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네메시스
월마트는 오늘 견조한 3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제프 베조스의 골칫거리가 되었습니다: 아마존이 아무리 열심히 노력해도 월마트를 정복할 수는 없습니다.
아칸소주 소매업체의 매출은 5.5% 성장한 1,696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연간 매출 전망치를 상향 조정하여 연말연시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투자자들은 화요일에 월마트 주가가 3% 상승 마감하는 등 결과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지금까지 주가는 63% 상승한 반면, 아마존은 내년 12개월 예상 매출의 배수에 대해 월마트에 큰 프리미엄을 주고 거래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3분기에 아마존 웹 서비스를 제외하더라도 매출이 9%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월마트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17년 홀푸드 마켓 인수 등 아마존이 수년간 식료품 분야에 진출하기 위해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월마트는 여전히 식료품 분야의 거물입니다.
월마트가 걱정할 수 있는 한 가지 영역은 빠른 배송 시간 덕분에 올해 이커머스의 주요 성장 동력이 된 샴푸와 세탁 세제와 같은 일상 필수품에 대한 아마존의 강조가 커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이러한 성장은 지난 몇 년 동안 매장 매출이 지속적으로 감소했다고 보고한 CVS와 같은 다른 오프라인 소매업체에 월마트보다 더 큰 피해를 주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월마트는 이커머스 분야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실적에서 온라인 판매 수익을 일관되게 공개하지 않지만, 최고 재무 책임자 존 레이니는 화요일 애널리스트들에게 이커머스 매출이 전체 매출의 18%를 차지했으며, 이는 작년 같은 기간의 15%에서 증가한 수치라고 말했습니다.
백 오브 더 엔벨로프 계산을 해보면 7월부터 9월까지 월마트의 온라인 매출은 약 305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습니다. 월마트는 여전히 아마존에 비해 이커머스 분야에서 작은 업체이지만, 온라인 매출은 훨씬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이 테무나 셰인과 같은 중국 관련 이커머스 스타트업에 대응하는 데 너무 집중해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가장 큰 위협은 여전히 뒷마당의 오랜 라이벌이 될 수 있습니다.
메타 AI, 기업 유치를 위해 다시 시도하다
메타 플랫폼이 다시 기업에 올인합니다. 페이스북 소유주가 클라라 시가 갑자기 Salesforce의 AI 책임자에서 물러난 지 며칠 만에 인공지능 기술을 기업에 판매할 팀을 만들고 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이 움직임은 매우 합리적입니다. 지난 8월에 이 기사에서 언급했듯이, AI 분야의 리더가 되겠다는 메타의 야망은 다른 회사로의 판매를 필수적로 만들었습니다. 지난 7월에는 라마 대형 언어 모델의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하면서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 및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회사를 포함하여 이 기술을 마케팅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는 여러 회사를 나열했습니다.
자체 팀을 통해 판매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일한 문제는 메타가 이전에 이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2016년에는 비즈니스 중심 소셜 네트워크인 Facebook 앳 워크(Facebook 앳 워크)를 출시했으며, 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기업에 요금을 부과할 계획입니다. 그렇게 잘 풀리지 않았고, 올해 초 메타는 현재 Workplace라고 불리는 이 서비스를 내년에 종료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회사가 그 과거를 극복할 수 있을까요?-마틴 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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