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생존21 - 지진,재난,전염병,전쟁,사고로부터의 생존 원문보기 글쓴이: 코난.카페장(경기)
다음 지침은 무력 충돌, 공습 및 포격 중, 적군이 점령한 지역에서 적용됩니다.
무력 충돌 중 민간인으로 행동하는 행위
위험의 징후
직접적인 전투가 일어나지 않는 무력 충돌 지역에서 행동하는 방법
알아둘 가치가 있는
전투 중 무력 충돌 지역에서 행동하는 방법
공습 및 포격 중 행동
위험의 징후
가능한 공습 및 포격에 대비하는 방법
공습 경보가 발령되었을 때 대처하는 방법
공습 시 대처 방법
잔해 아래에 갇혔을 때 대처하는 방법
점령지에서 행동하는 행위
점령은 한 국가 또는 그 일부가 다른 국가의 군대에 의해 점령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점령 기간 동안 국가의 영토는 적의 통제하에 있으며 그 대표자들은 공식 권력으로 자리 매김하여 지역 주민들의지지와 신뢰를 얻고 동시에 정전 상태를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점령은 일반적으로 강렬한 선전, 동포에 대한 배신과 폭력에 대한 도발, 민간인에 대한 광범위한 억압, 범죄 증가를 동반합니다.
알아둘 가치가 있는
국가 주권과 그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에스토니아 안보 정책의 목표는 위협을 예방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물론 필요할 경우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하는 것입니다. 에스토니아는 상대가 아무리 압도적이라 할지라도 어떤 경우에도 스스로를 방어할 것입니다. 국가가 영토의 일부에 대한 통제력을 일시적으로 상실하면 에스토니아 시민들은 해당 지역에서 조직적인 저항에 참여할 것입니다. 이 원칙은 에스토니아의 국가 안보 개념에도 명문화되었습니다.
알아둘 가치가 있는
다음 권장 사항에 따라 적의 대표에 저항하면 폭력 없이 점령 종식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점령지에 혼자 남겨지지 않습니다. 에스토니아 공화국과 국제 인도주의 단체들은 그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적십자사와 적신월사
국제 연합
https://www.olevalmis.ee/en/guidelines/international-armed-conflicts
|
출처: 생존21 - 지진,재난,전염병,전쟁,사고로부터의 생존 원문보기 글쓴이: 코난.카페장(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