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어공주(The Little Mermaid)
Under the Sea - Alan Menken, Howard Ashman(62th)
88년 제작되어 만화영화 사상 최고의 흥행 수익을 올리며 월트 디즈니의 부흥을 가져왔다. 우리나라에서도 흥행 수위를 기록하며 만화영화의 극장 개봉 붐을 일으켰다.
<인어 공주>는 스토리의 반전과 더불어 노래와 음악을 부각시켜 영화를 성공으로 이끌어 갔다. 이 영화는 그해 아카데미 작곡상을 받기에 이르렀다.
최고장면으로서 그는 달팽이, 해마, 복어, 칼치, 돌고래 그리고 구분하긴 힘들지만 음악적 재능은 뛰어난 바다 생물들을 지휘하여 버스비 버클리의 유령조차 만족해 할 만한 화려한 노래 "Under The Sea"를 펼쳐낸다.
미녀와 야수(Beauty and the Beast)
Beauty and the Beast - Alan Menken, Howard Ashman(64th)
4여 년간에 걸쳐 만든 대작으로 91년 영화계 최대의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인어 공주>의 기록을 또 다시 깨뜨린 이 영화는 만화 영화 사상 최초로 골든 글러브와 아카데미상에서 작품상 후보에 올랐으며, 골든글로브 작품상, 음악상, 주제가상과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수상했다.
하워드 애쉬먼과 알란 맨킨이 작사 작곡한 10여 곡 중, 주제가 "Beauty And The Beast"가 아카데미 주제가 상을 수상하였고 이외에 "Belle"과 "Be Our Guest"도 아카데미 후보에 올라 무려 세 곡이 후보곡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주제곡은 극중에 안젤라 랜스베리가 부르고 있으며, 또 듀엣곡으로 캐나다 출신 여가수 셀레나 디온과 흑인 가수 피보 브라이슨가 멋진 화음으로 불러 영화 못지않게 큰 인기를 얻었다.
알라딘(Aladdin)
A Whole New World - Alan Menken, Time Rice(65th)
89년작 <인어 공주>와 91년작 <미녀와 야수>를 이어 극장 수입 2억달러가 넘는 최고의 성공을 거둔 뮤지컬 만화 영화다.
주제곡인 'A Whole New World'는 R&B 가수 Peabo Bryson과 Regina Belle이 함께 했던 곡으로 영화와 함께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65회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수상하였다.
또 1993년 3월 6일 빌보드 싱글챠트 정상을 차지하였고 아카데미시상식외에 골든글로브시상식과, 그래미시상식에서 '올해의 노래'로 선정되는 등 1993년 한 해 최고의 히트를 기록하였다.
세월이 흐를수록 더더욱 많은 후배가수들에게 리메이크가 되고있고 아직까지도 수많은 사람들에게 불려지고 있는 명곡이다.
라이온 킹(The Lion King)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 - Elton John, Tim Rice(67th)
디즈니의 부흥기의 정점에 서있던 영화로 94년 개봉된 뒤후 전세계적으로 7억7,000만달러의 흥행 수익을 거둔 작품.
아직까지도 디즈니의 하면 '라이온 킹'을 떠올릴 정도로 그 위력은 대단하였으며, 게임과 캐릭터등 각종 상품들이 날개돋친듯 팔려나갔다.
영화가 대성공을 거두었던만큼 OST 또한 빌보드 챠트 10주간 정상(전세계적으로 2500만장이상)을 차지하는 대히트를 기록 하였는데 음악이 단연 돋보인다. 특히 팝의 살아있는 전설 엘튼 존의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 "Hakuna Matata", "Circle Of Life" 등 무려 3곡이 나란히 아카데미 주제가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그 중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 아카데미상은 물론 그 해 모든 주제가상을 포함 그래미상까지 휩쓸었으며 아직까지도 명곡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포카혼타스(Pocahontas)
Colors of the wind - Alan Menken,Stephen Schwartz(68th)
17세기 아메리카에 개척자로 찾아온 젊은 영국인 선장 존 스미스와 인디언 처녀 포카혼타스의 인종을 뛰어넘은 사랑과 안타까운 이별이 아름다운 화면에 펼쳐진다. 실존 인물을 다뤘다고 하는데, 흥행에는 큰 빛을 보지 못했다.
1996년도 아카데미상 주제가상과 음악상, 그래미상 최고 주제가상, 오스카 최고 음악상과 주제가상, 골든글러브 주제가상, 독일의 골든 스크린상 등을 수상한 작품으로 1995년 개봉 수익 4위, 역대 박스 오피스 순위 61위를 기록하였다.
타잔(Tarzan)
You'll Be In My Heart - Phill Collins(72th)
1999년 개봉되어 전세계 흥행순위 5위 4억4천만불을 벌어드린 타잔은 이미 수십차례 영화화(이번이 48번째) 되어 누구나 알고 있는 내용이란 약점에도 불구하고 필 콜린스의 노래와 함께 새롭게 재조명하였다는,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평을 들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마지막 히트 작품인 이 영화는 이 영화의 첫주말 흥행 수익은 무려 3410만불로, <라이온 킹>의 4100만불 이후 디즈니 만화 영화 중에는 두 번째에 해당하는 액수다. 특히 'Against all odds'으로 노래로 아카데미 후보에 오른 바 있었던 필 콜린스는 두 번의 고배 끝에 멋진 주제곡 "You'll Be In My Heart"가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수상하였다.
+
마법에 걸린 사랑(Enchanted)
So Close - Alan Menken,Stephen Schwartz(80th 노미네이트)
디즈니의 전통적인 ‘프린세스’ 애니메이션들을 디즈니 스스로가 현대 감각으로 새롭게 재해석한 이 영화는 전세계적으로 3억달러 이상의 흥행성적을 거두며 긴 침체기를 겪고 있던 디즈니사를 늪에서 건져냈다.
평단과 극단 모두의 호응을 이끌어내며 세계적으로 대박을 터뜨린 이 영화는 <인어공주>, <미녀와 야수>, <알라딘> 등의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작곡가로 무려 8개의 아카데미 트로피를 소유하고 있는 앨런 멘켄이 음악을 담당하였다.
이번 '마법에 걸린 사랑' 으로 올해 아카데미에서도 'So close' 'Happy working song' 그리고 'that's how youknow' 3곡이나 노미네이트 되는 영광을 안게되었는데 과연 수상자는?과연 알랜 맨켄은 8개인 오스카를 9개로 늘일 수 있을까?
디즈니 노래들은 다 하나같이 킹왕짱~~~~~!!!!!!!
포카혼타스 ㄷㄷㄷ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은 정말 잊을수가 없긔.
안다다씨~그나저나 내 어린시절을 함께한 디즈니 에니메이션과 음악... 앞으로도 영원히 번성하길~
퍼가요~
이렇게 사랑스러운 게시물은 처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