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해군 연구소 (NRL) 의 과학자들이 달 샘플에서 흥미로운 발견을 했습니다. 그들은 달 샘플에서 태양풍 수소를 발견했는데, 이는 달의 물이 미래의 달 기지와 우주 탐사 임무에 귀중한 자원이 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NASA가 자금을 지원한 연구 임무는 분석 및 테스트를 위해 Apollo에서 NRL 과학자에게 달 토양 샘플을 보냈습니다. NRL의 재료 과학 및 기술 부서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연구팀은 표면이 환경 과 상호 작용하는 과정인 우주 풍화 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달 표면과 소행성의 샘플을 계속 조사하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아폴로 달 토양 79221을 분석하기 위해 투과전자현미경을 사용했습니다. 분석 결과 소낭에 농축된 태양풍 수소가 인산 칼슘 인회석과 메릴라이트의 분자 수소로 밝혀졌습니다.
NRL의 재료 과학 및 기술 부문 지질학자인 Katherine D. Burgess 박사는 " 수소는 달 표면에 더 정기적이거나 영구적인 설치가 있을 경우 달 표면에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자원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 달 에 도착하기 전에 자원을 찾아 수집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은 우주 탐사에 매우 귀중한 것입니다."
“과학자들이 달 샘플의 소포 내에서 수소 함유 종의 검출을 입증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전에도 NRL의 같은 팀은 주사투과전자현미경, 전자에너지 손실 분광법 등 최첨단 기술을 사용해 달 샘플에서 헬륨을 검출한 바 있으며, 다른 연구자들도 다른 행성 샘플에서 물을 발견한 적이 있지만 이번이 처음이다. 달 샘플에서 수소를 현장에서 보여주는 출판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