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제보를 하였을까? 9 – 독생녀의 당당함을 기대하며(2024-04-05)
독생녀의 여수 꽃구경 일정은 1박2일이었으나 2024-03-30 토요일 디오션호텔 로비에서 기자의 인터뷰 요청을 받고 충격을 받아 식사만 하고 급거 천정궁으로 복귀를 하였다
천정궁에서는 이 사건 이후 2024-03-22 정의연대 김상민 사무총장이 한학자 총재를 포함한 6명(김석병, 정원주, 윤영호, 박진용, 법무법인 김모씨)을 특정범죄 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위반(뇌물) 등 으로 서울북부지검에 고발한 사건을 해결할 책임자로 정원주 제2비서실장을 선정하였다.
정원주 제2비서실장은 2018년 윤영호 본부장과 같이 박진용 한학자 총재고문변호사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 · 사기) 및 변호사법위반’으로 고소한 당사자이기에 고소의 내용을 누구보다 상세히 알고 있다. 그러기에 김상민 총장이 뇌물공여죄로 고발한 사건에 대한 대책을 세우고 해결할 수 있는 책임자로 가장 적합한 것으로 보인다.
정원주 제2비서실장이 고발된 뇌물공여죄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3개의 난제를 극복하여야 한다.
첫번째는 가장 해결하기 쉬운 것으로 기자와 언론을 완벽하게 막는 것이다.
통일교에서 20년 이상 언론을 담당하다 정년 퇴임한 안호열 국장에게 다시 언론에 대한 책임을 맡겼으나 2024-03-30 여수 디오션호텔 로비의 인터뷰 사건이 발생하였다. 이 사건으로 안호열 국장의 한계와 수준이 노출되었고, 언론의 보도가 되지 않고 외부로 유출되지 않은 것은 정원주 실장의 동생인 세계일보 정희택 대표이사의 영향력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가장 큰 문제가 남아있다. 공개된 호텔로비에서 벌어진 독생녀 인터뷰 요청 사건을 많은 사람이 보고 동영상으로 촬영하였을 것이다. 이 영상이 언제 어떻게 공개될 것인지 알 수 없으나 언젠가 일부라도 공개가 되면 경호원들과 회사의 임직원들의 대처를 비롯하여 독생녀가 어떻게 대응을 하였는지 공개가 될 것이다.
독생녀는 2018-07-13, 14일(미국시간) 이틀에 걸쳐 미국법정에서 UCI 소송의 증인(참고인)으로 참석하여 변호사들의 질문에 답변을 하는 내용이 유튜브에 올려졌다. 이러한 내용을 2018-09-16 카페에 [TM의 미국법정 진술을 보면서] 라는 제목으로 게시하였으나 참고하기 바란다.
https://cafe.daum.net/W-CARPKorea/cSkJ/36082
통일교 권력층은 미국법정에서 증인(참고인)의 입장에서 진술하는 독생녀의 모습을 의연하고 당당한 모습이라며 자랑하고 찬양하였다. 법정에서도 의연하고 당당하였던 독생녀가 일개 기자의 뇌물공여죄에 대한 인터뷰 요청에서 어떻게 대응을 하였을 것인지?
통일교 권력층이 인류의 어머니이자 세상에 처음 오신 독생녀를 통일교 식구만이 아니라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찬양하고 만나기를 소망하고 있다는 보고를 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독생녀가 기자의 뇌물공여에 대한 인터뷰 요청도 의연하고 당당하게 대처하였을 것이다.
디오션호텔 로비에서 벌어진 인터뷰 요청 동영상에 독생녀가 인류의 어머니로 당당하고 의연함이 담겨 있다면, 통일교에서는 이 영상을 미국 법정에서 독생녀가 진술한 내용이 유튜브에 공개된 것을 보고 독생녀의 의연하고 당당한 하늘부모님의 모습이 감동하였다며 식구들에게 홍보한 것처럼 앞으로 공개될 동영상도 홍보하고 자랑하였으면 한다.
정원주 실장이 해결하여야 할 첫번째 난제는 2024-03-30 디오션호텔 로비 인터뷰 동영상 공개를 막는 것과 기자들이 뇌물공여죄로 고발된 한학자 총재에 대한 취재만 아니라 언론에도 보도되지 않도록 완벽히 막는 것이다.
여기에는 상상을 넘어선 금액이 소요될 것이다. 이 자금은 모두 식구들이 부담하게 될 것으로 통일교 권력층에서는 식구들에게 더 많은 헌금을 요구하게 될 것이기에 안타까울 따름이다.
2024-04-05
최 종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계속하여 정원주 실장이 해결하여야 할 난제 두번째와 세번째가 무엇인지에 대하여 알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