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0기 보석마케팅매니저자격(창업)과정(KOGEM)원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참고하시어 주변에 좋은 후배 소개 바랍니다]
- 다 음 -
경기대학교 서비스 경영전문대학원 주최
(중소기업청 창업 강좌 후원 프로그램)
보석 마케팅 매니저 자격과정(제 10기)모집
(보석마케팅 및 창업 특별 과정)
경 력▪학 력 제한없음 <선착순 모집>
국내 최초 보석마케팅 및 창업과정 최고의 실무 교육 프로그램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보석 산업계의 각 분야 최고 이론 및 실무 전문가를 초빙, 주제별 특강 형태로 진행(보석 마케팅 전공 교수, 보석 마케팅 전공 박사학위 소유의 20년 이상 경력의 보석 실무책임자 및 최고경영자)
■ 교육과정 개요
▶ 경제수준의 향상과 더불어 소비자의 생활패턴이 다양해지고 국제화, 개방화에 따른 무한 경쟁시대를 맞아 기업이나 국가의 경쟁력 강화의 핵심요소로서 보석 마케팅 창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현대인에 게 있어서 자신의 개성 표현을 위한 토탈 패션 개념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문화 정서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업적으로는 고부가가치의 상품으로써 년 간 거래액이 약 7-8조원 대에 이르며 우리나라의 중요 산업으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본 보석 마케팅 창업과정은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성공적인 창업자들이 갖추어야 소양과 실무적인 프로그램을 강화하였습니다.
서울의 비즈니스 심장부인 서대문 충정로에 위치한 본 대학원은 최고의 실무교수진 및 최신 시설을 갖추고 배움의 전당으로서 뿐만 아니라 교수, 강사, 총 동창회 회원 300여명의 전문가와의 휴먼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비즈니스 활동 및 연속적인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가 가능하도록 기획되어 있으며, 졸업 후에도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 전문대학원과 한국보석마케팅 연구회의 국내 최고 보석 전문가들로부터 계속해서 취업 알선 및 경영(창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졸업 후 즉시 창업, 100% 취업 목표 및 국제적인 딜러로서의 질 향상 프로그램, 현장학습 강화와 인턴 쉽, 국내외 연수, 합숙세미나, 졸업연수 등의 과정을 도입 운영 하고 있습니다.
■ 수강일정(2007년 1학기 과정)
1. 금요일
▶ 교육기간: 2007년 2월 23일(금)~8월 24일(금)
이론 총 18주 외 MT 및 세미나 특강, 현장학습, 국내연수, 해외연수, 졸업연수, 인턴쉽 실시
▶ 초보자(창업자)를 대상 기초 특강 수시 실시
▶ 1 교시;19:00~20:20 (전문 실무 강좌)
▶ 2 교시;20:40~22:00 (전문 실무 강좌)
▶ 3 교시;22:00~ (교수와 원생과의 대화의 시간)
■ 교 육 장 소: 본 대학원 특별 세미나 실
▶ 경기대학교 서비스 경영전문대학원(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2가 71번지)
<지하철 2호선 충정로 역, 5호선 서대문 역 하차 도보 4분 거리>
■ 모 집 대 상
▶ 귀금속•보석 마케팅 최고 매니저자격을 희망 하는 자
▶ 귀금속•보석 소매상 CEO
▶ 귀금속•보석상 예비 창업자
▶ 귀금속•보석 관련 기업에 종사하는 직원
▶ 귀금속•보석 비즈니스 관련자
▶ 국제적인 귀금속•보석 딜러에 관심 있는 자
▶ 귀금속•보석 관련 기업에 취업 희망자
▶ 귀금속•보석 감정, 디자인, 세공학원 수료 자
▶ 귀금속•보석 관련 대학 졸업자
▶ 프리랜서, 중상 희망자
▶ 보석에 관심 있는 자
■ 수강료
▶ 1,500,000원(등록금, 교재, 국내연수 등 포함)분할납부가능
▶ 신한은행: 303-01-196875, 예 금 주: 경기대 보석마케팅(신청금 20만원)
■ 온라인 수강신청 및 접수
▶ 귀금속경제신문사 사이트(www.diamonds.co.kr)에서 접수
▶ 주얼리신문사 사이트(www.koreanjewelry.co.kr)에서 접수
▶ 귀금속판매업중앙회사이트(www.jewelkorea.org)에서 접수
▶ 경기대학교 서비스 경영전문대학원 교학과(Tel: 02-390-5252)
직접 내방 또는 Fax 접수
◎ 입학원서 다운로드: 경기대학교 서비스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
■ 특전
▶ 본 과정 수료 후 소정의 시험 통과자에게 보석마케팅 최고 매니저자격 인증서 수여
(대학원, 한국보석마케팅 연구회 공동명의)
▶ 본 과정 수료 시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보석마케팅 매니저과정 수료증 수여
▶ 본 과정 수료 시 경기대학교 총장, 대학원장 명의의 각종 상장 및 상패 수여
▶ 본 과정 이수 중 해외 보석 산업체 연수 교육(自費)
▶ 특강 및 합숙 세미나 개최
▶ 기업체 취업 알선, 진학, 유학, 창업 인큐베이터 입주 기회 및 다양한 기회 부여
▶ 본 과정 수료 후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및 한국 보석마케팅연구회 주관 각종 세미나 및
행사에 무료 초대
▶ 지속적인 창업지도 및 휴먼 네트워크 구축, 경기대학교 도서실 이용
▶ 본 과정 수료 후 석・박사학위과정 입학 시 가산점 부여
▶ 본 과정 수료 후 경기대학교 총 동창회 가입
▶ 본 과정 수료 후 한국보석마케팅연구회 정 회원 가입
▶ 입학 선물 및 수강 중 기본 교재 제공
■ 문의
▶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보석마케팅 매니저 과정
주임교수 경영학박사 유 동 일(벤처창업전문컨설턴트) C .P. : 011-247-5255
(KOGEM, VCC, G.G.-GIA, GIA-J.D., M.V., A.G.-Korea, E.G.-IGI, G.G-EGL, GAGB, SKJC)
▶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교학과
(김용성 조교 ☎ 390-5252)
교과목소개
1. 보석상 창업과 기업가정신
2. 귀금속 일반 특강(1) (금, 백금, 팔라디움, 오스뮴)
3. 귀금속 일반 특강(2) (이리듐, 로듐, 루테늄, 은 )
4. 보석학 일반 특강(1) (천연, 합성 보석을 중심으로)
5. 보석학 일반 특강(2) (처리, 모조 보석을 중심으로)
6. 국내 보석 시장에 대한 이해 (귀금속,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등)
7. 다이아몬드 감정기법 및 실무 (4C를 중심으로)
8. 다이아몬드 원석시장 및 마케팅 전략
9. 다이아몬드 유통실무 (Rapaport Report- 국제, 국내 시세비교 및 분석 등)
10. 진주 국내외 유통실무 (백, 흑, 케시, 반달 진주의 유통실무과정)
11. 진주의 등급 및 가치평가 (진주의 5요소를 중심으로)
12. 국내 외 보석감정원의 실태 비교분석 (감정등급 및 감정서 분석)
13. 해외 보석 시장에 대한 이해 (귀금속, 다이아몬드, 루비, 에메랄드, 사파이어 등)
14. 국내 외 귀금속 수입/수출 유통실무 (국내 외 시세비교 분석)
15. 유색보석 유통 실무 (루비, 에메랄드, 사파이어를 중심으로)
16. 국내 다이아몬드의 브랜드전략
17. 보석 점포의 성공적 입지선정 모델 연구
18. 보석의 자산가치 및 문화상품가치 전략
19. 보석 상품의 성공적 구매, 재고 관리 및 매출전략
20. 해외 보석 5대 명품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티파니, 불가리, 반 클리프 & 아펠, 쇼메, 부쉐롱 등)
21. 디자인 마케팅 전략 (디자인의 세계화)
22. 패션 주얼리 프랜차이즈의 운영실무
23. 귀금속 보석 관련 세제의 이해 (관세, 특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등)
24. 이미지 메이킹 및 직원의 고객응대 기법
25. 디자인 트랜드와 장신구 디자인과의 비교 연구
26. 보석 창업기업의 자금 조달과 관리
27. TV 홈 쇼핑의 귀금속 보석 유통실무
28. 인터넷 쇼핑몰의 귀금속 보석 유통실무
29. 백화점의 입점(귀금속, 보석, 준보석 등)및 유통실무
30. 보석 상품의 프로모션(Promotion) 전략
31. 최근 처리 보석에 대한 이해
32. 고객만족과 서비스마케팅전략
33. 보석 상품지식(다이아몬드, 유색보석, 준 보석 및 합성, 모조보석을 중심으로)
34. 해외 명품시계의 감별 및 유통실무
35. 귀금속•보석시장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제언
36. 유색시장과 플래티넘 시장의 전망
37. 한국, 일본, 중국 보석시장의 현황 비교분석 및 마케팅 전략
38. 보석 창업기업의 마케팅 전략
39. 보석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40. 불황시대의 신규고객창조 및 고객화 실천법
41. 디자인 발상
42. 디자인 마케팅
43. 귀금속 보석 산업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
44. 보석 산업의 고객관계관리(CRM)
45. 소매상의 1:1 마케팅전략
46. FTA와 한국경제
47. 귀금속 제조, 유색보석 및 다이아몬드연마 공장 현장 학습
48. 특별 합숙 세미나 및 졸업 연수
49. 인턴 쉽
50. 국내, 해외 현장학습
51. 유명인사 특강
52. 보셕 마케터의 마케팅전략
* 상기 과목 중에서 선별강의
교수진
▶ 최계봉 경영학 박사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원장
본 대학원 보석마케팅 및 벤처 창업전공 주임교수
▶ 엄길청 경영학 박사, 경제전문가, 언론인, 애널리스트
본 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주임교수, 부동산 투자컨설팅 전공 교수
▶ 유동일 경영학 박사(국내 최초 보석 마케팅전공), 한국 보석마케팅 연구회 회장
본 대학원 보석마케팅 매니저과정 주임교수, 벤처창업 전문 컨설턴트
▶ 김형주 보석마케팅박사, (주)JJP 대표이사
본 대학원 보석마케팅 매니저과정 교수
▶ 최원균 경영학박사, (주)임포리움 대표이사
본 대학원 보석마케팅 매니저과정 교수
▶ 강웅기 보석마케팅 박사, 우신보석감정원 실장
본 대학원 보석마케팅 매니저과정 교수
▶ 전상택 경영학 박사, (주) 골드바닷컴 실장
본 대학원 보석마케팅 매니저과정 교수
▶ 김석화 미술학 박사
단국대학교 디자인대학원 귀금속, 장신구전공 주임교수
▶ 박선영 경영학 박사
건국대학교 교수, 전)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벤처창업전공 주임교수
▶ 최진영 경영학 박사
전)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벤처창업전공 교수
▶ 안종배 경영학 박사
한세대학교 교수
▶ 차현수 경영학 박사(서비스 경영 전공)
금호교육원 연수팀장
▶ 유광훈 교수
대구 과학대학 보석감정과 교수
▶ 유영효 교수
안성 기능대학 귀금속공예과 교수
▶ 김영출 보석 공학 박사, (주) 한미보석감정원 대표 이사 겸 C.E.O
본 대학원 외래교수
▶ 배상덕 보석 공학 박사, 한국보석학원 원장
본 대학원 외래교수
▶ 조기선 국제보석연구원 원장, 귀금속 보석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본 대학원 외래교수
▶ 박광석 국제보석연구원 부 원장
본 대학원 외래교수
▶ 국이중 전) (사) 서울 귀금속 가공업 협동조합 이사장
본 대학원 외래교수
▶ 정학봉 미라클 주얼리 대표, (재) 한국 귀금속 보석 기술협회 이사장
본 대학원 외래교수
▶ 양재완 이노블 대표, 서울 귀금속보석 가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본 대학원 외래교수
▶ 온현성 (주) 듀드다이아몬드 CEO, (전) DTC 부국장
본 대학원 외래교수
▶ 배채수 DDC 대표, 전) (주) 우리 홈 쇼핑 지정 감정원 원장
본 대학원 외래교수
▶ 박성용 국제시계연구원 원장, 국제 기능 올림픽 시계 수리부분 심사위원장
본 대학원 외래교수
▶ 전시호 (주) 코리아 골드 거래소 대표이사
(전) 귀금속 보석 신문사 대표
▶ 나명식 (주) 현대백화점 목동 점 부장
전) (주) 현대백화점 상품본부 잡화팀 팀장
▶ 유국종 (주) 현대홈쇼핑 영업본부
보석/레포츠팀 차장
▶ 이소훈 (주) 줄리엣
주얼리 프랜차이즈 본부장
▶ 김정아 서비스교육 전문 컨설던트
본 대학원 서비스경영 전공 경영학 석사
▶ 김광이 손 주얼리 대표
홍익대 미대 졸, 미국 조지아 대학교 미술학 석사
▶ 이명진 (주) 미주 경영지도사무소 대표
경영지도사, 건국대학교 벤처대학원 박사과정
▶ 최문정 (주) 미꼬 주얼리 수석디자이너, 수 디자인 대표
본 대학원 보석마케팅 및 벤처 창업전공 박사과정
▶ 김영미 페레보석 대표
본 대학원 보석마케팅 및 벤처 창업전공 박사과정
▶ 서희원 (주) 다이아몬드 직거래센터 대표이사
본 대학원 보석마케팅 및 벤처 창업전공 박사과정
▶ 강승기 (주) 딕스 다이아몬드 대표이사
보석마케팅 석사(보석마케팅 전공)
▶ 유대영 전) (주) 이즈골드 대표이사
보석마케팅 석사(보석마케팅 전공)
▶ 정기두 (주) 에이 원 골드 대표이사, 정화 주얼리 대표
보석마케팅 석사(보석마케팅 전공)
특강
▶ 김세환 공학 박사
한국 주얼리코디네이터 협회 회장
▶ 이재호 (주) 리골드 회장
한국 귀금속보석산업 발전추진위원회 회장
▶ 김평수 (주) 우수사 대표이사
한국 귀금속보석 단체장협의회 회장
▶ 윤석배 이온 크래프트(주) 대표이사
(사) 한국 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 이사장
▶ 김연곤 태국 커런덤마인 회장
국제 유색보석 유통전문가
▶ 신기룡 중소기업청
벤처기업과 과장
▶ 나성길 법학박사
재경부 사무관
* 강의를 담당하셨던 교수 및 강사이시며 강사 일정에 따른 선별 강의 |
첫댓글 알겠습니다. 먼저 졸업한 우리들이 추천하는것이 좋을듯 싶네요. 우리 업계에서 최고로 권위있는 교육과정으로 육성하려면 KOGEM동문들의 관심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