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089828
호남선 KTX에 경쟁할 차량을 금호가 기아와 손잡고 만드려고 하는데 이제 금호와 현대는 결별 수순인가요?
뉴프리미엄 나오고 부터 금호가 기아 그랜드버드로 뽑기 시작했는데 1등버스도 현대가 미온적으로 나오는 바람에 기아와 손잡고 재추진 하던데 금호라면 단일 회사중에서는 가장 많은 버스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런 금호를 현대에선 별로 크게 생각 안하나요?
금호를 시작으로 천일이나 중앙, 동양 등도 주문하면 적지 않을텐데요.
빠르면 올 추석 때 나온다고 하니 기대해봐야 겠습니다.
첫댓글 자 이차량은 부산 대구 광주선에 투입하구요
그랜버드 실크로드 12.5를 기본으로 한다합니다 현대가 꺼려한다네여 ㅎㅎㅎㅎ
단순히 실크로드가 전장이 가장 길다보니 선택된것 같네요. 어차피 일반/우등차량은 기아&현대 골고루 출고하고 있습니다.
11m9 vs 12,5
저것보다도 버스에 화장실이 설치된다면 철도수요 많이 뺏아올 수 있을 듯 합니다. 화장실때문에 철도이용하는사람이 꽤나 되니까요....화장실을 효율적으로 냄새 나지않게설치하는 방법을 강구하면 좋을 듯 합니다.
파워텍440기준 호남지방에 운행 심우로 가능
이상하게 KIA타이거즈가 연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