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살인적인 보조개 ‘이서진’=
연예계에서 이서진이 ‘금융’ 집안 출신이라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다.
할아버지인 고(故) 이보형 씨는 경성법학전문학교를 졸업한 뒤 서울은행장과 제일은행장, 금융통화운영위원, 한국보이스카우트연맹 총재 등을역임했다. 또 LG그룹 창업주인 구인회 회장과 사돈관계다. 이서진의 아버지인 이재응 씨는 현재 안흥상호신용금고 사장으로 있다.
금융 쪽 집안 출신답게 이서진은 중학생이던 지난 1986년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뉴욕대(NYU)에서 경영학을 전공했으나 영화·연기에 관심이 많아 지난 2000년 허승준 감독의 영화 ‘공포택시’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그 후 ‘왕초’ ‘그대를 알고부터’ 등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최근에는 조선여형사 ‘다모’(茶母)로 인기 상한가를 쳤다.
#시원한 목소리 ‘김현정’=
김현정의 아버지는 전직 경찰 고위 간부 출신인 김한규 씨. 현재 유통산업협의회장을 맡고 있으며 지난달 6일에는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사무총장에 선임됐다.
김씨는 김현정이 ‘교과서 같은 삶’을 살기를 원해 가수 생활 초기에는 가족 간 마찰이 심했다고 알려졌다. 그러나 가수로 성공한 딸을 위해요즘은 박수를 아끼지 않는다고.
최근 김현정은 아버지의 뜻에 따라 고려대 언론대학원 최고위과정에 최연소 입학생으로 들어가 학업에 매진하고 있다.
#쿨(Cool)한 남자 그룹 ‘쿨’의 ‘이재훈’=
이재훈의 아버지는 국제통화기금(IMF) 체제 이전까지 수공가구로 유명한 가구회사인 ‘예송가구’의 창업주인 이민희 씨.
이씨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고가 가구 브랜드인 ‘영동가구’ 창업주 6남매 중 둘째 아들로 예송가구를 운영하다 IMF 후 정리했다. 지금은 쿨의 소속사인 오노엔터테인먼트 사장으로 있다.
유복한 가정환경으로 편한 가수생활을 했을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힘들고 고된 가수활동을 했던 이재훈에 대해 이씨는 기자와의 전화통화에서“자립심을 길러 주기 위해 일부러 도와주지 않고 놔뒀다. 많이 고생한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결론적으로 성공한 가수가 돼 재훈이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어 “재훈이가 너무 착해 자신을 잘 돌보지 않는게 걱정된다”고 덧붙였다.
#맨발 ‘윤태영’=
윤태영의 아버지는 서울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후 현재 삼성전자 부회장으로 있는 세계적인 최고경영자(CEO)인 윤종용 씨.
윤 부회장은 미국 일리노이 웨슬리안대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윤태영이미국에서 펀드매니저로 취업했으면 하는 바람이었으나 감출 수 없는 연기에 대한 열정으로 한국으로 돌아와 연예활동을 하고 있다.
윤태영은 한 인터뷰에서 “아버지께서 ‘이왕 시작한 일 열심히 하라’고 격려해 줬다”고 말했다.
그러나 윤 부회장의 한 지인은 “안부 차원에서 아들 소식을 물어보면‘활동 잘 하고 있다’는 식으로 짧게 대답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삼성 측 관계자는 “윤 부회장의 말투나 분위기에서 탐탁지 않게 생각하는것 같다”고 설명했다.
#마린(Marine) 기질 ‘차인표’=
탤런트 차인표의 아버지는 차수웅 우성해운 회장이다. 서울 남대문로 1가에 위치한 대일빌딩에 있는 우성해운은 자동차를 비롯해 해외 수출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런 연유로 차인표는 지난 93년 MBC 탤런트 공채 22기로 입사하기 전까지 한진해운 뉴욕지점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다.
우성해운의 한 관계자는 “그 동안 회장님은 직접 차인표가 출연한 영화의 티켓을 나눠주곤 했다”며 “차인표가 몇 번 회사를 방문한 적은 있지만 잠깐 회장실에 머무르다 갔다”고 말했다.
#악으로 깡으로 ‘김진표’=
김진표의 아버지는 연극계 거장 김우옥 박사고, 어머니는 유명한 여성학자다. 음악을 하겠다며 가출한 그를 위해어머니는 숙제를 대신해 학교에 낼 정도로 아들 사랑이 지극하다.
김진표는 “아버님은 저에게 무엇을 하라고 강요하지 않으셨습니다. 대중음악도 예술이고 예술은 미치지 않으면 할 수 없으니 집중력을 키우라고 말씀하셨죠”라고 말했다.
이후 그가 아버지로 받은 선물. 바로 낡은 ‘수동카메라’.
김 박사는 “모든 예술의 기초는 사진이고 사진을 찍으면서 예술을 배워라”고 말했다는 것. 김진표는 10년 전 그날의 짧은 대화가 자신을 지켜주는 힘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엽기 속에 흐르는 천재성, ‘싸이’=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의 아버지는 현재 반도체 장비업체인 ‘디아이’의 박원호 회장이다.
지난 55년 과학기자재 수입 판매업을 하는 오퍼상으로 출발한 디아이는현재 삼성전자 하이닉스반도체 등에 각종 반도체 장비를 제조·공급하는반도체 종합장비업체로 성장했다.
“부모님께서 젊었을 때 하고 싶은 것 해보라”고 말씀해 주셨던 게 지금도 기억에 남는다는 싸이는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할아버지의 임종을 하지 못한 후 크게 반성을 했다고 한다. 이후 그는 일부 학교에 장학금을 기부하는 등 선행에 앞장서 왔다.
#홀로서기 성공 ‘은지원’=
젝스키스의 전 멤버인 ‘은지원’은 박정희전 대통령의 손자다. 박정희 전 대통령의 누나 박귀희 여사의 손자인 은지원은 박근혜 의원의 조카이기도 하다. 은지원은 김종필 자민련 총재를고모부라고 부른다.
그의 한 측근은 “지원이를 포함해 가족들이 자주는 아니지만 간혹 모이는 것으로 안다. 모임에서 박 의원 등이 지원이의 활동에 대해 상세히묻기도 한다”고 말했다.
현재 은지원은 3집 앨범을 내놓고 랩의 리듬을 이용한 ‘만취 in melody’나 ‘문득’ 등 서정적인 냄새가 물씬 풍기는 음악으로 팬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첫댓글 우아-몰랐던 사람들 많네요~김현정은 공부도 열심히 하나봐요^^
김현정이 조금 의심가네???
난 아직도 은지원이 박통손자란게 믿겨지지가 않다는-_- 생긴거봐선 젤로 빈티나게 생겼는데
윤태영 집안이 와방. 이번에.. 2003년 스톡옵션받은 주식 젤 많이 이득본 사람이 윤종용씨..승진했단 소리도 들리고.. 암튼 1년새 347억인가 364억인가 올랏다는데..(오른게이정도니 원래재산이랑 주식합하면 대략-_-;) 주식만.. 신문 경제란에 떡하니 나온 이서진 윤태영 차인표 셋이 맨날 몰려다니는거 웃기던데..
항상 차인표가 우두머리에 서있고 이서진 윤태영이 뒤에서 따르는.. 무지 친하대요 그여자네집도 차인표가 다 알아서 출연시켰다는.. 전에 박원숙 아들 상당했을때도 셋이 나타나던데.. 차인표 앞장서서.. 난 여전히 맨발의 윤태영이 젤 좋다는..^^;
배두나네도 재벌이라는데 풀무원사장이라나 그렇게 알고 있어여 저는
재벌이란 걸 떠나서... 부모님들이 참 멋찐분들이란게 조금 느껴짐.. -.-a 뜻이 다있네요... 자립심을 키우기 위해 내버려 뒀다. 자식사랑은 다를께 없다는.......
김현정~저도 첨에 의심했는데...제 친구네 아빠가 무슨 사교클럽 멤번데..ㅡ.ㅡ;;김현정네 아빠도 그 클럽 멤버라고ㅡ.ㅡ;;
김현정은 몰랐네...
차인표 화장실만 잠깐 들렸다가는것,,,,,ㅋㅋ
배두나는 아니라고 그러던데여? 역시 빵빵하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