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의회, “관내 청소년 대상 의회체험 활동” 실시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괴산군의회(의장 김낙영)는 17일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의회체험 활동’을 진행 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민주시민 의식을 함양하고,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체험 활동은 괴산군 관내 청소년과 지도자 등 12명이 참여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주요 일정으로는 △ 의회 운영에 대한 설명 △ 괴산군의회 홍보영상 시청 및 의원들과의 간담회 △ 괴산군의회 청사 견학 △ 본회의장 체험(의장 역할 수행) 포함됐다.
특히, 본회의장 체험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의장이 되어 회의를 주재하는 등 실제 의정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김낙영 의장은 “이번 체험 활동이 청소년들에게 지방자치와 의회 민주주의의 중요성을 알리고,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괴산군의회는 청소년들의 민주시민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의회 체험 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소통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