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 없애는 방법🍎
.
🍇1.가방 무게를 줄여라.
핸드백이나 서류가방이 당신 몸무게의 10%를 넘는다면 지나치게 무거운 것이다.그리고 이런 것들은 바른 자세로 들고 다녀야 한다. 가장 좋은 것은 우편배달부 가방 같은 것이다. 가방이 가슴 쪽에 오도록 대각선으로 매는 것인데 그러려면 끈이 길어야 한다.끈이 짧은 가방과 헤어질 수 없다면 20분마다 어깨를 바꿔서 매야 한다.
🍇2.시금치, 브로콜리를 먹어라.
뼈가 건강하려면 칼슘이 핵심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다.
하지만 연구자들은 그 외에도 비타민K가 필수라는 사실을 알아냈다.
이 비타민은 칼슘이 뼈에 달라붙는데 도움을 주어 뼈의 밀도를 높여준다.
브로콜리와 시금치를 비롯한 짙은 색 잎채소에 들어있다. 뼈가 단단할수록 몸 전체가 튼튼해지고 요통을 유발하는 부상을 입을 위험이 줄어든다.
🍇3.바른 자세로 자라.
바닥이 단단한 침대는 허리에 좋지 않을 수 있다. 척추(Spine)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쿠션이 부드러운 침대에 잔 사람들이 딱딱한 침대에서 잔 사람보다 요통이 덜한 것으로 나타났다.베개를 벨 때에도 척추를 연장한 직선보다 높은 곳에 머리가 위치하게 해서는 안 된다. 이를 파악하는 방법이 있다.똑바로 누워서 자는 사람이라면 베개를 벴을 때 턱 끝이 가슴을 눌러서는 안 된다.옆으로 누워서 자는 사람이라면 어깨 방향으로 턱이 비스듬히 들려서 안 된다.
🍇4.복근을 단련하라.
복근을 튼튼히 하면 허리 부상을 방지할 수 있다. 복근을 강화하는 골반운동을 주 2~3회 되풀이 하면 된다.
🍇5.항상 바른 자세를 지켜라.
하루 8시간을 책상에 앉아있으면 허리에 정말 무리가 갈 수 있다.
항상 허리를 등받이에 딱 붙이도록 해야 한다. 의자 모양 상 이것이 불가능하면 보조 쿠션을 허리에 받치라. 그리고 발바닥은 바닥에 밀착해야 한다.
🚫가지의 효능과 주의사항🚫
가지는 멋진 보라색을 띠지만 막상 먹어 보면
별 다른 맛이 없다.달지도 않고, 새콤하지도 않아서 날것으로 먹든 요리를 해서 먹든 별로 인기가 없는 채소에 속한다.하지만 암을 억제하는 효과는 다른 어떤 채소보다 강력해서 추천을 많이 받곤한다.
🌲가지의 특성
가지색을 내는 안토시아닌 계열의 나스닌 (nasnin)과히아신 (hyacin) 이라는 색소는 혈관안의 노폐물을 용해,배설시키는 성질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춰서 혈액을 맑게 해준다.
🌲가지 성분
가지 속에는 알칼로이드 성분이 들어 있어서 암 발생을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일본의 농림성 자료를 보면 AF-2 (식품첨가제 - 발암물질로 1974년부터 사용금지)와 벤조피렌과 같은 강력한 발암물질에 대해 억제효과가 있었으며, 브로콜리나 시금치보다 더 효과적이었다.
또한 일본 나고야대학 연구팀도 가지 추출액이 8종류의 암세포증식을 억제한다고 발표했다.
🌲가지의 효능
가지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통증을 줄여 주면서 붓기를 내린다.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설사를 할 때 효과가 있고, 피부에 궤양이 생기거나 피부염, 사마귀가 생겼을 때도 효과가 있다.유선염이 있을 때 가지가루를 바셀린에 개어서 발랐더니 4명의 환자가 모두 완치되었다는
보고도 있다.
🌲가지의 항암효능
짙은 자주색을 띤 가을 가지는 안토시아닌 함량이 풍부해서 항암효과가 뛰어나다.보라색을 내는 안토시아닌계 색소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데, 가지, 자소엽, 블루베리, 붉은 양배추, 검정콩 등에 들어있으며,
동맥 경화를 예방하여 혈관을 보호함으로써 심장병과 중풍을 막아 주며,
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가지의 부작용🚫
가지는 성질이 서늘해서 목이 약한 사람이 많이 먹으면 목소리가 갈라지고 기침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그래서 목을 많이 쓰는 아나운서, 성우, 가수, 교사등의 직업인은 가지를 먹으면 목소리가 거칠어지므로 미성을 해칠 우려가 있으므로 삼가는 것이 좋다.그래서 예전부터 가지는 기운을 아무렇게나 움직이게 할 수도 있으므로 많이 먹지 말아야 한다.”라고 기록하고 있다.
🚫가지 복용시 주의사항🚫
가지는 떫은 맛이 강하고 조직이 거칠어서 날것으로 먹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가지요리는 대부분 열을 가해서 먹게 되는데, 다행스럽게도 열을 가하더라도 암억제 효과는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는다.따라서 가지를 조림, 튀김, 구이, 볶음, 장아찌등 등의 조리법으로 활용해도 문제가 없다.
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