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이 이란 핵 시설을 폭격한 후, 다음에 일어날 일은
(This Is What Happens Next After Israel Bombs Iran’s Nuclear Facilities…)
2025년 6월 12일, Michael Snyder
http://theeconomiccollapseblog.com/this-is-what-happens-next-after-israel-bombs-irans-nuclear-facilities/
이번 주에는 이란 핵 시설에 대한 공격이 임박했다는 엄청난 추측이 쏟아졌다. 이제 그 공격이 실제로 일어났다. 이 글을 처음 썼을 때, 나는 이번 주말 이란과의 마지막 회담이 끝날 때까지 이란에 대한 군사 공격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회담이 결렬될 것이 분명했지만, 나는 미국과 이스라엘이 이란에 협상을 성사시킬 마지막 기회를 줄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 기회는 분명히 실현되지 않았다. 예루살렘 포스트는 이란에 대한 공습이 시작되었다고 보도했다 …
<IDF는 금요일 이른 아침부터 이란의 수십 개 핵 시설에 대한 공격을 시작했다.
이스라엘을 향한 이란의 탄도 미사일 반격에 대비해 대중의 준비를 촉구하기 위해 경고 사이렌이 울렸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슨 일이 곧 일어날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던 것 같다.
실제로 CBS 뉴스는 "여러 소식통"을 인용해 이스라엘이 이란의 핵 시설을 공격할 "완전한 준비"를 갖췄다고 전했다.
<CBS 뉴스의 여러 소식통에 따르면, 미국 관리들은 이스라엘이 이란에 대한 작전을 개시할 준비가 완벽히 되었다는 말을 들었다고 한다.
미국은 이란이 인접국 이라크 내 특정 미군 기지에 보복 공격을 가할 수 있다고 예상한다. 이는 미국이 수요일 초 일부 미국인에게 해당 지역을 떠나라고 권고한 이유 중 하나이다. 국무부는 "고조된 지역 긴장"을 이유로 비상사태가 아닌 정부 관계자에게 이라크에서 철수하도록 명령했으며, 국방부는 군인 가족들이 중동 전역의 지역을 자발적으로 떠나도록 승인했다고 국방부 관계자가 CBS 뉴스에 전했다.>
흥미로운 점은 "5명의 소식통" 이 NBC 뉴스에 같은 메시지를 전달했다는 것이다.
…
트럼프 행정부는 이것이 전달되어야 할 메시지라고 생각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이란에 대한 군사 공격 가능성에 대해 직접 질문을 받았을 때, 그는 매우 흥미로운 몇 가지 말을 했다.
<목요일 한 기자가 트럼프 대통령에게 이스라엘의 이란 공격이 임박했느냐고 질문했다. 그는 "임박했다고 말하고 싶지는 않지만,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인 것 같다."라고 답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수요일 저녁 케네디 센터에 참석해 이란에 대해 언급하며 기자들에게 미국인들에게 이란을 떠나라고 권고했다고 말했다. "위험한 곳이 될 수 있고, 무슨 일이 일어날지 지켜보겠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한 미국은 이란의 핵무기 개발을 원하지 않는다고 재차 강조하며 "우리는 그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군인 부양가족들이 자발적으로 해당 지역을 떠날 수 있었던 이유를 묻는 질문에 "직접 확인해 보라."고 답했다.>
이제 이란에 대한 폭격이 시작되었고, 모든 것이 다시는 예전과 같지 않을 것이다.
그러면 이란은 이 모든 것에 어떻게 반응할까?
분명 이란은 이스라엘에 강력한 반격을 가할 것이다.
지난주 미국 상원의 공화당 의원들과의 브리핑에서 스티브 윗코프는 이란이 이스라엘 내부에 "막대한 사상자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경고했다.
…
이란은 이스라엘에 대한 반격에 더해 중동의 미군 기지가 공격 대상이 될 것이라고 거듭 경고했다.
…
만약 미군 기지가 이란 미사일에 의해 공격을 받으면, 트럼프 대통령은 대응을 하지 않을 수 없게 되고, 그렇게 되면 우리는 이란과 전쟁을 벌이게 될 것이다.
이란과 전쟁을 벌이게 되면 원유 가격은 거의 즉시 배럴당 100달러 이상으로 치솟을 가능성이 크다.
…
훨씬 더 중요한 것은, 많은 사람들이 이란 핵 시설 폭격이 제3차 세계대전의 물리적 단계를 시작하는 불꽃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는 것이다.
불행히도, 이제 돌이킬 수 없는 일이 생길 수도 있다.
IAEA는 방금 이란 이 핵 의무를 준수하지 않는다고 투표했다.
…
그 투표는 군사 행동을 정당화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투표가 끝난 후, 이란은 어리석게도 안전한 장소에 "이전에 공개되지 않은 농축 시설"을 개설하겠다고 발표했다.
…
이란 사람들은 미쳤나?
이란은 또한 2톤 탄두를 장착한 새로운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
<이란은 2톤 탄두를 장착한 첨단 미사일 시험 발사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미국과의 핵 협상과 미군 시설에 대한 공격 위협 속에서 이란의 전쟁 무기를 크게 강화한 것이다.
이란은 이번 미사일 시험을 "지속적인 지역적 긴장 속에서 군사적 준비태세와 방위력을 강화하려는 이란의 광범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군사적 역량의 새로운 성과"라고 환영했다.
이란 국방장관 아지즈 나시르자데는 수요일 내각 회의 후 공개적으로 "우리의 가장 최근 성과는 지난주 2톤 탄두를 탑재한 미사일을 성공적으로 시험 발사한 것이다. 훌륭한 결과를 얻었다."라고 밝혔다. "우리는 국방 분야에서 매우 큰 진전을 이루었다. 우리 작전 부대는 완벽하게 무장되어 있다.">
지금은 이란과의 대규모 전쟁을 피할 방법이 없다고 본다.
IDF의 군사 작전은 수일간 지속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란은 필연적으로 매우 강력하게 반응할 것이고, 내가 경고해 온 이란과의 "최종 대결"이 도래한 것 같다.
이란과의 "최후의 대결"은 정말로 무섭고, 우리가 목격하게 될 죽음과 파괴는 지구 전체에 충격을 줄 것이다.