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뻘짓] 지도에 그려본 경전선(삼랑진-마산), 중앙선(용문-서원주, 제천-도담), 태백선(제천-입석리) 전라선(익산-전주, 순천-여수) 신선과 구선
서울 급행 추천 0 조회 1,377 10.07.06 22:37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07.06 23:59

    첫댓글 중앙선은 개량되어도 드리프트 구간이 꽤 많군요..

  • 10.07.07 00:00

    네이버로 보면 작게 볼 때만 겨우 볼 수 있게 되어있던데
    한눈에 들어오게 그림에 노선을 입혀서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전라선 삼례쪽은 속도 향상을 위해 기존 수요를 까먹는 경우가 많았는데,
    저기서만큼은 최대한 막아보려는 시도가 아니었나 싶어요.

  • 작성자 10.07.07 11:35

    삼례같은 경우에는 근처 우석대 통학, 교직원 출퇴근수요와 현대차 전주공장 통근수요때문에 버리긴 아깝다 라더군요.

  • 그럼 마지막꺼.. 여천-여수 구간은 중간에 역없이 바로 여수로???(신선 터널)

  • 작성자 10.07.07 16:40

    대부분이 터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천역에서 바로 터널 진입해 만성리에서 잠깐 나왔다 다시 터널 진입해서 여수역에서 다시 나오죠. 이설되고 미평, 만성역은 폐역됩니다.

  • 그렇군요... 그렇다면 여수역 전에 뭔 터널있던데.. 위에서 언급하신 그 구간입니까? 아니면 그 터널만 일단 만들어 놓은건지요..?(新 여수역)/폐선구간은 또 다른 레일바이크로 개발될 가능성??

  • 10.07.07 21:17

    광양역...난감하군요;;;가뜩이나 저수요에....저런 중소도시는 연계교통 구축도 힘들지요(단적으로 장항과 군산,청주의 어려움을 보면...;;;;)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