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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00, 1800, 1900M의 경주는 내주로에서 출발하여 4C지점에서 외주로로 빠져나와 달리는 형태이고 2000M의 경주는 내주로에서 출발 2C지점에서 외주로로 빠져나와 계속적으로 외주로 달리며, 2300M 경주는 외주로 끝에서 출발하여 계속적으로 외주로로 달림.(1900,2000M 경주의 경우 출발지점은 동일함) |
▣ 야간경마 시행중에는 안정적인 경주진행을 위해 1900M 경주는 발주지점을 1800M로 변경하고 2코너에서 외주로로 주행구간을 변경하여 시행하며 총 주행거리는 변동이 없다. |
▣ 곡선의 길이는 (타원 형상의 한쪽, 즉 1 ~ 2코너) 내주로는 350M 이며 외주로는 450M 로써 각 길이가 다르다. 내주로의 반지름 111.44M에 3.14를 곱하면 350M이고 외주로의 반지름 143.24M에 3.14를 곱하면 450M 임을 알 수있습니다. 외주로의 전체 길이를 계산하면 1.2코너곡선 450m + 건너편직선 450m + 3.4코너곡선 450m + 홈직선 450m 로서 총계 1800m 입니다.(직선 450m의 길이는 내주로도 동일 합니다.) ▣ 과천경마장의 주로는 2개의 모래주로로 이루어졌다. ㆍ내주로 : 길이 1600M, 폭 25M ㆍ외주로 : 길이 1800M, 폭 25M(결승선 직선주로는 폭 30M) 경주로 관리 담당자(주로조경팀) 최용석 ☎509 - 1532 |
경주로 출발에서 코너까지의 거리및 구간별 거리 (기록 측정지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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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코너의 기록은 각코너별 감시탑에 설치되어 있는 카메라에 의해 측정되고 있으며 코너의 기록은 카메라의 위치와 일치합니다. |
경주로 종단구조 | |
ㆍ결승선 건너편 직선주로가 결승선 직선주로보다 2m 높게 되어 경주관람 용이 ㆍ결승선 건너편 직선주로는 오르막길과 내리막길로 경주시 마필 힘의 안배 필요 ㆍ3코너에서 4코너까지는 내리막길로 코너웍이 순조로움 ㆍ4코너에서 골인까지는 오르막길로 구성되어 경주변화가 자주 일어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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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의 화살표지점은 거리별 출발지점. 1코너:⑧F 전방지점 2코너:⑥⑦F 중앙지점 3코너:④⑤F 중앙지점 4코너:②F 지점 3F:결승선 전방 600M 지점에서 결승선까지의 소요시간 4F:결승선 전방 800M 지점에서 결승선까지의 소요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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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롱(Furlong) : 거리단위 1/8마일,약200m로써 경주로 안쪽에 200m 간격으로 기둥을 세워 결승선까지의 거리를 표시하고 있다. |
2001.01.06부터 2003.12.21까지 1착마의 거리별 평균기록 및 평균 화롱타임(Furlong time) | ||||||||||||||||
평균기록 | 평균 화롱타임(구간 200m 통과시마다의 구간주파타임,단위 초) | |||||||||||||||
거리 | 기록 | 지수 | 3F | 4F | 200 | 400 | 600 | 800 | 1000 | 1200 | 1400 | 1600 | 1800 | 2000 | 2100 | 2300 |
1000M | 1:02.8 | 1.59 | 38.1 | 49.2 | 13.7 | 11.0 | 12.4 | 12.3 | 13.5 | |||||||
1200M | 1:16.8 | 1.30 | 39.2 | 51.7 | 13.7 | 11.5 | 12.4 | 12.9 | 12.7 | 13.7 | ||||||
1400M | 1:29.8 | 1.11 | 40.0 | 52.9 | 13.4 | 11.3 | 12.2 | 12.9 | 13.2 | 12.9 | 13.9 | |||||
1700M | 1:54.1 | 0.88 | 40.6 | 54.2 | 8.0 | 12.0 | 12.9 | 13.2 | 13.7 | 13.7 | 13.9 | 13.1 | 13.6 | |||
1800M | 2:00.5 | 0.83 | 40.4 | 54.1 | 13.7 | 12.1 | 13.2 | 13.5 | 13.8 | 13.6 | 13.8 | 13.1 | 13.6 | |||
1900M | 2:07.2 | 0.79 | 40.1 | 53.8 | 8.0 | 11.5 | 12.6 | 13.6 | 13.7 | 14.0 | 13.7 | 13.7 | 12.9 | 13.5 | ||
2000M | 2:13.2 | 0.75 | 39.5 | 53.0 | 13.9 | 11.9 | 13.2 | 13.8 | 13.7 | 13.8 | 13.5 | 13.2 | 12.7 | 13.6 | ||
2300M | 2:33.1 | 0.65 | 38.2 | 52.2 | 7.9 | 11.0 | 11.5 | 13.1 | 14.4 | 14.4 | 14.5 | 14.1 | 14.0 | 13.0 | 12.3 | 12.9 |
1700M,1900M,2300M 인 경우 | 100 | 300 | 500 | 700 | 900 | 1100 | 1300 | 1500 | 1700 | 1900 | 2100 | 2300 | ||||
화롱타임은 해당경주의 선두마가 화롱지점을 통과 할 때의 기록입니다. |
사용된 그림 KRA(마사회) |
경주로 횡단구조 - 노면의 배수 및 경주마 코너 주행시 원심력 감안. - 직선은 1.5%의 경사, 코너는 2.5%의 경사로 유지. |
함수율(수분함량)에 따른 주로 표기 | ||
함수율 | 표기 | 주로상태 |
6%미만 | 건조(乾燥) | 건조한 상태로 주로표면으로부터 먼지가 날리는 상태(fast) 약간느림 |
6%이상~10%미만 | 양호(良) | 주로표면에 탄력이 있고 약간 촉촉한 상태로 모든 마필에 있어서 가장 적합한 주로상태(good) 정상기록 |
10%이상~15%미만 | 다습(重) | 축축한 상태로 발굽이 약간 빠지기 시작하는 주로이며 손에 모래를 쥐면 물기가 묻는 상태(slow)이며 기록은 약간빠름 |
15%이상~20%미만 | 포화(稍重) | 수분 포화 상태로써 말밥굽에 모래가 붙었다 떨어지며 손으로 쥐면 물기가 스며 나온다(sloppy) 기록은 빠름 |
20%이상 | 불량(不良) | 강우등으로 경주로에 물이 육안으로 보이는 상태(heavy) |
한국마사회(Korea Racing Association、韓國馬事會)는 “한국마사회”법에 근거하여 대한민국 정부의 관리하에 존재하고 있는 비영리 공익 법인이다. 현재, 한국 국내에 “서울경마장” (경기도 과천시), “부산 경남 경마장” (부산광역시), “제주경마장” (제주도 북제주군)의 3개의 경마장을 가지고 있다. 연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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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경주거리에 따라 선행,선입,추입이 유리하게 작용하는 것 같더라구요
좀더 공부 해볼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