꽈리고추는 저칼로리 식품으로 식이섬유와 비타민C가 풍부하고 지방축적을 줄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또한 캡사이신이 함유되어 있어 식욕을 증진시키고 단백질을 소화시켜준다.
가바와 루틴 성분은 혈압을 낮춰주고 모세혈관을 강화, 확장시켜 활력증진과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한다.
집에서 밑반찬으로 먹을 수 있는 꽈리고추멸치볶음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재료 : 꽈리고추 250g, 마늘 100g, 손질한 멸치 50g, 식용유 4큰술
조림양념 : 조림간장 2큰술(간장1.5큰술, 설탕1/2큰술, 맛술1큰술), 올리고당 1큰술, 참기름 1/2큰술, 통깨 1큰술
1. 꽈리고추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꼭지를 따고 1/2로 자른다.
2. 멸치는 기름이 두르지 않은 후라이팬에 볶아준다.
3. 마늘은 모양대로 슬라이스 하여 팬에 마늘을 넣고 오일을 부은 후 중간불에 노릇하게 구워준다.
4. 마늘향이 남아있는 기름에 꽈리고추를 넣고 고추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볶아준다.
5. 꽈리고추가 말랑해지면 조림간장을 넣고 간이 스며들도록 볶아준다.
6. 꽈리고추에 간이 들면 멸치, 마늘을 넣고 어느정도 섞은 후, 올리고당, 참기름, 통깨를 넣고 골고루 섞어준 후 불을 끄면 완성이다.
재료 : 꽈리고추 한봉지, 멸치 1컵 , 간장 1.5큰술, 맛술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다진마늘 0.5큰술, 참기름 약간
1. 꽈리고추를 잘 씻은 다음 길이가 큰것은 반으로 어슷썰고, 구멍을 뚫어 준다.
2. 간장 1.5큰술, 다진마늘 0.5큰술, 올리고당 1큰술, 참기름 조금, 맛술 1큰술, 통깨를 넣고 양념을 만든다.
3.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을 볶은후, 멸치를 넣고 중불에 볶는다.
4. 꽈리고추를 넣고 볶다가 양념을 넣어 잘 섞어주며 볶는다.
5. 멸치에 양념이 잘 섞이고 꽈리고추가 말랑해질때 불을 꺼준다.
6. 불을 끈 후 간을 봤을때 단맛이 더 필요할거 같으면 올리고당 1큰술을 추가해 버무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