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 안녕하십니까~~궁금한 게 하나 있어 질문 좀 드립니다.
인화점이라는 게 점화원과 만나 불이 붙는 최저의 온도라고 알고 있습니다.
공부하면서 뭘 좀 검색하다가 찾은 GS칼텍스에서 교육용으로 만든 동영상에
'항공유는 급유 시에 발생가능한 스파크나 불꽃 등에 인한 폭발이나 화재를 막기 위해 인화점이 40도가 넘어서 기온이 40도가 넘은 사막이 아니라면 불꽃을 만나도 불이 붙지 않는다'
라고 나오거든요..근데 인화점이 더 높은 경유도 겨울에 불이 잘 붙던데 왜 저렇게 이야기를 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겨울이라고 가정을 하고 항공유을 땅에 부어놓고 라이터로 불을 붙이면 불이 붙을 것 같은데 아닌가요??
점화원의 온도가 인화점보다 훨씬 높고 그리고 점화원과 항공유가 닿는 그 부분의 주변 온도 자체는 분명히 40도 이상일 거라고 생각되는데요....답변 부탁드립니다^^
시험 앞둔 시점에서 공부하다가 문득 궁금한 게 생겨서 질문 하나 드려봅니다^^
올 한 해도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첫댓글 항공유는 주로 등유(2석유): 30~60℃입니다 --> 기름보일러에 들어가는기름이예요 거기에 이것 저것 조금 더 섞어요
* 참고로 경유(2석유): 50~70℃ 입니다
겨울이라고 가정을 하고 항공유을 땅에 부어놓고 라이터로 불을 붙이면 불이 붙을 것 같은데 아닌가요??
불이 붙습니다 라이터불 온도는 약 40도가 넘어 1500~2000도 이니까요
공부하면서 뭘 좀 검색하다가 찾은 GS칼텍스에서 교육용으로 만든 동영상에
문장이 이해하기 어렵게 되었어요 - 극어실력이 부족한 사람이 글을 편집했어요 아니면 혼수상태에서 ㅎㅎ
시험에 안 안 나올거니 공부에 전념하세요 한달 남았엉요~~
소방학교 15주>24주로 변경 ㄷㄷ
https://gouk.kr/IzWksa
소방면접 제발 이것만 하지마라....
https://gouk.kr/86V5k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