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면 유사한 면적의 가구가 사용한 평균 전기사용량보다 1kWh만큼 적게 사용할 경우 50원씩 돈을 준다. 평균 사용량이 400kWh일 경우 이보다 20%(80kWh) 적게 사용하면 4천원을 받게 됩니다. 이 사업은 내년 1월부터 세종, 진천, 나주 등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시범적으로 실시됩니다.
같은 평수기준보다 원래 에너지 많이 쓰는 집은 지난 년도 나보다 덜 썼을 때 할인폭 더 높게 해주는 건 어떨까 싶기도 하고 (윗댓처럼 동네별 평균 소비량 차이 때문에) 무튼간에 입시경쟁 뭔 경쟁 경쟁 다 싫어해놓고 에너지 경쟁은 다른건가 잠깐 생각듦 어차피 우리집은 평수대비 진짜 아끼는 집이고 형광등도 본문처럼 리모델링 하면서 다 바꿔서 상관 없긴 해 ㅋㅋ 아끼는거 자첸 난 필요하다고 봐
첫댓글 촛불 켜야겠구만
ㅅㅂㅋㅋㅋㅋㅋ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ㅌㅌㅌㅌㅌㅋ
눈치게임시작이네
옆집이 아니라 평균 말하는거아니야? 같은 평수의 사용량보다 적게사용하면 준다는거같은데?
별론거 같음.. 특히 서울은 잘사는 동네 못사는 동네 빈부격차 심한디.. 결국 전기세 아끼는 곳은 정해져있을거같음 그러면 또 그지역 평균소비량은 내려가고.. 캐시백 받기는 더 힘들어지겠지..
갠찮넼ㅋㅋ
한국인들한테 딱맞는 방법이네..
백신도 선착순으로 바뀌고나서 많이맞았잖아
우리집 같은 평수 대비. 작년대비 다 적게 나오는데 ㅋㅋㅋㅋㅋㅋㅋ
어 딱 우리집이잖아? 집에 사람이 없어서 전기세 적게 나옴
부산 안하나... 울집 존나 아끼는데
우리 옆집 좋겠다..ㅎ
우리 옆집은 좋겟군....
옆집이랑 사는 사람 수가 다른데..ㅎㅎ 옆집좋겟네
뭔가 별로 같아 국민들끼리 또 경쟁하게 만드는;;;
근데 모두 적당히 안쓰는 전기 낭비안하고 절약하는 식의 경쟁은 난 괜찮아보여..
옆집이 아니라 동일면적으로 따지겠다는 말이네!!
요즘은 옆집이랑 평수 다른 집이 얼마나 많은데;;
기자가 싸움 붙이게 제목 잡은 듯...
같은 평수기준보다 원래 에너지 많이 쓰는 집은 지난 년도 나보다 덜 썼을 때 할인폭 더 높게 해주는 건 어떨까 싶기도 하고 (윗댓처럼 동네별 평균 소비량 차이 때문에)
무튼간에 입시경쟁 뭔 경쟁 경쟁 다 싫어해놓고 에너지 경쟁은 다른건가 잠깐 생각듦 어차피 우리집은 평수대비 진짜 아끼는 집이고 형광등도 본문처럼 리모델링 하면서 다 바꿔서 상관 없긴 해 ㅋㅋ 아끼는거 자첸 난 필요하다고 봐
반딧불잡으러 가야지
이거 조별과제라매....
울집은 글렀어... 일단 여름에 에어컨을 못 끔 ㅠㅠ 안그래도 요즘 불 덜키고 콘센트 꺼놓기 시작한지 두 달 됐는데 그래도 많아 나옴 이유를 모르겠네 ㅜㅜ,근데 이런 제도 좋은 것 같아 신경 못 쓰던 사람들도 신경쓸 수 있고!
우리옆집 좋겠네..동일 면적 집들도 좋겠네…
와 난 너무 좋은거 같음
울집 해줘라 울집 동일면적 젤 전기세 적게 나오는집임 ㅠ
헐... 우리집은 식구 많고 옆집은 혼자사는데요....
글 내용보면 찐옆집아닌디
그.. 진짜 옆집이 아니라서 몇명이 살고 말고 하는건 걱정 안해도 될것같은디....💦💦
울집 근처는 좋겠네.. 우리아빠 밤새 티비틀어놓거든..
항상평균이상이라 머쓱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