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가 암투병중인데.
낮에는 아무것도 못드시고 밤에 병원이라도 모시고 가서 영양제 수액을 놔드릴려고하는데.
무엇을 놔드려야 할지? 부작용은 없는지 ..
이틀에 한번꼴 놔드리는 비타민 , 셀레나제 는 정맥으로 꾸준히 놔드리지만
영양제 수액은 무엇으로 할지 고민입니다.
암통증으로 패치를 붙이는데 패치를 붙인후 계속 토하고 아무것도 먹지를 못합니다.
답답하네요.
현제 화,토(자닥신) 월,수,금(헬렉시200m) 월,목(셀레나제 3바이알씩) 일주일에 세번 비타민50g (5 바이알) 하고 계십니다.
1.셀레나제는 먹는것과 정맥 어느게 더 효과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2.밤에 영양 수액제 무엇을 놔드려야 할지 궁금합니다.어제는 병원에서 누트리푸신을 놔주더라구요.
밤에 응급실에서 맞을만한 영양제 궁금?
3.그리고 영양제를 따로 먹을라고 하는데 추천좀..아무것도 통못먹습니다.
첫댓글 가장 중요한게 입으로 음식을 잘 드시는 것인데, 그리하지 못하니 답답하고 힘이 드실겁니다.
모든 약들의 빠른 효과면에서 보면 주사가 월등합니다. 주 2회 3바이알씩 주사한다면 먹는것은 들지 않아도 될것 같군요.
보통 말하는 영양제는 아미노산(단백질)영양제 입니다. 어떤 종류든 상관없습니다. 다만 포도당만을 사용하지 않으면 되요. 아미노산에다가 미량미네랄 주사를 더하면 좋겠습니다.
또한 비타민B군도 C맞을때 추가로 맞도록 말씀드려보세요.
입으로 잘 들지 못할 경우에는 식물발효액을 엷게 희석하여 종일 드시게하면 좋겠습니다.
(http://cafe.daum.net/vitaccenter/IcW6/76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