비싼 숙박 혜택을 누린 것처럼 Mt. Rainier의 Paradise Lodge와 인근 대학생들은 헐리우드 방문을 통해 취업 기회와 약간의 화려함을 누리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할리우드 스튜디오는 대부분의 장비와 인력을 캘리포니아에서 가져왔지만 특정 편의 시설과 노동력은 단순히 더 저렴했거나 워싱턴에서 구입해야 했던 것 같습니다.
Paramount Pictures'는 The Call of the Wild 의 뒤를 이어 자체 개봉작인 The Barrier를 출시했으며, 이 작품 역시 Mt. Baker Lodge에서 촬영되었으며 알래스카 유콘의 장면을 묘사했습니다. 그런데 왜 두 영화 모두 단순히 알래스카에서 촬영되지 않았습니까? 1932년 로스앤젤레스 타임스의 두 기사를 보면 당시 알래스카에서 촬영하는 것이 대규모 할리우드 영화 제작진이 감당하기에는 너무 어려운 작업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932년 5월 기사에서는 영화 감독 WS Van Dyke가 에스키모 영화를 촬영하기 위해 알래스카 탐험을 떠나는 도중에 대해 설명합니다. 기사에서는 북극 날씨를 촬영할 때의 어려움에 대해 이렇게 설명합니다. “따라서 이 탐험은 많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반 다이크는 사진 속 탐험이 성공하는 데 필요한 지휘 능력을 보여준 몇 안 되는 인물 중 한 명입니다.”[37]1932년 2월의 또 다른 기사에서는 Bernard R. Hubbard가 Pacific Geographic Society의 영상을 촬영할 알래스카 탐험을 위해 시애틀에 들른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38]각 기사에는 알래스카 영토의 비용이 많이 들고 가혹한 특성을 나타내며 흥행 수익을 염두에 두고 있는 영화 배우 및 할리우드 제작진과 같은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음을 나타내는 "원정"이라는 표현이 명시적으로 사용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알래스카를 무시한 것은 워싱턴, 특히 베이커 산에게 이익이 되었는데, 그 이유는 이 지역에 헐리우드 스타와 제작팀이 있다는 경제적 부양과 무료 광고를 다시 누릴 것이기 때문입니다. Seattle Times 기사 는 외딴 지역에서 촬영하는 데 드는 비용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배우, 감독, 카메라맨, 전기 기술자, 기술자, 대본 소녀, '그립' 및 나머지 사람들을 먹이고, 자고, 운송하는 데만 약 $38,000의 비용이 듭니다. 승무원."[39]무엇보다도 음식, 숙박, 교통에 지출된 자금은 Mt. Bakers의 주변 경제에 투입될 것입니다. 곧 정부도 영화가 지역 주민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참여했습니다. 같은 기사에 따르면, 워싱턴 주지사는 실직한 워싱턴 주민들이 마피아 장면에서 엑스트라로 일하여 주당 60달러를 벌 수 있도록 The Barrier 의 이사와 계약을 맺었습니다.[40]베이커산 산장과 그 주의 실업자들에게 지급된 돈에 더해 기사에서는 “남성의 절반은 할리우드에서 왔고 절반은 베이커산에서 왔어요”라는 부지에 알래스카 마을이 건설되었다고 언급합니다. 그들은 목공 일로 주당 90달러를 받습니다.”[41]이 기사에 따르면 이 영화는 실제처럼 보이는 세트장 위치와 노동력을 저렴하게 획득한 헐리우드와 경제적 부양과 무료 홍보를 얻은 워싱턴 모두에게 유익한 것으로 보입니다.
The Barrier Mt. Baker 가 제작되기 1년 전 야외 레크리에이션 애호가들은 스키 리프트 설치를 추진하고 해당 지역에서 이전 촬영을 명시적으로 언급하면서 산림청과의 장벽에 부딪혔습니다. 1937년 시애틀 타임스(Seattle Times) 기사 는 "에스컬레이터나 스키 리프트가 자연의 아름다움을 훼손한다면 알래스카 마을의 복제물은 어떻게 될까요?"라고 주장한 Mt. Baker 스키어들의 감정을 포착했습니다.[42]지역 주민들은 베이커 산에 추가하는 것을 거부당했지만 캘리포니아 영화 스튜디오는 논쟁 없이 들어와 1930년대 후반까지 주에서 할리우드가 얼마나 영향력이 있었는지 보여줍니다. 주지사가 실업자들을 위한 일자리 협상을 성공적으로 마친 반면, 자신의 주에서 촬영하는 것에 대한 정치인들의 관심은 정치적 의무를 넘어서는 것으로 보입니다. Spokesman Review 의 1937년 기사에 따르면 주지사는 단지 주연 배우인 Jean Parker를 만나 영화에 엑스트라로 출연하기를 원했을 뿐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는 호수에 들어가 “여름옷을 다 입고 들어와서 그녀를 호수에서 끌어내었습니다.” 물을 주고 키스를 했어요.”[43]분명히 정치인과 일반 대중 모두 영화배우에게 매료되었습니다.
워싱턴의 마지막 주요 할리우드 스튜디오 영화는 1940년 MGM에서 제작되었으며 여기에는 Seattle: Gateway to the Northwest 및 Glimpses of Washington State 가 포함되었습니다 . 이 두 영화는 워싱턴 동부에서 시애틀까지 워싱턴의 다양한 장소를 다룬 단편 다큐멘터리 스타일의 작품이었으며 비평가들의 호평을 거의 받지 못했습니다. 사실, 워싱턴 신문에 그들의 유일한 모습은 쇼 타임 목록이었습니다. 실제로 워싱턴에 있는 대형 헐리우드 스튜디오의 가장 영향력 있는 마지막 영화는 제작 과정에서 대중의 관심을 끌고 전국적으로 상영된 1937년 영화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개의 MGM 다큐멘터리는 주의 자연 경관의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전반적으로 워싱턴 주민들에게 가장 영향력 있는 할리우드 영화는 The Call of the Wild 의 길을 닦고 실업자들이 The Barrier 에서 엑스트라를 연기하도록 조직하는 등 정부가 참여한 영화였습니다 . 이러한 경우에는 생산 과정에서 국가 경제에 직접적인 영향이 있었습니다. 확실히 할리우드 역시 워싱턴의 혜택을 누렸고 비평가들의 평가에서 볼 수 있듯이 워싱턴주의 자연 경관을 효과적으로 활용했습니다. 그리고 헐리우드가 워싱턴을 시골 개척지나 문화가 없는 비도시 지역으로 묘사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영화에서는 워싱턴 주민들이 누리는 혜택이 워싱턴 주에 대한 부정적인 묘사보다 더 큰 것처럼 보였습니다. 할리우드의 황금 시대는 에버그린 주(Evergreen State)에서의 성공에 일부 의존한 것 같습니다.
첫댓글 극장업 경제사 소개 감사드립니다.
불황일수록 도시민들의 정신적 도피처는 영화로 쏠릴 수 밖에 없었다. 이말이네요.
감사합니다
5월 중순 부터 해외불법스트리밍 한국말로 하는신작한국영화 신고되고 삭제 되고 있습니다. 이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